윗배 내장지방 빼는 17가지 방법, 윗배 빨리 빼기

윗배 내장지방 빼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이 많으면 많을 수록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질환 등의 질병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어요.

윗배에 가득한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평소의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어떻게 하면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을까요?

 

윗배 내장지방 빼는 방법

윗배 내장지방이 많아질 수록 비만이 될 확률이 높아지고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의 성인병에 걸릴 수 있어요. 건강을 챙기고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빼는 노력이 필요해요.

윗배에 가득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어요. (1)

 

질좋은 단백질 섭취 늘리기

내장지방을 빼서 윗배를 날씬하게 하고 싶으면 식단에 질좋은 단백질 음식을 더 추가해야 해요. 질좋은 단백질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신진 대사를 올려주는 영양소가 풍부해요.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내장지방 빠지는데 좋은 단백질 음식으로 닭가슴살, 계란, 두부, 돼지고기 앞다리살, 고등어, 참치 등이 있어요.

 

인스턴트 식품 먹지 않기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을 수록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이 더 많아져요. 인스턴트 식품은 정제된 탄수화물, 포화 지방, 설탕, 소금 등을 많이 첨가하여 영양은 부족하고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인스턴트 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빨리 빼는 방법이에요. 인스턴트 식품 대신 신선한 채소, 과일, 살코기, 계란, 두부, 콩, 유제품 등을 식단에 추가해야 해요.

 

공복 상태 유지하기

윗배 내장지방 빼는 방법은 최대 12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해요. 12시간 이상의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몸 안의 인슐린 조절이 더 잘 되고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저녁 7시 이후에 먹는 늦은 저녁 식사 또는 야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고 몸 안의 더 많은 칼로리를 채워 내장지방이 더 많이 쌓여요. 저녁 식사는 가급적 7시 이전에 마치는 것이 좋고 간식, 야식을 먹는 습관을 버려야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먹지 않기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소화를 빠르게 하고 인슐린을 더 많이 나오게 해서 윗배에 내장지방이 쉽게 쌓이게 할 수 있어요.

식단에 흰 밥, 흰 빵,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과자, 패스트푸드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모두 제거를 해야 해요. 내장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인 현미, 귀리, 오트밀, 늘보리, 견과류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어야 내장지방이 빠져요.

 

유산균 영양제 꾸준히 복용하기

윗배에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고 싶으면 유산균 영양제를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해요. 유산균 영양제는 내장지방을 빼주는데 효과적이고 변비를 해결해서 뱃살이 제거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윗배에 내장지방이 많이 있으면 꾸준히 유산균 영양제를 복용해주세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 함량이 높은 유산균 영양제를 구매해야 해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하기

윗배에 많은 내장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해야 해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은 짧은 시간에 운동 효과를 최대로 높이기 때문에 내장지방을 빠르게 뺄 수 있어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하는 방법은 유튜브 영상에 많이 있어요.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주면 내장지방이 빠지는 경험을 빠르게 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바로 해소하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일 수록 윗배에 가득한 내장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코티솔이 더 많이 분비가 되어 식욕이 더 많이 생겨요.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먹는 것으로 해결하면 내장지방을 빼는 속도가 느려져요.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스트레스부터 줄여야 해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운동, 요가, 음악 듣기, 산책, 여행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해요.

 

생활 습관 개선하기

윗배 내장지방을 빼는 방법은 기존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에요.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생활화를 하는 것이 윗배에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빼는 방법이에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이고 잠을 충분히 자는 건강한 습관을 갖는 것이 체지방을 태워서 내장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단기간에 윗배에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빼기 어렵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해요.

 

식사를 적게 하기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식사를 적게 해야 해요. 식사를 평소에 먹는 양에서 1/3 정도를 줄여주세요.

밥 양을 2~3숟가락만 적게 해도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줄이고 대신 신선한 채소, 살코기 섭취를 늘리면 포만감이 좋아 배고픔을 줄일 수 있어요.

 

채소를 많이 먹기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없애고 싶으면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해요. 대부분의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내장지방이 생기지 않아요.

채소는 부족한 식사량을 채우는데 충분하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채소는 가급적 그대로 먹는 것이 건강에 좋고 전분 함량이 높은 고구마, 옥수수, 감자, 단호박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먹지 않아야 해요.

 

흰 밥 적게 먹기

평소에 흰 밥을 많이 먹을 수록 윗배에 쌓인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는 것이 어려워요. 흰 밥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어야 내장지방이 더 잘 빠져서 윗배가 빠져요.

흰 밥처럼 윗배가 나오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대신에 내장지방이 빠지는 현미, 귀리, 늘보리, 콩, 오트밀 등을 먹는 것이 좋아요.

 

오메가-3 지방 음식 많이 먹기

오메가-3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내장지방이 빠지면서 윗배가 줄어들어요. 오메가-3 지방 음식은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것뿐만 아니라 신진 대사를 올려 내장지방을 빼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오메가-3 지방 음식으로 좋은 아보카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견과류, 참치, 고등어 등을 꾸준히 먹어야 내장지방이 빠져요.

 

간식, 야식을 먹지 않기

늦은 밤에 습관적으로 간식, 야식을 먹으면 윗배에 있는 내장지방을 뺄 수 없어요. 간식, 야식으로 즐겨 먹는 치킨, 족발, 보쌈, 과자, 아이스크림 등과 같은 음식은 포화 지방 및 칼로리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내장지방을 빠르게 빼서 윗배를 없애고 싶으면 늦은 밤에 간식, 야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술을 마시지 않기

윗배가 나오는 내장지방의 원인은 대부분 술을 많이 마시기 때문이에요. 내장지방을 없애고 싶으면 술을 마시지 않아야 해요.

술을 마시면 내장지방이 생기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건강의 나쁜 영향까지 줄 수 있어요. 윗배가 유독 나오는 경우는 술로 인한 내장지방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술을 마시지 않아야 하고 물을 더 많이 마시는 것이 나아요.

 

그릭 요거트 꾸준히 먹기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무가당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설탕이 없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내장지방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꾸덕하고 두꺼운 질감의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칼슘 함량이 높아 식욕을 줄여주고 뼈를 건강하게 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요.

 

근력 운동을 자주 하기

윗배에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을 자주 해야 해요. 일주일에 3회 이상은 근력 운동을 해야 신진 대사를 올려 내장지방을 빼서 윗배를 제거해줘요.

짧은 시간에 운동 효과가 좋은 근력 운동은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태워서 내장지방을 빼줘요.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증가 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주는 장점까지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매일 하기

내장지방을 제거해서 윗배를 날씬하게 만들고 싶으면 매일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해요. 유산소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은 신진 대사를 빠르게 올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유산소 운동은 건강한 식단과 함께 하면 효과가 2배가 되어요. 유산소 운동은 땀이 흠뻑 날 정도로 해야 내장지방이 빠지는 효과가 있어요.

가볍게 천천히 걷는 것이 아니라 중강도 이상으로 땀이 흠뻑 날 정도로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