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근육 운동 6가지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번 글은 종아리 근육 운동과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길을 걷거나 계단 위를 올라갈 때 종아리 근육의 힘이 중요합니다. 종아리 근육 운동을 헬스장에서 운동 기구를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인기가 높은 종아리 근육 운동이 있습니다. 종아리 운동은 하체 근육을 생성 시키고 유지를 시켜줍니다. 종아리 운동을 하는 것은 일상 생활에서 중요합니다. 종아리 운동을 하기 위해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홈트레이닝 운동으로 할 수 있는 종아리 근육 운동을 확인하여 실행하십시오. 집에서도 종아리 근육을 생성 및 단련 시킬 수 있습니다. (출처)

종아리 근육 운동은 주로 앉아서 하거나 서는 동작을 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마다 연령, 성별, 활동량 및 근육량 등에 따라 운동 계획이 다릅니다. 초보자는 운동 기구를 사용하는 것보다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운동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종아리 근육 운동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부상 및 낙상 위험을 예방합니다

종아리 근육 운동을 꾸준히 하면 올바른 자세와 신체를 균형있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하체와 발목 관절의 부상을 예방해줍니다. 종아리 살이 증가하고 종아리 근육이 약해지면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어렵고 신체에 불균형을 일으킵니다.

종아리에 지방이 없고 근육이 많이 증가할 수록 걷거나 뛸 때 안정성이 증가합니다. 또한 사람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낙상과 부상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종아리 운동을 할 수록 이러한 부상 및 낙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걷는 능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종아리의 살이 적고 근육이 증가할 수록 더 많이 걸을 수 있고 뛸 수가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육상 선수의 신체 능력을 분석한 결과가 있습니다. 육상 선수의 공통적인 특징으로 하체 근육이 발달했습니다. 특히 종아리 근육이 단련되어 있었습니다. 종아리에 살이 적고 근육이 단련 될 수록 장거리 달리기를 더 잘할 수 있는 능력이 발달된다고 하였습니다. (출처)

힘들이지 않고 적은 힘으로 걷거나 달리는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는 종아리 근육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개인마다 다리 길이가 다르고 신체 구성이 동일하지 않기 때문에 더 많은 연구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카프레이즈

카프레이즈는 종아리 근육을 증가 및 단련 시켜주고 발목의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카프레이즈는 하이힐을 신는 여성의 약해진 발목 근육을 단련시키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카프레이즈는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켜주기 때문에 서있거나 걷는데 필요한 힘을 제공해줍니다. 카프레이즈는 일상 생활에서 자주 할 수 있으며, 공간과 시간의 제약이 많지 않습니다.

 

스쿼트

가장 대표적인 하체 운동으로 스쿼트가 있습니다. 스쿼트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하체 운동 중 하나 입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하체 근육을 단련 시켜주고 하체의 체지방을 태워주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스쿼트는 하체 운동이면서 종아리 근육까지 단련 시켜줍니다. 스쿼트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기 때문에 운동 기구가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덤벨 또는 바벨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여성의 힙업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선호 하는 하체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스쿼트의 주의 할 것은 무게 중심이 항상 발꿈치에 두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한 허리가 굽혀지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스쿼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스쿼트 자세를 정확하게 연습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로우 스쿼트

내로우 스쿼트는 하체의 체지방을 태워주고 허벅지 및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 운동입니다. 내로우 스쿼트는 두 다리를 최대한 붙여서 실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한테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로우 스쿼트는 두 다리가 붙여 실행을 할 수록 종아리 근육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초보자는 무릎이  부상 위험이 높기 때문에 무리해서 실행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런지

스쿼트와 같이 대표적인 하체 운동인 런지는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런지는 하체 운동의 기본이며, 코어를 단련 시키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런지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있으며 허벅지 및 엉덩이 살을 태워주어 힙업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힙업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다리의 간격이 넓을 수록 도움이 됩니다.

또한 런지는 앞 발의 뒷꿈치에 무게 중심을 두어야 합니다. 런지의 주의 사항은 무릎이 발 앞꿈치보다 나가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초보자는 런지 자세 취하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거울을 보면서 자세를 취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원 레그 데드리프트

원 레그 데드리프트는 하체 및 종아리 근육 운동 중 하나입니다. 원 레그 데드리프는 하체 근육 및 종아리 근육을 단련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원 레그 데드리프트는 하체의 체지방을 태워주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원 레그데드리프트를 꾸준히 하면 하체 및 종아리 근육을 강화 시켜 올바른 자세를 취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홈트레이닝으로 본인의 체중을 이용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 스쿼트

종아리 근육 운동 중에 스플릿 스쿼트가 있습니다. 스플릿 스쿼트는 하체 및 종아리 근육을 강화 시켜주고 하체의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플릿 스쿼트는 낮은 의자를 이용하여 운동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플릿 스쿼트의 주의 사항은 운동을 실행하는 동안 몸의 상체가 앞으로 숙여지면 안됩니다. 무릎이 너무 앞으로 나오게 되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합니다.

초보자는 거울 앞에서 스플릿 스쿼트의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을때까지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헬스장에 굳이 가지 않아도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여 할 수 있는 종아리 근육 운동이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 운동은 하체의 여러 근육을 사용하여 일상 생활 속에서 걷거나 계단을 올라가는데 힘을 가져다 줍니다. 그리고 발목과 무릎의 부상 위험을 적게 만들어 줍니다.

그러나 종아리 근육 운동을 할 때 정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무릎 부상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반드시 운동을 실행할 때 정확한 자세를 취하도록 하십시오. 그리고 운동을 가볍게 실행하고 반복을 적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