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 7가지 소개할게요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을 소개할게요. 종아리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해요. (1)

종아리 다이어트를 하면 날씬한 종아리 라인을 만들 수 있고 매끈한 하체를 유지할 수 있어요. 하지만 무리한 종아리 다이어트를 하면 하체 근육이 빠지고 요요 현상의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져요.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은 무엇일까요?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 무엇일까요?

종아리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보다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해요. 종아리 운동을 하면 날씬한 하체의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지만 다이어트 식단보다 시간이 더 오래 걸려요.

종아리 운동보다 식단을 지키는 것이 더 효과적이에요. 연령, 성별 및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세요.

다이어트 식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마세요.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 다이어트 식단을 너무 타이트하게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에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세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은 기름기가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으로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면 종아리 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음식을 식사 때마다 먹으면 다이어트 하는 동안 손실되는 근육량을 지켜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지방이 적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대두, 두부, 두유 및 콩류 등의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세요. 날씬한 종아리 라인과 다리 길이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단백질 음식이 좋아요.

 

식이 섬유 음식

식이 섬유 음식을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에 포함하세요. 식이 섬유 음식은 위에서 소화를 느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이 섬유 음식은 포만감이 좋고 물과 지방을 흡수해서 몸 밖으로 배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요.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견과류, 귀리, 오트밀, 현미, 통밀, 콩류 및 채소가 있어요.

 

불포화 지방 음식

모든 지방 음식이 칼로리가 많아 살이 찔 수 있지만 불포화 지방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불포화 지방 음식은 오메가-3 지방산 및 오메가-6 지방산 함량이 많아 다이어트 및 혈관 건강에도 좋아요.

건강한 지방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에 포함해야 해요. 종아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으로 고등어, 연어, 삼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과 견과류가 있어요.

건강한 불포화 지방 음식으로 아보카도, 아몬드, 호두가 있어요. 불포화 지방 음식은 종아리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건강을 개선해주는 역할도 해요.

 

가공 식품 피하기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에 자극적인 맛으로 포장된 가공 식품을 제외해야 해요. 가공 식품은 칼로리가 많고 포화 지방, 설탕 및 소금 함량이 높아 종아리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종아리 다이어트를 위해 무조건 음식을 적게 먹는 것보다 어떤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해요. 종아리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및 패스트푸드가 있어요.

기름에 튀긴 음식, 치킨, 감자 튀김, 피자 및 햄버거 등도 종아리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이에요. 또한 마가린, 마요네즈 및 쇼트닝이 첨가된 빵, 케이크, 과자도 종아리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해야 해요.

 

통곡물 탄수화물 음식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식단에 탄수화물을 최소한으로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3대 영양소이기 때문에 꼭 먹어야 해요.

하지만 흰 밥과 흰 빵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우리 몸에 체지방으로 쌓일 가능성이 높아요. 정제된 탄수화물을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흰 밥, 흰 빵 대신 현미밥, 귀리밥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 탄수화물 음식으로 종아리 다이어트 식단을 바꾸세요. 현미밥, 귀리밥과 같은 통곡물 탄수화물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식후 혈당을 안정화 시켜 종아리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요.

현미밥, 귀리밥과 같은 통곡물 탄수화물 음식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포만감이 좋아요. 소화를 느리게 하는 통곡물 탄수화물 음식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요.

 

물을 많이 마시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신체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사하기 1시간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음식 섭취를 줄이는데 좋아요.

물을 많이 마시면 종아리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줄 수 있어요. 하루에 깨끗한 물을 1.5리터를 마시도록 노력하세요.

물을 2리터 이상 마시면 몸에 나트륨 부족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1.5리터 이상은 마시지 마세요. 신체에 수분이 충분하면 종아리 다이어트에 좋고 피부 건강, 머리카락 건강까지 유지할 수 있어요.

 

종아리 마사지 하세요

종아리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종아리 마사지를 꾸준히 해야 해요.

종아리 마사지는 종아리 살을 빼주고 종아리 알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시간이 날 때마다 수시로 종아리 마사지를 하면 더욱 좋아요.

종아리 마사지를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요.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한 후에 종아리 부위를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손으로 문지르면서 마사지 하면 되어요.

지방이 많은 종아리 부위를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세요. 하루에 10분만 투자해서 종아리 마사지를 하면 종아리 살이 빠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어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