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주 다이어트 식단 쉽게 짜는 방법이 있을까요?

2 주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할게요.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할 경우에 건강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특별한 목적이 있을 경우 2주 동안 짧게 할 수 있어요. (1)

결혼식을 앞두거나 웨딩 촬영 및 프로필 사진을 찍을 때 2주 다이어트를 할 수 밖에 없어요.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2주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단을 지킬 수 있을까요?

 

2 주 다이어트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건강을 지키면서 할 수 있는 2 주 다이어트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기존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에 큰 변화를 주어야 2주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어요.

하지만 요요 현상이 바로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물을 충분히 마시기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 만으로도 2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주 다이어트 식단에 물을 포함하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우리 몸에 필요하지 않은 여러가지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해서 다이어트에 좋아요. 하지만 물 대신 마시는 과일 주스 또는 탄산 음료는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에는 피하세요.

식사 하는 것 외에 물을 수시로 마시면 신진 대사를 높이고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 다이어트를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물 외에 가끔은 아메리카노, 녹차, 홍차, 무가당 두유, 무가당 아몬드 우유 또는 무지방 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아요.

 

햄버거 먹지 않기

2 주 다이어트 식단에 햄버거를 제외하세요. 간편하고 맛이 좋은 햄버거는 외식으로 인기가 많은 음식이에요.

하지만 햄버거는 포화 지방이 많고 설탕 및 소금 함량이 높아 2주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서 식단에 넣으면 안되어요. 특히 햄버거와 잘 어울리는 감자 튀김은 영양이 부족하고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요.

햄버거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고 오히려 서브웨이 샌드위치에 소스 없이 먹는 것이 더 나아요.

 

무가당 요거트 드세요

요거트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다이어트에 좋은 것은 일반 요거트가 아니라 무가당 요거트가 좋은거에요.

대부분의 요거트는 설탕 함량이 높고 우유 함량이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많아 2 주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해야해요. 다이어트 식단에 설탕이 없는 무가당 요거트를 포함하세요.

무가당 요거트는 대형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고 집에서 홈메이드 수제 무가당 요거트를 만들 수 있어요. 무가당 요거트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우유 1리터에 무가당 요거트를 넣고 잘 섞은 후 따뜻한 곳에 하루 정도 놔두면 맛있는 홈메이드 수제 무가당 요거트가 완성되어요.

 

밀가루 음식 먹지 않기

밀가루 음식은 단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높여 살을 찌우게 할 수 있어요. 2주 다이어트 하는 동안 밀가루 음식을 먹지 않는 것만으로 살을 많이 뺄 수 있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밀가루 음식은 정제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설탕하고 거의 비슷한 속도로 혈당을 급상승 시켜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밀가루 음식은 가급적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2 주 다이어트 식단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좋은 현미, 귀리, 콩, 견과류 및 잡곡 등을 포함하세요. 건강에 좋은 탄수화물은 식이 섬유와 영양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좋게 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당분이 많은 과일은 먹지 마세요

과일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에요. 하지만 최근 과일은 더욱 단 맛을 강하게 하기 위해 생산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및 건강에 좋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

적당하게 과일을 먹으면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을 공급 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과일을 많이 먹으면 식후 혈당을 상승 시키고 인슐린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당분이 많은 과일은 식후에 먹지 말고 식전에 먹는 것이 나으며 양을 조절하세요. 2 주 다이어트 식단에 당분이 낮은 과일을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당분이 낮은 과일로 아보카도, 딸기, 블루베리, 살구, 레몬 등이 있어요.

 

야채를 많이 드세요

2 주 다이어트 식단에 야채를 더 많이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야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2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양배추, 양상추, 오이, 시금치, 순무, 애호박, 버섯,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및 아스파라거스 등과 같은 야채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이러한 야채는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기름기 적은 고기를 드세요

소고기, 돼지고기 및 닭고기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에요. 하지만 어떤 부위를 먹느냐에 따라 다이어트에 좋을 수도 나쁠 수도 있어요.

지방이 많은 쇠고기 갈비, 쇠고기 등심, 돼지고기 삼겹살, 돼지고기 항정살, 돼지고기 갈비, 닭고기 껍질, 닭발 등은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2 주 다이어트 식단에 기름기가 적은 부위인 쇠고기 안심, 쇠고기 사태, 돼지고기 앞다리살, 돼지고기 뒷다리살, 돼지고기 등심, 닭 안심살, 닭가슴살 등을 먹는 것이 좋아요.

기름기 적은 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스마트폰, TV 보면서 식사하지 않기

스마트폰, TV 보면서 식사를 하면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식사는 오래 할 수록 포만감을 쉽게 가져와서 식사량을 줄일 수 있지만 스마트폰, TV를 보면서 식사를 하면 오히려 반대일 수 있어요.

스마트폰, TV를 보면서 식사를 하면 정해진 음식량보다 더 많이 먹을 수 있는 단점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2주 다이어트 하는 동안에는 조용히 식사에 집중을 하는 것이 좋아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