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15프로 어느 정도일까? 11가지 방법은?

체지방률 15프로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고 조금만 노력해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정상적인 남성의 체지방률은 약  15~20%이고 여성의 체지방률은 20~25%에요.

체지방률을 1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식이 요법, 운동, 숙면이 필요해요.

 

체지방률 15프로

체지방률 15프로 이하로 만드는 것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체지방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저장하고 몸의 온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해요.

체지방률이 낮을 수록 생존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반대로 체지방률이 높으면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 질환, 혈관 건강, 뇌졸증 등의 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1)

 

조금씩 자주 먹기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체지방률 15프로 만드는데 좋아요. 과식하고 폭식을 하는 것보다 5~6번의 식사를 하는 것이 소화력을 높이고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탄산음료 피하기

체지방률을 15프로 만들고 싶으면 설탕이 가득 첨가되고 칼로리만 높은 탄산음료는 피해야 해요. 탄산음료는 설탕이 가득 첨가되어 체지방률이 더 많아질 수 있어요.

최근에서는 설탕이 없는 제로칼로리 음료가 많이 있어요. 설탕이 있는 탄산음료 대신에 제로칼로리 음료를 마시는 것이 더 나아요.

 

삶은 계란 먹기

체지방률을 1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해요. 하지만 요리하는 것이 번거롭고 먹기가 어렵다면 삶은 계란이 좋아요.

삶은 계란을 미리 만들어 놓으면 먹고 싶을 때마다 간단하게 껍질만 제거하고 먹을 수 있어요. 삶은 계란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숙면 하기

숙면을 하는 것이 체지방률 15프로 만들 수 있어요. 숙면을 하지 못할 수록 스트레스가 쌓이고 피로가 누적되어 체지방이 제대로 분해 되는 것이 어려워져요.

숙면을 하는 사람일 수록 체지방률을 15프로 만들 수 있어요. 하루에 최소 7~8시간 정도 숙면을 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실 수록 몸 안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고 포만감을 유지해서 식사량을 적게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체지방률 15프로 만드는 방법은 습관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는 거에요.

물을 적게 마실 수록 몸 안의 수분이 부족하고 피부가 건조하면서 신진 대사가 낮아지게 되어요. 하루에 1.5~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을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하는 것이 체지방률 15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유지하고 체지방률을 낮출 수 있어요.

근력 운동 후에 먹는 단백질 음식은 근육을 더 많이 생성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체지방률을 낮추고 탄력이 있는 몸을 만들고 싶으면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오메가-3 지방산 섭취하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오메가-3 지방산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오메가-3 지방산은 건강한 지방이고 체지방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은 고등어, 정어리, 꽁치, 참치, 연어, 아몬드, 호두 등이 있어요.

 

저칼로리 음식 섭취하기

저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체지방률을 15프로 만들 수 있어요. 체지방률을 더 많이 낮추기 위해서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식단 구성을 해야 해요.

저칼로리 음식인 샐러드, 곤약, 닭가슴살, 삶은 계란 등이 좋아요.

 

운동 전에 아메리카노 마시기

설탕이 가득한 믹스 커피 대신 아메리카노를 운동 전에 마시세요. 아메리카노를 운동 전에 마시면 우리 몸의 신경계를 자극해서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더 많이 사용하게 할 수 있어요.

체지방률을 1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운동하기 1시간 전에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는 것이 좋아요.

 

녹색 채소 많이 먹기

체지방률을 1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한 녹색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에요. 녹색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고 많이 먹어도 체지방률이 높아지지 않아요.

변비를 해결해주고 피부 건강까지 챙겨주는 녹색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 하기

체지방률 1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헬스, 클라이밍, 등산, 크로스핏, 복싱,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에어로빅, 계단 오르기, 테니스, 배드민턴 등을 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