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 쉽게 짜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깨끗하고 건강한 식단이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을 증가 시키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체지방을 빼주고 근육량을 증가 해주며 요요 현상을 예방해주는 운동 식단을 계획하세요. 단기간에 체지방을 많이 커팅하기 위해 식사량을 줄이거나 근력 운동을 너무 오래 하는 것은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을 증가 시키는데 좋은 방법은 아니에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

깨끗하고 건강한 식단을 지키는데도 체지방 감량이 잘 안되고 있나요? 그렇다면 현재 본인의 운동 식단을 다시 한번 점검할 필요가 있어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은 본인의 건강 상태와 운동량에 맞는 영양이 풍부한 음식이 포함되어야 해요. 단백질 함량은 많고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으로 운동 식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해야 해요. (1)

체지방 감량에 성공했다고 해서 다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예전의 식습관을 다시 하게 되면 더 많은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을 증가 시키는 식단을 하면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이 감량되면서 근육량이 증가 되면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동기 부여를 줄 수 있고 건강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운동 식단 일지 작성

하루 동안 섭취하는 음식과 칼로리 양을 기록할 수 있게 운동 식단 일지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해요. 운동 식단 일지를 작성하는 것은 체지방 감량을 위해 올바른 식단이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하는데 좋아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에 문제가 있다면  체중 감량이 되지 않고 오히려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매일마다 기록한 운동 식단 일지를 확인을 해서 문제점과 개선할 식단을 고치는 것이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매일마다 운동 식단에 양질의 단백질과 식이 섬유 음식을 추가하는 것이 체지방 감량하고 근육량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운동 식단 일지를 통해서 음식 정보와 칼로리를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체지방 감량하는 방법이에요.

 

식사를 충분히 하세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 운동 식단에 포함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체지방 감량을 위해 식사를 적게 하는 것 보다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식사를 충분히 하는 것이 근육량 증가 시키는데 좋아요.

식사가 부족하면 간식을 먹게 되고 다음 식사 때 폭식을 하여 체지방 감량하고 근육량을 증가 하는데 좋지 않아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닭가슴살 요리를 드세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에 닭가슴살 요리를 포함하세요. 식사 때마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닭가슴살 요리를 먹을 수록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지방은 적고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 닭가슴살 요리를 자주 식단에 포함하면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 증가에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 요리는 근력 운동을 하면서 근육량을 유지하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개인마다 하루에 필요한 닭가슴살 섭취량이 달라요. 개인의 연령, 성별, 체중 및 근력 운동량 등을 포함한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닭가슴살 섭취량이 달라질 수 있어요.

평균적으로 운동 식단에 본인 체중의 1kg에 최소 1.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해요. 닭가슴살로 만든 요리는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지방이 감량되어 건강한 근육질 몸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식사 시간을 지키세요

식사 시간을 지키지 않는 것이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회사 업무가 바쁘고 개인 사정으로 인해 정확한 식사 시간을 지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식사 시간이 불규칙 하거나 먹지 않으면 몸에서 필요한 에너지가 부족해서 근육량이 감소될 가능성이 높아져요. 식사 시간을 지키는 것이 하루를 생활 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보충하여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 증가하는데 필요해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에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식이 섬유 및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으로 계획하세요. 하루 3번 식사 시간을 지키는 것이 우리 몸에서 필요한 에너지를 채우고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을 증가 시켜야 해요.

하루 3번 식사 시간을 지키면서 여러가지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건강한 근육질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스포츠 음료 마시세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에 스포츠 음료와 비타민 음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스포츠 음료와 비타민 음료에는 약간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지만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체지방 감량에 좋지 않은 음료에요.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 증가를 위해서 근력 운동 후에 스포츠 음료와 비타민 음료를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아요. 땀흘리는 근력 운동 후에 마시는 스포츠 음료와 비타민 음료는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칼로리가 많아서 체지방 감량에 좋지 않아요.

운동 식단에 스포츠 음료와 비타민 음료 대신에 시원한 물 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포함하세요. 시원한 물은 단 맛이 없고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좋아요.

시원한 물 대신 탄산수를 선택해서 마시는 것도 추천해요. 하지만 일부 사람의 경우에는 탄산수가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고구마, 감자를 드세요

체지방 감량 근육량 증가 식단에 고구마, 감자를 포함하세요. 고구마, 감자는 질좋은 탄수화물과 기타 영양소가 풍부해서 근육량을 증가 시키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하지만 고구마, 감자는 다른 채소에 비하여 전분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아요. 고구마, 감자를 식사 후에 간식으로 먹는 것은 칼로리 과다 섭취가 될 수 있어요.

고구마, 감자를 식사로 먹는 것이 낫고 식사 후 간식으로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근력 운동 후에 고구마, 감자를 먹는 것은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 시켜주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 마시세요

근력 운동 하기 전에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시고 시작하세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이 신진 대사를 일시적으로 높여줘서 체지방 감량 및 근육량 증가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의 카페인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아메리카노를 마실 때는 설탕 또는 프림을 넣지 마세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