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0프로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이번 글은 건강하게 체지방 10프로 를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 노력을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본인의 식습관, 생활 활동,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여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체지방 10프로 를 만들기 위해서 무조건 먹는 음식을 극단적으로 제한하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극단적으로 먹는 양을 줄이게 되면 항상 배가 고프고 폭식의 위험을 높이게 만듭니다.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건강하고 성공적으로 체지방 10프로 를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무조건 굶어서는 체지방 10프로 만들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빠르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음식을 극단적으로 제한 하는 것입니다. 극단적으로 음식을 제한하면 단기간에 가장 많은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그러나 목표 체중 달성 후 음식을 다시 섭취하면 원래의 체중으로 금방 돌아가는 요요 현상이 발생합니다. 무조건 굶어서는 체지방 10프로 를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체지방 10프로 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 보조 식품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한약, 식욕 억제제, 지방 분해에 효과적인 보조 식품 등은 의학적으로 효과가 아직까지 증명 되지 않았습니다.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체지방 10프로 를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단백질은 식욕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신진 대사를 높여 하루 종일 체지방을 연소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단백질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체지방이 제거되는데 효과적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체지방 10 프로 를 만들 수 없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 과정에서 영양소와 식이 섬유가 거의 제거 됩니다. 그리고 정제된 탄수화물은 소화를 빠르게 하여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게 만듭니다. 혈당 수치가 올라가면 몸에서는 더 많은 지방을 쌓이게 합니다.

체지방 10 프로 를 만들기 위해 과자, 아이스크림, 흰 밥, 밀가루, 빵과 라면 등의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하십시오. 다이어트 식단에 귀리, 오트밀, 현미, 보리 및 퀴노아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추가하십시오.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체지방 10프로 를 만들려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해야 합니다. 채소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할 염려가 적습니다. 그리고 채소는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줄여주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시금치, 케일, 양상추, 양배추, 샐러리 및 버섯 등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여 더 많은 채소를 섭취하십시오.

 

탄산 음료를 마시면 안됩니다

탄산 음료는 다이어트 식단에서 제외를 해야 합니다. 탄산 음료에는 영양소가 거의 없으며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탄산 음료는 칼로리가 매우 높아 체중을 증가 시키게 만듭니다.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시면 체지방 10프로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탄산 음료 대신 물, 커피, 녹차 및 레몬 디톡스 워터 같은 음료를 추가하십시오.

 

블랙 커피를 선택하십시오

블랙 커피는 체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체지방 10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랙 커피의 풍부한 카페인은 기분을 좋게 만들며 신진 대사를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블랙 커피의 카페인은 체지방을 태우며 신진 대사를 향상 시켜 체중 감량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블랙 커피에 설탕과 프림을 넣지 마십시오. 블랙 커피는 그대로 마시는 것이 좋으며 우유를 첨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십시오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지방입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은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추가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체지방을 감소 시켜주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하게 체지방 10프로 를 하기 위해 다이어트 식단에 올리브 오일을 추가하십시오. 올리브 오일은 샐러드하고 잘 어울리며 하루에 1스푼을 먹으면 건강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십시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체지방 10프로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최대한 강하고 빠르게 실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휴식 시간을 짧게 하여 체지방을 태우고 신진 대사를 높게 만드는 특징을 가진 다이어트 운동입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부상의 위험이 적은 운동입니다. 1분동안 강하게 뛰고 20~30초 동안 걷는 것을 반복하십시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 종류로 스쿼트, 점핑잭, 버피 테스트, 마운틴 클라이머 등과 같은 운동이 있습니다.

 

근력 운동을 시작하십시오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며 근육량을 유지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을 하면 체지방 10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근력 운동은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하는 근력 손실을 예방해줍니다. 근력 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다이어트 운동을 생각하면 대부분 유산소 운동을 떠올릴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며 뱃살을 바르게 제거하는데 도와줍니다. (출처)

체지방 10 프로 를 만들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매일 40분 이상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워주고 근육량을 증가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충분한 수면을 하십시오

수면이 부족하면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수면이 부족할 수록 체중이 증가하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였습니다.

체지방 10프로 를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7시간 이상의 수면을 충분히 해야 합니다.

 

체지방 10프로 방법입니다.

  • 식사하기 1시간 전에 물을 한잔 마십시오.
  •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 블랙 커피 또는 녹차를 하루에 1~3잔을 마시십시오.
  • 설탕 함량이 높은 탄산 음료 및 과일 주스를 피하십시오.
  •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 식사를 천천히 하십시오.
  • 매일 아침 몸무게를 기록하십시오.
  • 수면을 충분히 하십시오.

 

결론

체지방 10프로 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여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고 본인한테 맞는 다이어트 운동을 계획하십시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