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7프로 만드는 식단은 무엇일까요?

체지방 17프로 쉽게 만드는 식단은 무엇일까요?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필요해요. (1)

체지방이 빠지면 뱃살이 없어지고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으며 피부까지 좋아질 수 있어요. 하지만 체지방을 무리하게 많이 빼면 에너지가 부족해서 힘이 없고 여러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단기간에 체지방을 빼지 않는 것이 좋아요.

 

체지방 17프로 만드는 식단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어도 체지방이 잘 빠지지 않고 있나요? 그렇다면 현재의 식단이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지 않을 수 있어요.

체지방 17프로 만드는 식단은 본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음식으로 채워져야 해요. 매일 먹는 음식이 칼로리가 높거나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부족한 경우에도 체지방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체지방을 빼는데 성공했다고 해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요. 예전의 식습관은 체지방을 더 쉽게 쌓이거나 요요 현상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어요.

본인에게 맞는 식단을 지키면서 하루에 1번 정도는 꼭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식단으로 체지방이 빠지기 시작하면 운동으로 몸의 탄력을 높여야해요.

 

식사를 꼭 하세요

체지방을 빠르게 빼기 위해서 가끔은 식사를 건너 뛰어도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식사를 하지 않으면 다음 식사 때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하루 3번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배고픔을 줄이고 과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체지방 17프로 만드는 식단에는 배고픔을 줄일 수 있는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채워야해요.

식사를 거르게 되면 간식을 먹을 수 있고 과식을 할 수 있어 오히려 체지방이 더 증가할 수 있어요.

 

제로 칼로리 식품이 좋아요

체지방 17프로 만드는 식단에 제로 칼로리 식품을 포함하세요. 제로 칼로리 식품은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체지방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식사가 충분하지 않아 배가 고플 경우에  안심하고 간식으로 먹을 수 있어요. 제로 칼로리 식품은 식사로도 좋고 간식으로 좋아요.

대표적인 제로 칼로리 식품으로 곤약을 추천해요. 칼로리와 영양이 없는 곤약은 포만감이 높아 체지방 빼는데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곤약으로 만든 제로 칼로리 식품은 대형 마트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요. 특히 간식으로 인기 많은 곤약 젤리는 양이 많아 한 개만 먹어도 배부른 것이 장점이에요.

또한 매일 밥을 할 때 곤약쌀을 넣는 것도 좋아요. 곤약쌀은 밥의 양을 늘려주어 탄수화물 섭취를 적게 해주기 때문에 칼로리를 낮추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음식 칼로리를 기록하세요

체지방 17프로 만들고 싶다면 매일마다 음식 칼로리를 기록하세요. 음식 칼로리를 기록하는 식단 일지를 작성하는 것을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요.

음식 칼로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앱(APP)을 스마트폰에 다운 받아서 매 식사 때마다 먹은 음식을 찾아 저장만 하면 되어요. 음식 칼로리를 스마트폰에 저장을 하면 식단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 식사 때마다 음식 칼로리를 기록한 식단 일지를 일주일에 한 번 확인을 하세요. 그렇게 하면 식단의 문제점과 체지방 빼는데 필요한 식단을 계획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단 일지를 확인하면 현재의 식단에서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부족한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체지방 커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단 일지를 매일 꾸준히 기록하는 것이 더 빠르게 체지방 제거 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제로 음료수를 마시세요

체지방 17프로 식단에 비타민 음료, 과일 주스 또는 에너지 드링크가 있나요? 비타민 음료, 과일 주스 또는 에너지 드링크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지만 설탕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칼로리가 많은 것이 단점이에요.

체지방을 건강하게 빼고 싶다면 평소에 즐겨 마시던 비타민 음료, 과일 주스 및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지 마세요. 특히 힘든 근력 운동 후에 습관적으로 마시는 스포츠 음료는 에너지를 회복 시키고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설탕 함량이 많아서 체지방 빼는데 좋지 않아요.

체지방을 빼는 식단에 비타민 음료, 과일 주스 또는 에너지 드링크 대신에 시원한 물, 디톡스 워터 및 탄산수를 포함하세요. 시원한 물, 디톡스 워터 및 탄산수는 단 맛이 없지만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좋아요.

 

아침에 한 잔의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의 블랙 커피를 마시면서 하루를 시작하면 좋아요. 블랙 커피의 카페인이 기분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줘서 체지방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일부 사람의 경우에는 블랙 커피의 카페인 때문에 심장 두근거림 및 손발 떨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하루 한 잔 이상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블랙 커피의 카페인이 부담이 된다면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는 것도 추천해요.

 

옥수수, 단호박은 칼로리가 높아요

체지방 17프로 만드는 식단에 옥수수, 단호박을 포함했나요? 옥수수, 단호박은 맛이 좋고 비타민, 미네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품을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옥수수, 단호박은 다른 식품에 비하여 전분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아요. 특히 옥수수, 단호박을 식사 후에 간식 또는 후식으로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만약 옥수수, 단호박을 먹어야 한다면 밥 양을 줄이거나 밥 대신 먹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반찬이나 간식으로 먹는 것은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서 추천하지 않아요.

그리고 근력 운동 후에 옥수수, 단호박을 먹는 것은 벌크업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체지방 빼는 중이라면 옥수수, 단호박을 드시지 마세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