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운동 종류 6가지와 효과를 알려드립니다

코어운동 종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코어는 몸의 중심이 되는 부위를 말합니다. 그리고 코어 근육은 몸의 중심인 척추부터 복부, 골반 및 대퇴부까지 이어진 근육입니다. 일상 생활을 살아가는데 코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여 날씬한 몸과 탄력있는 몸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코어가 단련이 되어야 일상 생활에서 부상의 위험이 적어집니다. 코어는 몸을 지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육이기 때문에 코어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코어가 약해지면 자세가 불안정하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 발생하거나 뱃살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내릴 때 허리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몸의 불균형 및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본인한테 맞는 코어운동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코어운동 종류를 선택하십시오

본인한테 맞는 코어운동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어운동은 일상 생활에서 더 효과적으로 움질 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코어 운동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초보자는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바른 자세로 코어운동을 하면 몸 전체의 근육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어운동 종류를 선택할 때 상체, 팔, 다리 및 복근을 모두 사용하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올바른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종일 사무실 책상에 앉아 일을 하는 직장인들 또는 공부만 하는 학생들은 허리 통증을 많이 호소합니다. 코어운동 종류를 선택하면 올바른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어운동은 등, 가슴, 어깨, 목 및 복근의 근육을 강화함으로써 허리를 중립 자세로 유지하는데 더 쉽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면서 앉거나 서있는 동안 어깨를 뒤로 하고 허리를 중립 자세로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올바른 자세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허리를 중립 자세로 만들어야 합니다.

코어운동 종류의 대부분은 등척성 근력을 단련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 구부러지지 않게 힘을 제공합니다.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코어운동은 유연성을 높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코어운동 종류를 선택하여 실행하는 동안 햄스트링을 길게 늘려주어 스트레칭의 효과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몸의 상체와 하체를 근육을 펴주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유연성 및 스트레칭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코어운동을 시작하십시오. 신체의 개별 부위까지 골고루 자극을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응용 동작이 가능합니다

코어운동 종류는 모두 훌륭한 운동입니다. 그리고 본인의 몸에 맞게 수정하고 추가하면서 응용 동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랭크를 실행하면서 팔의 위치를 바꿔가면서 다양한 근육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랭크는 훌륭한 운동이지만, 신체에 필요한 것에 맞게 플랭크를 수정하고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코어운동 자세를 유지하면서 시간을 늘려 운동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플랭크

대표적인 코어운동 종류 중에 플랭크가 있습니다. 플랭크는 많은 사람들이 코어운동으로 선호합니다. 그리고 플랭크는 몸의 중신인 코어의 근육을 강화하고 뱃살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그러나 플랭크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플랭크는 항상 정확한 자세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오래 버틴다고 코어운동의 효과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허리, 복부 및 괄약근에 힘을 주고 유지해야 하며 팔꿈치는 어깨 바로 아래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실행하는 동안 상체가 움직이지 않게 주의해야 하며 항상 몸이 일자가 되도록 하십시오.

 

플랭크 잭

코어운동 종류 중에 플랭크 잭이 있습니다. 매트 위에 엎드려 두 다리를 반복적으로 벌리고 오므리는 동작을 취해야 하는 운동입니다. 플랭크 잭은 응용 동작이 가능하며 허리 코어의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랭크 잭은 여성의 옆구리 살 및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플랭크 잭을 실행하는 동안 복부와 코어에 힘을 계속 주어야 합니다. 또한 플랭크 잭의 장점 중 하나는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골반을 교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데드 버그

데드 버그는 코어운동 종류 중에서 난이도가 높은 운동입니다. 데드 버그는 기본적으로 코어의 근육이 단련되어야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데드버그는 허리의 옆구리 살 및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데드 버그는 실행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복근에 힘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척추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코어운동 종류 중에 마운틴 클라이머는 매트 위에 엎드려 등산하는 자세를 취한 후 운동을 실행해야 합니다. 마운틴 클라이머는 허리 부담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코어 근육을 강하게 하여 자세 교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전신의 체지방을 태워주어 다이어트 운동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코어를 단련 시켜주고 체지방 태우는데 효과적인 마운틴 클라이머를 시작하십시오.

 

레그 풀

코어운동 중에서 레그 풀은 재활 운동에 효과적인 필라테스에서 자주 이용되는 운동 입니다. 레그 풀은 본인의 체중을 사용해야 하며 운동을 실행하는 동안 몸을 지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보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그 풀은 부상의 위험이 적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레그 풀은 운동을 실행하는 동안 본인의 두 팔로 체중을 견뎌야 합니다. 또한 코어와 복근의 근육을 강화 시키고 체지방을 태워주는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입니다.

 

업다운 플랭크

업다운 플랭크는 기본 플랭크의 응용 동작 중 하나 이며 코어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업다운 플랭크는 뱃살, 옆구리 살 및 허벅지 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업다운 플랭크는 매트 위에서 팔꿈치를 폈다 접는 동작을 계속 반복을 하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업다운 플랭크는 난이도가 높은 운동이지만, 체지방을 태우고 코어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는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결론

코어운동은 신체의 중심인 척추와 복부, 허리부터 하체의 전반적인 근육을 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본인에게 맞는 코어운동 종류를 선택하면 신체의 움직임과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교정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꾸준히 코어운동을 하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 뿐만 아니라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초보자는 코어운동을 실행하는 동안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연습을 해야 하합니다. 그리고 중급자 이상은 여러 응용 동작을 통해 난이도를 높이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