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하지방 빼는법 8가지 바로 시작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내장지방은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장지방에 대해서는 잘 알아도 피하지방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이번 글은 건강하게 피하지방 빼는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하지방은 복부의 복강 밖으로 쌓여있는 지방을 말합니다. 과체중과 비만인 사람들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많이 쌓여 있습니다.

그리고 겉보기에 날씬한 사람도 피하지방이 많이 쌓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폭식, 잦은 음주, 잘못된 식습관과 다이어트 실패로 인해 피하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내장지방은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피하지방이 내장지방보다 건강에 덜 해롭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피하지방이 많이 쌓여 있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피하지방은 보기에 좋지 않으며, 제 2형 당뇨병과 혈관 질환의 발병률을 높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피하지방이 무엇인지, 효과적으로 피하지방 빼는법 을 알려드립니다.

 

피하지방은 무엇입니까?

내장지방은 복부 내에 쌓이는 않좋은 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은 복부 내에서 내부의 장기에 지방으로 둘러 쌓입니다. 피하지방은 복부의 피부 바로 아래에 둘려 쌓여 있는 지방입니다. 내장지방은 눈으로 확인하기 어렵지만 피하지방은 외부에 둘러 쌓인 지방이라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많은 사람들은 눈에 띌 정도로 뱃살이 튀어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둘레가 정상인보다 크다면 피하지방이 많이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많으면 내장지방도 같이 많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피하지방이 과도하게 많으면 염증 수치를 높이며 특정 질병의 발생 확률을 높입니다.

 

피하 지방이 왜 건강에 좋지 않습니까?

지방 세포는 사용되고 남은 잉여 에너지를 신체 구석구석마다 지방으로 저장합니다. 그러나 피하지방이 많으면 염증 물질을 생산하기도 합니다. 신체에 염증이 계속 쌓이게 되면 대사 증후군의 발생률을 높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피하지방 빼는법 으로 술을 마시면 안됩니다

하루에 소주잔으로 한잔 정도의 술은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잦은 음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하고 뱃살이 나오게 되면 피하지방이 많이 쌓이게 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술을 주기적으로 마시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변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는 사람은 정상인보다 허리둘레가 더 크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피하지방 빼는법 으로 술을 마시는 것을 제한하십시오. 술을 많이 마실 수록 피하지방을 빼는 것이 어렵습니다.

 

설탕 섭취를 제한하십시오

설탕 섭취를 제한하는 것은 피하지방 빼는법 중에 하나 입니다. 설탕이 들어간 대부분의 음식은 영양 성분이 거의 없으며 칼로리가 매우 높습니다. 체중 감량 다이어트 하는동안 설탕 섭취는 체중을 증가하게 만드는 부작용을 가져다 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설탕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더 많이 쌓인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설탕은 과당으로 이루어져 간에서 지방으로 전환되어 신체 구석구석에 지방으로 쌓이게 만듭니다.

피하지방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에 설탕 음식을 제외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채소, 당 함량이 적은 과일, 우유, 치즈, 육류와 해산물을 더 많이 섭취하십시오.

 

트랜스 지방을 제한하십시오

피하지방 빼는법 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트랜스 지방 음식을 제외하십시오. 트랜스 지방은 주로 식물성 기름에 수소를 첨가하여 만들어지니다. 식품 회사에서는 유통 기한을 오래 하기 위해서 트랜스 지방을 주로 사용합니다.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 라면, 과자, 냉동 만두와 아이스크림 등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트랜스 지방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쌓이게 하는 원인이며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하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에 트랜스 지방 음식 대신 건강한 지방 음식으로 대체를 하십시오.

 

요거트을 섭취하십시오

요거트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피하지방 빼는 법 입니다. 유산균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와 장 건강을  도와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요거트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뱃살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요거트를 고를 때는 설탕 함량이 없는 플레인 요거트를 선택하십시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피하지방 빼는법 으로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단백질은 신체의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자주 추가할 수록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상대적으로 적어진다고 하였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할 수록 체질량 지수(BMI)가 낮아지며,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아집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면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육류, 생선, 해산물, 우유, 두유, 콩, 요거트, 계란 및 유청 단백질이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피하지방 빼는법 중에 하나 입니다. 식이 섬유는 신체에서 소화되는 과정에 수분과 혼합하면 장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늦춰줍니다. 그래서 다음 식사 때까지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그리고 식이 섬유는 식욕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피하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십시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섭취하기 어려울 경우 건강 보조제를 복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십시오

피하지방 빼는법 으로 평소에 섭취하는 탄수화물 음식량을 30% 정도 줄이십시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량은 체중을 증가하게 하여 뱃살이 쌓이게 만듭니다.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지방을 적게 먹는 것보다 피하지방 제거에 더 효과적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2달간 탄수화물을 적게 먹도록 하였습니다. 연구 결과로 탄수화물을 적게 먹으면 지방을 적게 먹는 것보다 내장 지방이 10% 이상 제거되었고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유산소 운동을 더 많이 하십시오

피하지방 빼는법 으로 평소보다 더 많은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 유산소 운동은 심장 건강을 튼튼하게 해주고 폐를 단련시켜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다이어트 식단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신체의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우기 때문에 피하지방 제거에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중간 이상의 강도로 하는 것이 피하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며, 최소 30분 이상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결론

피하지방이 많이 쌓일 수록 외모에 좋지 않으며,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많을 수록 제2형 당뇨병, 심장병 과 혈관 질환의 발별률을 높입니다.

피하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한테 맍는 다이어트 식단과 유산소 운동을 적절히 병해야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