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단백질 섭취량 궁금증 5가지

하루 단백질 섭취량 이 어떻게 되십니까? 섭취하는 음식의 단백질 양을 계산하면서 식사 합니까?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단백질 음식 섭취는 체중 감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루에 얼마나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지 대해 궁금해합니다.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과하지 않은 적당한 단백질 음식 섭취를 권합니다.

보통 사람을 기준으로 체중 1킬로그램 당 단백질 음식을 0.8그램을 섭취해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남성의 경우에는 하루에 57그램, 여성은 45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칼로리 소비량, 체격에 따라 단백질 섭취량이 모두 다릅니다. 그렇다면 하루에 단백질 섭취량 을 어떻게 선택해야 합니까? 이 글에서 단백질 섭취량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백질은 무엇인가?

단백질은 근육, 핏줄, 내장 기관 및 피부와 호르몬, 효소, 신경 전달 물질 등 많은 기능을 중요하게 수행합니다. 다양한 작은 분자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몸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단백질은 또한 아미노산이라고 하는 작은 분자로 만들어지고, 구슬이 끈에 연결된 것처럼 되어 있습니다. 연결된 아미노산 분자는 긴 단백질 사슬을 형성한 후 복잡한 형태로 구성되어집니다.

우리 몸에서는 아미노산이 일부 생성될 수 있지만, 식사를 통해 아미노산을 더 보충해야 합니다. 이런 아미노산을 필수 아미노산이라고 합니다.

단백질은 양도 중요하지만, 질도 중요합니다. 보통 동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을 적당한 비율로 공급하고, 동물 조직이 사람의 조직과 비슷하기 때문에 동물성 아미노산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살코기, 해산물, 생선, 계란 및 유제품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 음식을 섭취할 경우, 몸은 질 좋은 단백질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동물성 단백질 음식 섭취가 부족하면 몸에서는 필요한 단백질 영양소와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한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 음식 알레르기가 있거나 채식을 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콩과 두부 같은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백질 보충제 음식은 보통의 사람들에게는 필요하지는 않지만, 활동량이 많거나 운동 선수에게는 유용한 단백질 제공원입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요요 현상을 예방해줍니다.

단백질 음식 섭취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여 체지방을 제거해야 합니다.

평소 식사에 단백질 음식을 추가하면 신진 대사를 높이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 음식은 체중을 줄여주고, 다이어트 부작용인 요요 현상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평소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20% 더 많이 추가하면 다이어트 이후 체중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요요 현상이 50% 이상 줄어들었습니다. (출처)

고 단백질 음식은 근육을 생성시키고, 근력을 보존하는데 도움이 되며 하루 동안 칼로리를 지속적으로 태워줍니다.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다이어트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권장하는 하루 단백질 섭취량 은 150g이 적정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시켜주고, 에너지를 보존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생성시키고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신체의 근육은 다른 조직과 마찬가지로 역동적이며, 끊임없이 분해되고 새롭게 생성됩니다.

신체가 근육을 생성시키기 위해서는 더많은 근육 단백질을 합성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야 근육이 더 많이 증가 됩니다. 단백질 음식 섭취량이 많아질 수록 힘과 근육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증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단백질 음식 섭취량을 더 늘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근육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에 단백질 음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 근육을 얻기 위한 하루 단백질 섭취량 은 체중 1kg 에 단백질 2그램입니다. 개인마다 단백질 섭취량이 다르기때문에 전문가 또는 의사와 상의한 후 계획해야 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하는 이유

평소 활동적인 사람 또는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육체적으로 힘을 많이 쓰는 사람들은 근육을 증가시키고, 체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단백질 음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달리기 또는 수영을 하는 사람들도 단백질 음식이 필요합니다. 달리기 또는 수영을 운동하는 사람들은 체중 1kg에 1.5그램의 단백질 섭취가 되어야 합니다.

또한 몸에 부상을 당하거나 수술한 사람들은 회복을 위해 단백질 음식이 필요합니다. 노인들의 골다공증 및 근육 감소를 예방하기 위해서 식단에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단백질 음식 섭취가 많을 경우 부작용이 있습니까?

권장한 하루 단백질 섭취량 보다 많이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단백질 음식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사람이 장기간 단백질 음식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가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출처)

고 단백질 음식은 혈당을 낮추고 당뇨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고 단백질 음식은 신장에 영향을 주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너무 많은 단백질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은 건강에 해로운 습관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을 한 후 하루 단백질 섭취량 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하루 단백질 섭취량 이 중요합니다. 평소 식단에 육류, 해산물, 생선, 콩, 유제품 같은 음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부 식물성 음식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콩, 견과류, 퀴노아 같은 음식을 섭취하십시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