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 운동 다이어트 9가지

많은 운동 선수들이 선호하는 근력 운동 다이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운동 선수의 신체는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한 양의 체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체지방의 비율이 높을 수록 체중이 증가하고 신진 대사가 낮아지는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체지방을 제거하고 근육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되는 근력 운동 다이어트 를 하기 위해서는 조심스럽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고 근육 손실을 유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근력 운동 다이어트 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운동 선수들이 하는 근력 운동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 음식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해야 근력 운동 다이어트 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음식은 신체의 체지방 제거에 여러가지 방법으로 도움을 줍니다.

고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주고 소화가 되는 동안에 소비되는 칼로리양을 증가시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하는 동안 운동으로 생기는 근육 손실을 예방하고 지켜줍니다.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2배 이상의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한 운동 선수들은 더 많은 근육을 생성 시키고 체지방 태우는데 효과적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육을 증가시키면서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4시간 마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근력 운동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을 4시간마다 섭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4시간 마다 섭취하는 것은 근력 운동 다이어트 방법에서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수면 전에 단백질 음식을 30g 정도를 간식으로 섭취하면 운동 후 근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취침하는 동안 근력 단백질 합성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력 운동 다이어트은 장기간으로 해야 합니다.

근력을 키우면서 체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어려운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섭취 칼로리 음식을 적게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한다면 근력 운동을 하기에는 에너지가 부족하고 집중이 떨어집니다. 이런 이유로 근력 운동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체지방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는 근력 운동 시간을 줄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체중을 줄이는 다이어트 기간이 길어지면 체중 감량 속도는 줄어들지만, 근력을 보존하고 근육을 더 증가하는 근력 다이어트 운동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설탕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근력 운동 다이어트 하는 동안 설탕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근력 운동은 지방을 제거하는데 촉진이 되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방법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하는 동안 설탕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체중이 증가하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및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을 제외해야 합니다. 식품을 선택할 때 영양 성분표에 설탕이 함유된 음식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은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요거트, 케이크, 과자 등이 있습니다.

설탕 음식 섭취를 제한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 또는 과일을 많이 섭취하십시오.

 

운동 후 탄수화물을 섭취하십시오.

근력 운동 후 빠른 탄수화물 음식 섭취는 몸의 회복을 돕고 체지방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근력 운동 후 충분한 탄수화물 음식과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여 체중을 줄이고 근력 운동 성능을 향상 시키십시오.

 

목표 체중에 도달 한 후 섭취 음식양을 늘리십시오.

다이어트 종료 후 평소 식단을 하게 되면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는 요요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목표 체중에 달성하면 섭취 음식양을 서서히 늘려야 합니다. 이 방법은 체중이 원래 몸무게로 돌아가는 요요 현상을 줄여주고, 신진 대사를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체중 감량을 한 후 음식 섭취 칼로리양을 점차적으로 늘리면 요요 현상 부작용을 최소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결론

올바른 근력 운동 다이어트 방법은 단기간으로 하면 안됩니다. 장기간으로 해야하고 단백질 음식을 서서히 늘려야 합니다.

그리고, 근력 손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운동 후 탄수화물 음식 섭취가 필수적이어야 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근력 운동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실행하여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