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내장지방 빼는법 9가지, 운동 없이 빼기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 알면 뱃살이 없어지고 단단한 몸을 만들 수 있어요. 내장지방이 있으면 뱃살이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아요.

남자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여러가지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고 심혈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

다른 신체 부위는 가느다랗게 말랐지만 배만 유독 튀어 나와 있으면 내장 지방이 많다는 증거에요. 과체중, 비만인 경우에도 내장지방이 많지만 마른 남자 중에서도 배가 유독 나와 있으면 내장지방이 많을 확률이 높아요.

내장지방이 많을 수록 신체의 염증 수치를 높여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장병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다음과 같은 생활 습관의 변화를 주어 남자 내장지방을 제거해야 해요. (1)

 

쌀밥 대신 현미밥 먹기

쌀밥 대신 현미밥을 먹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이에요. 쌀밥은 맛이 좋고 소화가 잘 되지만 혈당을 빨리 올려 내장지방을 더 쉽게 쌓이게 해요.

쌀밥, 과자, 라면, 빵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아야 내장지방이 빠져요. 쌀밥 대신에 식이 섬유, 영양소가 풍부한 현미밥을 먹는 것이 내장지방 쉽게 뺄 수 있어요.

 

닭가슴살 먹기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은 탄수화물 음식보다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에요. 가장 쉽게 먹을 수 있는 닭가슴살은 남자 내장지방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닭가슴살을 끓는 물에 익혀 먹거나 훈제된 닭가슴살을 구매해서 먹는 것도 좋아요. 닭가슴살 대신 삶은 계란, 쇠고기 사태살, 돼지고기 등심도 추천해요.

 

복부 마사지 하기

손을 따뜻하게 한 후 복부 마사지를 해주세요. 복부 마사지를 하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이에요.

타월을 따뜻하게 데운 후 배 위에 올려준 후 손가락으로 튕기듯이 마사지를 해주세요. 부드럽게 만지면서 손가락으로 꼬집어 주면서 뱃살에 자극을 주세요.

 

음식을 싱겁게 먹기

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이에요.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음식을 짜게 먹으면 남자 내장지방이 빠지지 않아요.

소금이 많이 첨가된 찌개, 국, 김치, 장아찌 등을 반찬으로 즐겨 먹으면 몸 안의 노폐물과 수분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뱃살이 더 나와 보여요. 짜게 먹는 습관은 혈액 순환을 방해하고 고혈압의 원인이 되어요.

 

야식 먹지 않기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은 저녁 7시 이후로 야식을 먹지 않는 것이에요. 야식을 먹을 수록 뱃살이 많이 나오고 내장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

그리고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12시간 정도 공복을 유지하는 것이 체지방과 내장지방이 더 잘 빠져요. 혈당을 관리하고 내장지방을 빼고 싶으면 야식을 먹으면 안돼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내장지방을 태우는 것이 어렵고 피로가 많이 쌓여요.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가 방해 되어 과식, 폭식이 생길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이고 피로할 수록 면역력이 약해져요. 수면이 부족하면 하루를 생활하는 에너지가 부족해서 하루 종일 피곤해져요.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수면을 할 수 있는 노력이 남자 내장지방 빨리 빼는 법이에요.

 

밀가루 음식 먹지 않기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을 수록 남자 내장지방이 빠지지 않아요. 특히 라면을 많이 먹을 수록 남자 내장지방이 더 쉽게 쌓이는 문제가 생겨요.

밀가루 음식은 고도로 가공된 탄수화물 음식이고 주로 소화가 빨라 혈당을 빨리 올려 인슐린 분비를 방해해서 내장지방이 쌓이게 해요.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남자 내장지방을 빨리 빼고 싶으면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안돼요.

 

물 수시로 마시기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 빼는법이에요. 물을 마셔야 몸의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서 남자 내장지방을 단기간에 뺄 수 있어요.

건강 상태에 따라 물을 최대 2리터 정도 마시도록 하세요. 물을 수시로 마셔야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혈액 순환을 개선해줘요.

 

녹차 마시기

녹차를 마시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 빨리 빼는 법이에요. 녹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신체의 수분과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는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해요.

녹차를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이 남자 내장지방 빼는데 좋아요. 하지만 카페인에 민감한 경우에는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등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녹차 대신 디톡스 워터를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