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6가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몇년전만 하더라도 고지방 음식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여 많이 꺼려하였습니다.

그리고, 식생활이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자연적인 음식이 아닌 간편하고 맛이 좋은 가공 식품 섭취가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현대인들은 더 뚱뚱해지고 과체중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3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지방 음식은 슈퍼 푸드로 인정을 받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영양가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으로 계란이 있습니다. 계란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건강에 해롭다고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계란에는 영양이 가장 풍부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계란은 미네랄, 비타민과 신체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계란에는 눈 건강에 좋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있으며, 뇌에 영양을 공급하는 콜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겨졌던 계란의 콜레스테롤 논란은 연구에 의하면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나타났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계란을 선택하고 있으며, 실제로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다량의 영양소인 단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란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으면 하루동안의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필수 음식으로 계란을 선택하세요.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고지방 음식 중 하나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입니다. 다크 초콜릿은 지방을 약 60%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크 초콜릿은 10%의 식이 섬유와 마그네슘, 철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 있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블루베리와 비슷한 양을 가지고 있어 슈퍼 푸드로 불리기도 합니다.

최근 연구에 발표된 자료를 확인하면 일주일에 6번 이상 다크 초콜릿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심장 질환의 위험이 줄어든다고 하였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을 선택해야 하며, 코코아 함량이 70% 이상인 것을 골라야 합니다.

 

아보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으로 아보카도가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과 다르게 대부분이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통의 과일은 탄수화물과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특이하게 아보카도는 지방이 더 많이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77%가 모두 지방이며, 동물성 음식보다 지방이 더 많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은 대부분 올레산이라고 불리는 단일 불포화 지방입니다. 아보카도의 올레산은 몸에 좋으며, 올리브 오일과 같은 주요 지방 성분입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식단에서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바나나보다 약 40% 이상 더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식이 섬유는 LDL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어주며,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줍니다.

 

코코넛 오일

식물성 지방 음식 중에서 코코넛 오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대부분 90%이상이 포화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비록 포화 지방이 많은 코코넛 오일이지만, 심장 질환을 예방해주고,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코넛 오일은 다른 식물성 지방 음식과 틀리게 대부분 중쇄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중쇄 지방산은 몸에서 대사가 되어 간으로 직접 이동을 해서 케톤화로 바꾸어주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 오일의 중쇄 지방산은 식욕을 줄여주고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도록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섭취하면 신진 대사를 늘려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치즈

치즈는 대표적인 영양가가 높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치즈에는 칼슘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 B12, 셀레늄, 인과 같은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치즈 한조각에는 우유 한잔에 나오는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유제품하고 마찬가지로, 몸의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당뇨병의 위험을 예방해줍니다.

 

요거트

요거트는 건강에 좋은 유제품 음식이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요거트는 다른 유제품과 마찬가지로 몸에 중요한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요거트는 장 건강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거트는 장 건강을 크게 개선시키고, 비만을 예방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저탄고지 다이어트에서 요거트는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요거트를 선택할 때는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여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