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 뱃살 원인 5가지

많은 사람들의 고민인 아랫 뱃살 원인 및 뱃살 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아랫 뱃살이 많으면 건강에 좋지 않고 해롭습니다.

아랫 뱃살은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 요소입니다. 당뇨병과 같은 대사 증후군과 혈관에 영향을 주어 심장에 무리가 가고, 암과 같은 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아랫 뱃살이 쌓이는 것을 의학 용어로 내장지방이라고 불립니다. 내장 지방은 복부 안에서 간과 내장과 같은 다른 기관을 둘러싸고 있는 지방을 의미합니다.

과도하게 많은 내장 지방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적인 사람들보다 건강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아랫 뱃살 원인 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술은 체중을 증가 시킵니다.

술은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적당히 술을 마시면 뇌졸증의 위험을 낮춰주고 심장 마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몸에는 염증이 생기고, 간 건강에 악화를 주게 됩니다. 연구에 의하면 술은 지방을 태우는 것을 방해하고 술에 있는 과도한 칼로리를 아랫 뱃살을 쌓이게 하는 원인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술을 많이 마실 수록 몸무게는 늘어나고 내장 지방은 쌓이게 됩니다. 연구에 의하면 하루에 3잔 이상의 술을 마시는 사람은 술을 적게 마시는 사람보다 아랫 뱃살이 더 많았습니다.

 

설탕이 많은 가공 식품과 탄산 음료는 아랫 뱃살이 나오게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가공 식품과 탄산 음료를 많이 먹습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케이크, 과자, 사탕, 머핀, 과일 주스, 콜라와 같은 음식입니다.

콜라, 사이다, 환타, 에너지 드링크, 커피 우유 및 달콤한 과일 주스는 인기가 많은 설탕 음료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탕을 많이 먹을 수록 내장 지방이 쌓인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음식에 포함된 많은 양의 설탕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설탕이 들어 있는 음식은 모두 과당이 높습니다. 어떤 음식에는 설탕이 50% 이상 들어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약 2달 동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음료수를 정상인 보다 30% 더 마시게 되면 인슐린 분비가 낮아지고 아랫 뱃살이 더 증가 하였습니다.

평소 생활 습관으로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합니다. 특히 설탕이 첨가된 탄산 음료 및 과일 주스는 아랫 뱃살이 쌓이는 것의 원인입니다. 그 이유는 빠른 시간안에 설탕을 쉽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탄산 음료는 씹을 수 있는 음식과 다르게 칼로리가 매우 높고 포만감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음식을 더 먹게 하는 부작용을 주어 아랫 뱃살을 더 많이 쌓이게 만듭니다.

 

오랫동안 앉아 있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앉아서 일하는 습관은 아랫 뱃살 원인 중 하나입니다. 생활이 편해지고 과학이 발달 할 수록 사람들의 활동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뱃살이 더 쌓이게 만드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활동량이 부족해지면 어쩔 수 없이 뱃살이 나오게 됩니다.

아랫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주기적으로 하여 내장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트랜스 지방은 살을 찌게 합니다.

트랜스 지방이 건강에 매우 해로운 지방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트랜스 지방은 불포화 지방에 수소를 더해서 만들어진 지방입니다.

트랜스 지방은 여러가지 음식에 첨가하여 만들어집니다. 주로 만들어지는 음식은 과자, 케이크, 사탕, 머핀 등에 사용되며, 방부제 역할도 합니다.

이러한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는 음식은 몸에 염증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심장 질환, 당뇨병 등 여러 질병의 위험으로 부터 노출 됩니다.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는 가공 식품은 아랫 뱃살 원인 이고, 체지방을 쌓이게 만듭니다.

 

과일 주스

과일 주스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맛의 음료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과일 주스에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는 것을 잘 모릅니다.

200ml의 오렌지 주스에는 약 20g이 넘는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양의 사과주스, 콜라에는 30g이 넘는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과 소량의 미네랄 등의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 과일 주스 이지만, 너무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 있어 복부에 지방을 쌓이게 하는 아랫 뱃살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씹지 않고 마시는 음료이기 때문에 설탕을 빠르게 섭취하여 혈당을 급격히 높이게 만듭니다. 그러면, 몸에서는 인슐린 저항성과 아랫 뱃살 지방이 증가하게 만듭니다.

 

결론

지금까지 아랫 뱃살 원인 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여러가지 요소들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아랫 뱃살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일 수도 있고,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도 뱃살이 쌓입니다. 그러나 평상시의 생활 습관에 변화만 주어도 뱃살을 태울 수 있습니다. 뱃살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