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튼살 제거를 한번에 잡는 법이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많이 하는 고민은 다이어트 튼살 제거입니다. 이는 쉽게 없앨 수도 있지 않으며 한 번 생기면 자연적으로 사라지게 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할 때 미리 튼살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튼살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이어트 튼살 제거는 예방이 중요

튼살 제거는 후천적으로 하려면 다른 추가적인 방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우리가 노력할 수 있는 것은 다이어트 하는 동안 튼살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만약 튼살이 오래 지속될 것 같다 싶으면 튼살이 발생했을 때 바로 선제적으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의 방법을 통해 더욱 미용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1)

 

튼살 예방 크림 사용하기

튼살을 걱정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백화점,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다양한 튼살 크림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각 제품의 성분과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튼살 크림을 찾아야 합니다.

튼살 크림은 일반적으로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글리세린과 같이 튼살이 악화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튼살 크림을 사용하여 꾸준히 마사지하면 튼살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정해진 시간에 식사하기

식사 시간을 규칙적으로 가져야 합니다. 식사를 건너뛰지 않고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튼살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몸의 리듬을 맞추어 다이어트 과정에서 회복과 적응 시간을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살이 빠지는 속도에 맞춰 피부의 탄력성도 회복되어 피부의 튼살 악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몸의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체온이 따뜻하게 유지가 될 때 피부의 탄력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추운 환경에서는 피부 튼살 개선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활용하여 체온을 적절하게 올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불어, 잠자리에서도 따뜻한 이불을 사용하여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복식 호흡 실시하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튼살이 가장 쉽게 생기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복부입니다. 다른 부위보다 복부는 살이 많고 늘어나기 쉬운 신체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복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근육을 활성화하는 연습이 좋습니다. 복식 호흡이 바로 그 방법입니다.

복식 호흡은 배를 활용해 호흡하므로 지속적인 움직임으로 복근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단기간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 피하기

단기간 자주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피부 튼살에도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를 하고 난 후에 다시 정상적인 식사를 시작하게 되면, 과식 및 폭식으로 인해 다이어트 튼살 제거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요요 현상이 발생하면, 살의 탄력을 회복하기 위한 시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근력 강화 운동 실시하기

대부분의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사람들은 유산소 운동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 튼살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려면, 살이 늘어나고 줄어든 부분에 근육을 증가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강화 운동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살이 빠지더라도 튼살이 없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운동량 증가시키기

운동을 별도로 하는 것도 좋지만, 일상에서의 활동량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운동 시간은 몇 시간에 불과하지만, 일상생활은 깨어있는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계단 이용하기, 산책하기, 서서 일하기 등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량 증가 방법이 많습니다. 이러한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다이어트 튼살 제거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충분한 수분 섭취입니다. 몸의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는 탄력을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살이 찌며 피부에 튼살이 발생하게 됩니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려면 하루에 최소한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활동을 한 날에는 더 많은 물을 마셔서 몸 안에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진행 속도 관리하기

단기간 내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는 생각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된 체지방으로 인해 늘어나 튼살이 생긴 피부를 고려한다면, 진행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많은 양의 체중이 감소하면 피부는 당연히 늘어나 튼살 치료가 없게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일주일에 1~2kg 정도의 적절한 체중 감소를 추천 드립니다.

 

적절한 자세 유지하기

앉거나 누울 때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목이나 허리 같은 부분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피부 튼살 개선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적절한 자세를 통해 코어 근육이나 복근을 활용하면 피부 튼살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의 살이 쉽게 처지는 경향이 있어 올바른 자세가 더욱 중요합니다.

 

야식은 무조건 금지하기

잠자리에 들기 3~4시간 전에 야식을 섭취하게 되면, 충분한 소화 과정이 이루어지지 않아 체지방으로 전환되어 피부 튼살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 중 소화 과정에 에너지를 소모하여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저녁 식사는 되도록 7시 전에 끝내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동안 앉아만 있지 않기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도 일상생활과 공부를 멈출 수 없습니다. 그 결과로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는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여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튼살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