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비만 다이어트, 궁금한 것 모두 해결해드림!

최근 마른비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생각 외로 많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말라 보여도 실제로는 신체에 체지방이 많아 실질적으로는 비만인 경우를 말하는 것이죠.

이와 같은 경우 마른비만인 분은 극심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일반인 보다 더욱 큰 부작용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른비만은 남들과 같은 다이어트 방법을 따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비만 다이어트, 어떤 식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할까요?

마른비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경우 더욱 신중한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이에는 전문가의 의견과 올바른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마른비만을 가진 사람의 경우 다이어트의 경험이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리는 몇 가지의 정보를 활용하여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식사 후 다이어트 다이어리 기록하기

식사를 마친 후에는 그날의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작성하세요. 이를 통해 하루 동안 섭취한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쓰는 습관을 가지면 식단에서 어떤 영양소를 많이 먹고 부족한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쌓인 일기는 나만의 다이어트 전략을 수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 상태에 맞는 나만의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통해 체중 감량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식사 때 살코기를 꾸준히 먹기

살코기에 함유된 단백질은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식사 때마다 살코기를 섭취함으로써 포만감을 길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방 함량이 적은 살코기인 닭가슴살, 돼지고기, 쇠고기, 생선 등과 같은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체중 1kg당 하루에 2~3g의 살코기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식사 때마다 살코기를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간편하게 마실 수 잇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저녁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단식하기

저녁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단식하는 것은 현대인이 운동을 충분히 할 수 없는 경우에 많이 선택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저녁만 굶더라도 체계적으로 식사 시간 관리를 할 수 잇고 몸이 자연스럽게 건강을 회복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과 점심을 섭취한 후 저녁을 굶고 다음 날 아침까지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방식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저녁 굶는 단식의 효과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는 노력이 필요

업무와 학업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면 마른비만인 분에게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는 다양한 질병의 원인이 되고 체중 증가가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음식 섭취량이 늘어나게 되며, 이로 인해 신체의 균형이 깨지고 기초 대사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 종일 앉아 있는 학생이나 직장인은 스트레스를 자주 받을 수록 이러한 현상이 더욱 심각할 수 있습니다.

 

잠이 부족하지 않게 충분히 자는 습관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충분한 수면을 취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마른비만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은 수면 부족에 주의해야 합니다.

수면 부족이나 불규칙한 수면 패턴은 체중 증가를 촉진하는 체질로 변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섭취하기

채소, 과일 등과 같이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은 쉽게 포만감을 증진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면 식욕을 억제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소화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과일, 채소, 통곡물, 콩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건강한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른비만이라면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동안 최소 25g의 식이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습관적으로 물을 많이 마시기

물은 건강을 유지하는 필수적인 요소로서, 마른비만이라면 물 마시는 것만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현대인들에게는 꾸준한 물 섭취가 매우 중요하며,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더욱 체계적으로 물 섭취를 관리해야 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10잔 이상의 물을 마실 것을 목표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할 수 있으며, 마른비만 다이어트를 할 때 특히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마른비만을 위한 식단 계획 세우기

마른비만이라면 다이어트 식단 계획을 세우는 것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의 기초입니다. 미리 하루 전날에 음식을 준비하면, 건강한 재료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획적으로 식단을 준비하면 충동적인 과식, 폭식을 피할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과 조리법을 목록으로 만들어보세요.

식사와 식사 사이에 간식으로 건강한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의 식단 계획을 작성해 보세요.

 

건강한 저지방 음식을 꾸준히 섭취

마른비만이라면 효과있는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한 저지방 음식을 꾸준히 섭츃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마른비만인 분들은 지방을 전혀 섭취하지 않는 식단을 선택하지만, 이는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과 같은 살찌는 음식을 피하고, 올리브 오일, 견과류, 아보카도 등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신체 건강에 더욱 이롭습니다.

 

근력 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는 노력이 필요

다이어트 중인 마른비만인 분들에게도 근력 운동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요요 현상을 겪고 있는 마른비만인 분들은 근력 운동이 더욱 필요합니다.

뱃살이 쉽게 찌는 체질은 대개 기초 대사량이 낮기 때문이며, 이는 타고난 체질이거나 근육량이 부족한 경우입니다. 충분한 근육량을 확보하면, 동일한 칼로리를 섭취해도 더 빠르게 소비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섭취하는 양 조절하기

체중 감량의 기본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초과하는 칼로리를 없애야 다이어트가 효과적입니다.

자신이 먹는 음식의 양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처음에는 음식용 저울을 사용하여 정확한 그램 수를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에 먹을 때 대략적인 적절한 식사량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이를 실천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긍정적인 사고 갖기

다이어트는 사람마다 키와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른비만인 사람이 살을 뺀다는 어려운 목표를 달성한 여러분은 다른 목표들도 충분히 이룰 수 있습니다.

힘들었던 다이어트 과정을 겪으며 뚜렷한 변화를 기대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긍정적인 마음으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노력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