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체지방별 얼굴 갸름하게 만드는 12가지 노하우

남자 체지방별 얼굴 다이어트는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요? 다이어트를 하는 남성의 경우 멋진 얼굴형을 가지기를 원합니다.

통통한 얼굴은 남성의 매력을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이기도 하죠. 깔끔하고 단정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서 갸름한 얼굴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효율적으로 얼굴의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남자 체지방별 얼굴 갸름하게 만드는 법

체지방별로 구분된 얼굴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 않습니다. 자신이 체지방이 많다면 아래에서 추천하는 방법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하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체지방이 정상보다 약간 많은 수준이거나 정상이라면 일반 다이어트를 하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병행하면 효과적입니다. 꾸준한 실천을 통해 갸름하고 멋있는 얼굴을 만들어 보세요.

 

알맞은 수면 양

올바른 자세로 충분한 시간 동안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얼굴을 한쪽 방향으로 기대고 자면 얼굴 비대칭이 발생하여 이상적인 남자 얼굴형을 만들기 어려워집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얼굴에 붓기가 생겨 체중에 비해 얼굴이 더 통통해 보일 수 있습니다. 숙면을 통해 호르몬을 조절하고 신체 회복에 도움을 주어 날씬한 얼굴을 만드는 데 필요합니다.

 

가공 식품 섭취를 줄이기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가공 식품을 피해야 합니다. 가공 식품에는 당분, 나쁜 포화 지방, 나트륨 등이 포함되어 있고, 특히 나트륨은 얼굴 살을 빼는 데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나트륨이 몸에 과도하게 쌓이면 얼굴 붓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얼굴 붓기는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가공 식품 섭취를 줄여 나트륨 섭취를 감소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의 효능

녹차에는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녹차를 마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식사 전후에 녹차를 섭취하면 소화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얼굴이 밝아지면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량 섭취하면 카페인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과식 피하기

과식은 살이 쉽게 찌는 원인이 됩니다. 체중이 증가하면 얼굴에도 살이 찌게 되어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면 얼굴 붓기가 더해져 음식 섭취량에 비해 얼굴이 더 부피가 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즐기며 소화에 도움을 주면 남자 체지방별 얼굴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근력 운동과 병행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중 감량을 위해 유산소 운동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얼굴 살을 줄이려면 근력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신진대사 능력이 증가하고, 이는 얼굴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근력 운동을 통해 얼굴 근육을 사용하게 되어 효과적입니다.

 

밤늦게 먹는 간식을 자제하기

잠자기 전에 간식을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밤늦게 간식을 먹으면 쉽게 체중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에는 부어 있는 얼굴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밤늦게 먹는 간식의 대부분은 짜고 맵거나 튀긴 음식이 많습니다.

이런 음식은 기름지고 나트륨 함량이 높아 얼굴 붓기를 유발합니다. 또한 수면 중에는 소화가 원활하지 않아 전체 신체에 지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채소 섭취하기

채소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구성 시 다양한 채소를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색깔의 채소를 준비하는 것이 더욱 이상적입니다. 채소에는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얼굴 혈색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얼굴 혈색이 좋아지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생활 방식 가지기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활발한 일상을 유지해야 합니다. 편한 생활만 추구하게 되면 칼로리 소모를 최대화할 수 없습니다.

평소에 계단을 사용하거나 산책하는 등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행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해보세요. 이렇게 간단한 생활 방식은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되어 얼굴 부기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런 생활 습관을 지속하면 건강하고 날씬한 얼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달콤한 디저트 자제하기

식사 후에는 몸의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체중 증가를 막기 위해 혈당 상승을 최소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과자,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의 달콤한 디저트를 섭취하면 혈당이 더 높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체지방이 증가하고 얼굴에도 살이 찌게 됩니다.

디저트는 다이어트 기간에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노력하기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인내와 꾸준한 실천이 중요합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하지 않는다면 얼굴에 있는 살을 줄이는 효과를 바로 볼 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체지방이 줄어들어야 서서히 얼굴살이 빠지는 변화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 지방이 쉽게 줄어들지 않아서 낙담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금만 더 노력하면 얼굴살을 빼고 갸름한 얼굴형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알코올 섭취 줄이기

술을 마신 다음 날 아침에 거울을 보고 얼굴이 부어 있는 것에 놀라곤 하지 않나요? 술을 마시면 얼굴이 부풀어져서 커 보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술은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불리합니다. 남자 체지방별 얼굴 목표에 도달하는 데 큰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술자리를 참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얼굴 마사지 실시하기

자기 전이나 후에 얼굴에 간단한 마사지와 지압을 해주면 부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꾸준한 마사지는 얼굴 형태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어떤 방식으로 지압을 하는 것이 좋은지 모를 경우, 전문가의 강의 동영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지압을 시작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올바른 기술로 부드럽게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