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 다이어트, 식이 요법의 새로운 대세일까?

다양한 풍미를 내는 버터는 널리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버터 다이어트를 하는 것 또한 가능할까요?

버터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의 경우 버터를 지속적으로 먹으면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적당량을 먹으면 버터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몇 가지의 체중 감량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버터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그래서 오늘은 버터를 포기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다이어트 성공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버터는 단순히 버터를 마음 놓고 먹는 것이 아닌 체계적인 전략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버터의 선정부터 어떻게 얼마나 먹느냐에 명확한 기준이 있어야 하죠. 아래의 방법을 통해 버터와 함께 하는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세요. (1)

 

건강한 지방이 풍부

다이어트를 할 때 해로운 지방을 피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버터는 단일불포화지방과 다중불포화지방을 포함한 건강한 지방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지방은 심장 건강에 필수적이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기적인 다이어트를 돕습니다.

 

낮은 탄수화물 함량

버터는 탄수화물이 적기 때문에 저탄고지 식단, 저탄수화물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너무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체중 증가 및 기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터를 통해 고지방 저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어 탄수화물을 줄여야하고 특정 식단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 공급원

버터는 비타민 A, D, E 및 K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이러한 비타민은 건강한 피부, 뼈 및 면역 체계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각종 식단을 제한하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버터를 통해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어 일석이조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 함유

버터에는 뇌 기능에 필수적인 오메가-3 및 오메가-6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당히 버터를 섭취하면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기억력 상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지방산 섭취가 적어 뇌 기능에 문제가 생길 염려가 있어 이를 방지가 가능해요. 하지만 과도하게 먹으면 높은 지방으로 인해 혈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섭취량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면역 체계 개선

버터에는 부티르산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증 특성이 있고 면역 체계 기능을 지원이 가능해요. 이것은 감염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며 떨어진 면역력을 개선할 수 있어 오랫동안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버터의 도움을 받으세요.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

적당히 버터를 섭취하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버터는 탄수화물이 적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섭취할 때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높은 식후 혈당을 유지하는 것은 살을 쉽게 찌우는 주범이기 때문에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버터는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긴 하지만 적정량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터가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이유

위와 같은 긍정적인 영향 외에도 버터 다이어트가 부정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체질과 다이어트 목표에 맞춰 이러한 장단점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지 버터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부정적인 면이 자신의 체질에 악영향을 줄 것 같다면 중지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

버터는 HDL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LDL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심장이 안 좋은 분들은 버터 다이어트를 지양하는 것은 추천해 드립니다.

 

높은 나트륨 함량

소금이 많이 함유된 버터는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고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염 버터는 맛이 좋고 풍미를 제공하지만 나트륨 함량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트에서 소금이 함유되지 않은 무염 버터를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무염 버터를 선택하거나 소비되는 가염 버터의 양을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 칼로리 때문에 체중 증가

버터는 칼로리가 높아 체중이 증가할 우려가 있습니다. 버터 한 스푼에는 약 100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어 조금만 많이 먹게 되어도 쉽게 지방이 채워집니다.

체계적인 식단 계획 하에 자신의 키와 체중, 성별과 나이 등에 맞는 적정 지방 섭취량 파악을 통해 버터를 섭취하세요. 건강히만 먹는다면 버터는 결고 다이어트의 적이 아닙니다.

 

버터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는 법

버터만 먹는 것은 쉽게 질릴 뿐 아니라 과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버터를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사를 만들기 위해 야채와 같은 건강식품에 버터를 함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버터의 양도 자신의 식단 계획에 맞게 계획된 양만 사용하는 것이죠. 찐 야채에 소량의 버터를 추가하면 더 맛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버터에 대한 건강한 대안 선택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지방 선택지는 많습니다. 버터도 물론 좋은 기름이지만 올리브 오일이나 아보카도 오일과 같이 다이어트에 더욱 적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아보카도 오일은 포화지방이 적고 건강한 지방 함유량이 높습니다. 또한 다양한 요리 방법에 어울리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버터의 장단점을 숙지하고 자신의 다이어트 계획과 부합하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버터를 먹는다 하더라도 소금이 함유되지 않은 무염 버터가 좋습니다.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버터보다는 올리브유나 아보카도유를 사용하는 편이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