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내로 뱃살을 뺄 수 있는 복부지방 운동을 추천해요. 단기간에 뱃살을 빼서 복부 지방을 제거하여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복부에 있는 지방을 빨리 빼고 싶으면 다음과 같은 운동을 한 달 동안 꾸준히 해주세요.
복부지방 운동
다이어트를 했는데도 뱃살이 빠지지 않았다면 복부지방 운동을 해주세요. 복부에 있는 지방을 빨리 빼주고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선택해서 할 수 있어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복부지방을 한 달 안에 뺄 수 있는 운동은 다음과 같아요. (1)
플랭크
플랭크는 한 달 내에 복부지방 빼주는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플랭크는 복부지방을 빼서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들어줘요.
플랭크는 복부지방을 빼주고 전신 근력을 단련해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플랭크는 최대한 정확한 자세로 30초 동안 3~4세트를 해주세요.
크런치
크런치를 정확한 자세로 해주면 복부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크런치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쉽다고 해서 속도를 빠르게 하면 운동 효과가 떨어져요.
정확한 자세로 최대한 복근에 자극을 주면서 해줘야 복부지방을 뺄 수 있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복부지방 운동으로 누워서 자전거 타기를 추천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운동 부족인 분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복부지방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이에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바닥에 누워서 두 팔로 바닥을 고정을 한 후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 움직이기만 하면 되어요.
바이시클 크런치
복부지방 운동인 바이시클 크런치를 꾸준히 해주세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복부지방을 빼주고 전신 근력을 발달 시켜주는 운동이에요.
복부에 끊임없이 자극을 주어 복부지방을 빠르게 빼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를 할 때는 허리가 공중으로 뜨지 않게 해주고 최대한 뱃살을 비틀어주세요.
마운틴 클라이머
복부지방 빼는 운동으로 마운틴 클라이머를 추천해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속도를 빠르게 해야 복부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는 운동이에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한 달 내로 복부지방을 빠르게 빼주고 날씬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데 좋아요. 마운틴 클라이머를 할 때는 다리를 가슴쪽으로 최대한 당기면서 빠르게 운동을 해야 해요.
슬로우 버피
유산소 운동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슬러우 버피는 복부지방 빼는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는 운동 속도가 느리지만 정확한 자세로 하면 생각보다 고강도 운동이에요.
슬로우 버피는 홈트레이닝으로 할 수 있고 층간 소음 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에요.
점핑잭
복부지방 빼는 운동인 점핑잭을 추천해요. 점핑잭은 팔벌려 뛰기를 해주는 동작과 같고 복부지방을 빠르게 빼주는데 좋은 운동으로 인기가 많아요.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고 본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운동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시저 크로스
두 다리를 공중으로 올려 교차하듯이 움직이기만 해주는 시저 크로스를 복부지방 빼는 운동으로 추천해요. 시저 크로스는 운동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고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어요.
시저 크로스는 매트 위에 누워 두 다리를 올린 후 빠르게 교차하듯이 움직여 주세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
복부지방을 효과적으로 빼고 싶으면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을 추천해요. 사이드 프랭크 로테이션은 복부지방을 빼주고 복근, 허리 코어 및 상체 근육까지 단련하는데 좋은 운동이에요.
사이드 플랭크 로테이션은 자세를 잡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충분히 연습하는 것이 자세를 정확히 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복부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 뿐만 아니라 식단도 중요해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한 달 내에 복부지방을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소화가 빠르고 혈당을 급격하게 올려 포만감이 적은 것이 단점이에요. 현미, 귀리, 잡곡, 통곡물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 해야 해요.
야식 섭취 금지하기
저녁 7시 이후에 먹는 야식은 복부지방 빼는데 방해가 되어요.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12시간 정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복부지방을 빠르게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저녁 7시 이후로 배가 고파서 잠을 자는 것이 어렵다면 삶은 계란 1~2개에 무가당 두유 1개 정도를 먹는 것이 더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