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안찌는 안주 13가지, 다이어트 할때 음주 꿀팁 공개!

살안찌는 안주를 알려드려요. 술 마실 때 항상 같이 곁들여 먹는 대부분의 안주는 칼로리가 높아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하지만 일부 안주는 술마실 때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하는데 방해가 안될 수 있어요.

 

살안찌는 안주

살안찌는 안주의 대부분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하지만 살이 찌지 않는다고 술과 함께 안주를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칼로리가 초과 되어 살이 찔 수 있어요.

뱃살이 나오는 것을 적게 해주고 가끔씩 술마실 때 먹을 수 있는 안주는 다음과 같아요. (1)

 

순대국

살안찌는 술안주를 찾는다면 순대국을 추천해요. 순대국을 술하고 먹을 때는 꼭 순대를 빼고 내장과 고기 가득해서 먹어야 살이 안쪄요.

부추를 더 많이 추가하고 새우젓을 넣어 약간 간을 해서 먹는 순대국은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에요.

 

생선회

신선한 생선회는 살안찌는 안주에요. 생선회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고 식감이 좋아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로 인기가 많아요.

생선회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소화가 잘되어 다음날에도 뱃속을 불편하게 하지 않아요. 하지만 생선회를 먹을 때 초고추장 대신 간장을 찍어 먹어야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요.

 

동태전

술 안주고 자주 먹는 전은 칼로리가 높아 살이 찔 수 있어요. 하지만 동태전은 다른 종류의 전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아 술과 함께 먹으면 살이 찌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동태전에는 밀가루와 기름이 많기 때문에 안에 있는 동태 살만 골라서 먹으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요.

 

모듬 과일

모듬 과일은 살안찌는 안주에요. 모듬 과일은 여러가지 과일을 먹을 수 있고 술과 함께 먹으면 칼로리를 많이 낮출 수 있어요.

모듬 과일은 비타민 C,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다음 날 아침에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연어 샐러드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은 풍부한 연어 샐러드는 살안찌는 술안주에요. 연어 샐러드는 술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쫄깃한 식감의 연어와 술은 잘 어울려요. 연어 샐러드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알코올 분해에 좋은 식이 섬유까지 채울 수 있어요.

 

샤브샤브

다양한 채소와 쇠고기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샤브샤브는 살안찌는 술안주에요. 샤브샤브는 많이 먹어도 칼로리가 낮아 살이 찌지 않고 따뜻한 국물을 먹으면 뱃속을 편하게 해줘요.

술안주로 좋은 음식을 찾는다면 샤브샤브가 좋아요. 샤브샤브를 먹고 나서 칼국수, 죽을 빼야 칼로리를 낮출 수 있어요.

 

바나나

바나나는 인기가 많은 살안찌는 안주에요. 바나나는 칼륨이 함유되어 알코올을 몸 밖으로 빠르게 배출해줘서 숙취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요.

바나나를 술 마시기 전에 먹으면 위의 점막을 보호하여 술로 인한 자극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계란찜

술 안주로 인기가 많은 계란찜은 칼로리가 낮아요. 계란의 풍부한 단백질을 함께 채울 수 있는 계란찜은 살안찌는 안주에요.

계란찜은 부드러운 식감이 좋고 여러가지 술과 함께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딸기

딸기는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에요.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숙취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안주에요.

딸기는 과음으로 인한 수분 부족을 예방해주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술 마실 때 칼로리 낮고 숙취에 좋은 안주를 찾는다면 딸기를 추천해요.

 

시금치 오믈렛

살안찌는 술안주로 시금치 오믈렛이 좋아요. 시금치 오믈렛은 시금치, 버섯, 계란으로 만들어서 다음날 숙취로 인해 고생하는 것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포만감이 좋아서 술을 적게 마실 수 있게 해주는 시금치 오믈렛은 안주로 먹으면 좋아요.

 

생선 구이

단백질 풍부한 생선 구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알코올이 몸 속에 흡수 되는 속도를 줄여주는데 좋은 살안찌는 안주에요. 생선 구이는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하며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에요.

 

굽네 오리지널 치킨

오븐에 구워 기름기가 적은 굽네 오리지널 치킨은 살안찌는 술안주에요. 굽네 오리지널 치킨은 기름에 튀기지 않아 포화 지방이 적고 맛이 담백하여 술과 잘 어울리는 안주로 인기가 많아요.

굽네 오리지널 치킨은 껍질을 제거해서 먹는 것이 칼로리를 더 많이 낮출 수 있어요.

 

보쌈

기름기가 적고 맛이 담백한 보쌈은 살안찌는 술안주에요. 보쌈은 기름기가 적어서 칼로리가 낮아요.

하지만 삼겹살 대신 살코기 위주로 보쌈을 주문해서 먹어야 살이 안쪄요. 살안찌는 보쌈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술안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