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단백질 식품 15가지, 근육 빨리 키우기

완전 단백질 식품을 소개할게요. 단백질은 신체를 구성하는 3대 영양소 중의 하나에요.

단백질은 두뇌 활동을 유지해주며 근육량을 늘리는데 중요한 영양소에요. 단백질은 자연적으로 몸에서 생성을 못하기 때문에 단백질 식품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해요. (1)

 

완전 단백질 식품

완전 단백질 식품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우유, 콩, 귀리, 견과류 등이 있어요. 동물성 단백질 식품은 지방이 적은 부위를 먹는 것이 좋아요.

동물성 단백질 식품은 포화 지방이 많을 수 있지만 식물성 단백질 식품은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함량이 적은 것이 단점이에요. 완전한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쇠고기, 돼지고기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쇠고기, 돼지고기가 있어요. 쇠고기, 돼지고기는 지방 함량이 많은 갈비살, 삼겹살보다 사태살, 뒷다리살, 앞다리살, 등심 부위가 지방이 적어 건강에 좋아요.

쇠고기, 돼지고기는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B12, 철, 류신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운동 후에 먹으면 좋은 쇠고기, 돼지고기는 근육량을 늘리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렌틸콩

완전 단백질 식품으로 렌틸콩을 추천해요. 렌틸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 함량이 많은 식품이에요.

렌틸콩은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식이 섬유를 제공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렌틸콩은 장 건강을 개선해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에요.

 

닭고기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은 식품이에요. 닭고기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있어요.

닭고기는 식사 때 먹어도 좋고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릴 수 있어 더 좋아요. 닭고기는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고 다이어트 및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되어요.

 

참치 통조림

참치 통조림은 가격이 저렴하면서 맛이 좋은 단백질 식품이에요. 참치 통조림은 다른 생선보다 요리하는 방법이 간단하고 그대로 먹을 수 있어 완벽 단백질이 많은 식품으로 인기가 많아요.

참치 통조림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건강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참치 통조림은 수은 함량이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해요.

 

그릭 요거트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완벽한 단백질 식품으로 그릭 요거트가 있어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많고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릭 요거트는 크림같은 질감에 맛이 부드러워 먹기가 좋아요. 그릭 요거트는 견과류, 과일 토핑해서 먹을 수 있고 간식으로 먹으면 단백질을 공급 받는데 좋아요.

그릭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해결해주고 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고등어

고등어는 동물성 단백질, 칼슘,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등 건강에 필요한 중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요. 고등어는 칼슘 함량이 많아서 뼈 건강 및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고등어는 반찬으로 즐겨 먹을 수 있고 맛이 뛰어나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고등어는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완벽한 단백질 식품으로 추천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쉽게 단백질을 공급 받을 수 있고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빨리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1회 제공량에 약 20~25g의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물에 타서 마시거나 오트밀에 넣어 먹으면 탄수화물, 단백질을 공급 받아 근육량을 늘릴 수 있어요.

 

계란

계란은 순수 단백질, 미네랄 등이 풍부한 건강한 단백질 식품이에요. 완전한 단백질로 구성된 식품을 찾는다면 계란이 좋아요.

계란은 양질의 완전 단백질을 공급해주고 포만감을 좋게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다이어트에 좋은 단백질 식품을 찾는다면 계란을 추천해요.

계란의 노른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많기 때문에 하루에 3개 이내로 제한해서 먹는 것이 좋아요.

 

오트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 싶으면 오트밀을 추천해요. 오트밀은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 아연, 인, 엽산,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는 단백질 식품이에요.

오트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오트밀에 바나나, 블루베리, 견과류 등을 첨가해서 먹으면 영양을 가득 채울 수 있어요.

 

체다 치즈

간식으로 즐겨 먹는 체다 치즈는 완전 단백질이 많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체다 치즈는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에 토핑해서 먹을 수 있어요.

체다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기 때문에 운동 후에 간식으로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포만감이 높은 체다 치즈는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무가당 두유

설탕 함량이 적은 무가당 두유는 소화가 잘 되는 식물성 단백질이 가득한 식품이에요. 무가당 두유는 소화가 잘 되고 소화 불량이나 복부 팽만감 같은 것이 없어요.

무가당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 B, 비타민 D,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두부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잘 알려진 두부는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두부는 가장 간편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단백질 식품이에요.

두부는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동물성 단백질 식품을 먹기 어려울 때 대체할 수 있는 단백질 식품이에요.

 

완두콩

완두콩은 다른 콩 류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완두콩은 질 좋은 식물성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완두콩은 샐러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완두콩 수프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완두콩은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K, 식이 섬유까지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우유

우유는 간편하게 마시면서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는 식품이에요. 우유 1컵에는 약 6~8g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어요.

우유는 칼슘, 인이 포함되어 뼈 건강을 유지해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해줘요. 우유는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고 1잔만 마셔도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