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홈버튼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하기

스마트폰 홈버튼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하면 자동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도움이 될 때가 있지만, 필요 없을 때는 끄거나 기능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홈버튼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삭제하기

구글 어시스턴트는 다양한 명령을 수행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도구이지만, 모든 사용자에게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때로는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비활성화하고자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고 기능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접근 방법

스마트폰 화면에서 메뉴를 찾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홈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하거나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Google 어플리케이션 열기

메뉴에서 Google 폴더를 찾아 Google 어플리케이션을 탭합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Google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사전 설치되어 있으며,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추가 옵션 탐색

Google 어플리케이션을 열고 화면 상단 또는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또는 ‘설정’ 메뉴를 찾아 탭합니다. 어플리케이션 버전에 따라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 진입

‘더보기’ 또는 ‘설정’ 메뉴를 통해 설정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다양한 구글 서비스와 관련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어시스턴트 설정 변경

설정 메뉴 내에서 ‘Google 어시스턴트’ 또는 유사한 항목을 찾아 탭합니다. 이곳에서 어시스턴트의 여러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설정 조정

Google 어시스턴트 설정에서 ‘휴대전화’ 옵션을 찾아 탭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휴대전화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조절합니다.

어시스턴트 비활성화

여기에서 Google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을 완전히 끄는 것이 아니라, 특정 기능, 예를 들어 음성 인식을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홈버튼 활성화/비활성화 및 변경

홈버튼을 통해 Google 어시스턴트를 활성화하는 기능은 일부 사용자에게 불필요하거나 불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비활성화하거나 다른 기능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접근

스마트폰의 ‘설정’ 앱을 엽니다. 대개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정

설정 메뉴에서 ‘애플리케이션’ 또는 ‘앱’ 섹션을 찾아 진입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설치된 모든 앱의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앱 설정

‘애플리케이션’ 설정 내에서 ‘기본 앱’을 찾아 진입합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앱들을 관리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원 앱 선택

‘기본 앱’ 설정에서 ‘지원 앱’, ‘도움말 앱’ 또는 유사한 항목을 찾아 진입합니다. 스마트폰 기기에 따라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도움앱 설정

여기서 디바이스 도움앱 설정 아이콘을 찾아 진입합니다. 보통 화면 상단에 위치한 기어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AI 비서 선택 또는 비활성화

이 메뉴에서 원하는 인공지능 비서를 선택하거나 ‘없음’을 선택하여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어시스턴트 대신 빅스비나 다른 AI 비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통해 사용자는 Google 어시스턴트 기능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다른 인공지능 비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