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리셋, 초기화 하는 방법

IPTIME 공유기 리셋, 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유기의 유명 브랜드인 IPTIME을 사용하다보면 리셋 및 초기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공유기 비밀번호를 모를 때 또는 네트워크 오류가 생길 경우 리셋, 초기화를 하게 됩니다. IPTIME에서 리셋 및 초기화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리셋, 초기화 하는 방법

IPTIME 공유기를 리셋하고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 과정은 사용자가 직접 쉽게 수행할 수 있으며, 모든 설정을 공장 출하 상태로 복원하는 데 필요합니다.

공유기 전원 연결 및 확인

공유기에 전원을 연결하고, 전원 LED가 켜졌는지 확인합니다. 공유기가 작동 중임을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CPU LED 점멸 상태 확인

공유기의 CPU LED가 약 1초 간격으로 점멸하는지 관찰합니다. 공유기가 정상 작동 중임을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RST 버튼 작동 방법

공유기 후면이나 전면에 위치한 RST 버튼을 약 5~10초간 누릅니다. 이 과정은 공유기를 초기화하는 주된 단계로, 정확한 시간 동안 버튼을 누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CPU LED 반응 확인

RST 버튼을 누른 후, CPU LED가 빠르게 깜빡이기 시작하면 리셋 버튼에서 손을 떼야 합니다. 리셋 과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공유기의 기본 설정 복원

위의 단계를 모두 마치면, 공유기는 초기 공장 출고 상태로 복원됩니다. 모든 사용자 설정이 삭제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WPS 기능에 대한 이해

일부 IPTIME 공유기 모델에는 WPS 버튼이 있습니다. WPS는 WiFi Protected Setup의 약자로, 무선 기기 간 간편하게 보안 연결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IPTIME 보안 설정 절차

공유기 리셋 후, 보안 설정을 다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트워크를 해킹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관리자 페이지 접속 방법

웹 브라우저를 통해 http://192.168.0.1 주소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기본 로그인 이름과 비밀번호(admin/admin)를 사용하여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관리도구 메뉴 접근

로그인 후, 관리도구 메뉴에 접근합니다. 이 메뉴에서 다양한 공유기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선 설정/보안 선택

무선 설정/보안 옵션을 선택해 무선 네트워크의 보안 설정을 관리합니다.

인증 및 암호화 설정 변경

다양한 인증 및 암호화 옵션 중에서 ‘권장’ 항목을 선택합니다. WEP나 TKIP보다는 WPA3, WPA2, AES와 같은 보다 강력한 보안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암호 설정 및 적용

새로운 암호를 설정한 후, 적용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이렇게하면 IPTIME 공유기의 리셋 및 보안 설정을 새롭게 할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를 초기화한 후에는 반드시 보안 설정을 재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IPTIME 공유기 및 연결된 네트워크를 보다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절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