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정말 좋은 이유 10가지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이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허리 코어를 단련 시켜 올바른 자세를 유지 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힙업의 효과까지 있어 많은 여성들이 스쿼트를 선호합니다.

스쿼트의 가장 큰 장점은 헬스장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운동에 비하여 부상의 위험이 적고 초보자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종아리 살을 빼주고 다리를 날씬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스쿼트는 여러가지 응용 동작으로 할 수 있으며 스쿼트 종류마다 여성의 신체 부위를 다르게 발달 시켜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추천하는 이유

헬스장의 여러가지 중량 기구가 필요 없이 본인의 체중으로 쉽게 할 수 있는 스쿼트는 많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운동입니다. 홈트레이닝의 대표적인 운동인 스쿼트는 꾸준히 할 수록 건강을 개선해주고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쿼트는 초보자가 쉽게 따라 할 수 있지만 정확한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부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스쿼트 자세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본인의 자세를 교정하여 올바른 스쿼트 동작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셀룰라이트를 태워 허벅지 살을 빼줍니다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좋은 이유로 셀룰라이트를 태워서 제거해주므로 허벅지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여성들이 허벅지의 셀룰라이트 때문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셀룰라이트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스쿼트는 셀룰라이트를 태워 부피를 줄여주고 허벅지를 탄력있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식단 없이 스쿼트만 해서는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태우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허벅지 살을 빼기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감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날씬한 다리를 만들 수 있어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는 날씬한 다리를 만들고 힙업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성의 자신감을 향상 시켜주는데 좋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주고 살을 빼주기 때문에 자신감을 향상 시켜주는 스쿼트를 시작하세요. 스쿼트는 살을 빼주고 피부를 탄력 있게 하여 여성의 자신감과 기분을 좋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엉덩이 살을 빼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엉덩이 살 때문에 고민이 있습니까? 스쿼트를 지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좋은 이유로 엉덩이 살을 빼주고 힙업이 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스쿼트를 꾸준히 할 수록 엉덩이 살이 빠지고 힙업의 효과가 있습니다.

 

라운드 숄더를 교정해줍니다

상체가 구부러지거나 어깨가 앞으로 쏠려 있는 라운드 숄더를 가지고 있다면 스쿼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스쿼트를 하면 상체를 올곧게 펴주고 라운드 숄더에 효과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라운드 숄더를 교정해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추천을 합니다.

 

유연성을 길러줍니다

유연성이 좋은 여성일 수록 스쿼트를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유연성이 부족해서 스쿼트를 멀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확한 자세를 취하기 위해 연습을 한다면 유연성이 길러지기 때문에 스쿼트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개인의 운동 범위를 넓혀주고 발목, 종아리, 엉덩이 및 상체의 지방을 태워주는데 좋기 때문에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출처)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 시켜줍니다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필요한 이유로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유지를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이 어렵다면 스쿼트를 처음 시작할 때 특정 관절이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상체와 하체의 근육이 항상 긴장되고 수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긴장되고 수축된 근육을 이완 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여성의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 상체가 앞으로 쏠리는 현상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쿼트는 여성의 유연성을 길러주기 때문에 몸의 관절과 근육이 더욱 유연해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상체와 하체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종아리 알을 제거해줍니다

많은 여성들이 잘못된 생활 습관과 하이힐을 즐겨 신기 때문에 종아리 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중요한 이유로 종아리 알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스쿼트는 상체 및 하체의 지방을 태워주는 것 뿐만 아니라 종아리 알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스쿼트를 무거운 무게로 하는 경우 종아리 근육이 더욱 커져서 종아리 알이 잘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무게로 가볍게 스쿼트를 한다면 종아리 알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줍니다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좋은 이유는 신체의 모든 부위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스쿼트는 허리 코어, 복근 및 종아리 근육을 주로 사용하고 내부 장기와 땀샘의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허리 코어가 약한 여성은 신체를 구성하는 내부 장기의 연결 고리가 약하기 때문에 뱃살이 유난히 나와 보일 수 있습니다. 허리 코어가 강화 될 수록 내부 장기를 연결하는 고리를 만들어주어 뱃살이 나오지 않게 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발생하는 부상을 예방합니다

허리 코어가 약할 수록 허리를 구부려 물건을 집어 들어 올릴 때 부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스쿼트는 허리 코어를 강화 시켜주어 물건을 집어 들어 올릴 때 발생하는 허리 부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는 짧은 기간을 수행하여도 근력을 만들어주고 유연성을 좋게 하기 때문에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오래 걷거나 계단을 올라갈 때 허리에 부담을 주는 것을 적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필요하기 때문에 스쿼트를 꾸준히 해야 합니다. 그러나 허리에 이미 부상이 있거나 디스크가 있는 환자라면 스쿼트를 하면 오히려 더 악화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리와 무릎 부상을 막아줍니다

허리와 무릎 부상을 막아주는 것은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필요한 이유 중 하나 입니다. 스쿼트는 다른 근력 운동을 하면서 발생하는 허리와 무릎 부상을 예방하고 막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스쿼트는 재활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수술 후의 재활 운동으로 권장합니다. 하지만 이미 무릎과 허리 부상이 있다면 스쿼트를 하는 것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오히려 스쿼트가 무릎과 허리 부상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쿼트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올바른 방법으로 수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스쿼트를 정확한 자세로 수행하지 않으면 여러가지 부상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스쿼트를 정확한 운동 방법으로 할 수 있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거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거울을 통해 본인의 스쿼트 자세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자세를 확인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 고쳐야 합니다. 그리고 헬스장에서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스쿼트를 올바르게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헬스장에 가는 것이 어렵다면 Youtube에 스쿼트 자세를 교정하는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Youtube 동영상을 참고하여 스쿼트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스쿼트는 무거운 무게의 운동 기구를 사용하는 대신 본인의 몸무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거운 무게의 운동 기구를 사용하면 스쿼트를 올바른 자세를 취하기 어려우며 상체가 앞으로 쏠리기 때문입니다.

운동 방법

  • 두 발을 어깨 너비보다 넓게하고 발의 위치를 11자 또는 약간 밖으로 위치합니다.
  • 상체와 허리가 앞으로 쏠리지 않게 해야 합니다.
  • 상체를 내리면서 엉덩이를 밖으로 내밀어야 합니다.
  • 허벅지가 바닥과 90도 가까이 될 때까지 상체를 내려야 합니다.
  • 시작 위치로 돌아가야 합니다.

동작은 최대한 천천히 하면서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무리하게 허벅지가 바닥과 90도 가까이 되지 않아도 됩니다. 무릎이 찌릿하게 느껴지거나 통증이 발생한다면 즉시 스쿼트를 멈춰야 합니다.

 

결론

스쿼트 효과 여자에게 도움이 되는 이유가 있습니다. 여성이 스쿼트를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고 날씬한 상체와 하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충분히 스쿼트를 하여 다이어트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