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조절 안하고 운동 하면 살이 빠질까요?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 만으로 살을 뺄 수 있을까요? 식단 관리 필요 없이 운동을 열심히 하면 살이 알아서 빠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먹는 것을 관리안하고 운동만 열심히 하면 어떻게 될까요?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 하는 경우에는 시간이 지날 수록 몸에 변화가 없거나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경우가 있습니다.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 하면 왜 살이 더 찔까요?

건강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식단을 7, 운동을 3의 비중을 두어야 합니다. 운동보다 식단조절에 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하게 된다면 근육량을 증가하는데 좋을 수 있지만 살이 빠지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지 않고 식단조절 하여도 살은 저절로 빠질 수 있습니다.

 

식단조절이 필요합니다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으로 살빼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조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여 식단을 계획하고 더 많이 움직여서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식단조절과 운동이 병행되어야 효과적으로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하지만 식단조절과 운동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한다면 식단조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태워 살을 빼는 것보다 식단조절을 해서 살을 빼는 것이 더 성공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를 모두 함께하는 것이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

결론적으로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으로 다이어트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이어트의 핵심은 운동이 아니라 식단조절입니다. 운동은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지 핵심은 아닙니다.

하지만 운동을 함으로써 칼로리를 태우고 체지방을 연소하여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려서 요요 현상을 예방하고 탄력있는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다이어트의 시작은 식단조절을 하여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더 빠른 시간에 살을 빼는 것입니다. 운동을 많이 하더라도 식단조절이 없다면 살을 빼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 하면 살이 더 찔 수 있습니다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 하면 살이 더 찌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운동을 해서 태우는 칼로리보다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칼로리를 늘리기 때문입니다.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만으로 살을 뺀다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칼로리에 신경을 쓰지 못하고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운동만 해서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어렵습니다.

운동을 하고 난 후 손실된 에너지를 다시 공급받기 위해 더 많은 음식을 무의식적으로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손실된 에너지를 다시 공급받기 위해 신체는 보상 심리로 인해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상 심리를 주의하세요

운동을 통해 칼로리를 태운다고 해서 쉽게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보상 심리로 인해 운동 후 더 많은 음식을 먹기 때문에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는 의지만으로 성공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철저한 식단조절과 적당한 운동만으로 살을 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생각보다 칼로리를 많이 태우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면 칼로리를 많이 태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운동으로 소모되는 칼로리는 생각보다 적습니다.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만으로 하게 되면 칼로리가 생각보다 적게 태우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조깅을 1시간으로 태우는 칼로리가 피자 1조각하고 거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아보카도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만으로 다이어트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식단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아보카도는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1)

그리고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단일 불포화 지방인 올레산이 풍부하며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어줍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몸에 비타민 C, 엽산 및 칼륨을 공급해줍니다.

하지만 아보카도의 높은 지방 함량으로 인해 살이 찔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기 때문에 많은 양을 먹지는 못합니다. 식사량을 줄여주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아보카도를 선택하세요.

 

오이

오이는 수분 함량이 매우 높으며 탄수화물이 적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그리고 오이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화학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식단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오이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양배추는 부피에 비하면 칼로리가 낮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양배추 100g에는 겨우 7g 이하의 탄수화물 함량이 있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양배추는 비타민 C 및 비타민 K 함량이 높아 건강에도 좋고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식단조절을 한다면 토마토를 선택하세요.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으로 살을 빼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토마토를 식단에 포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으며 소화가 잘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토마토 100g에 겨우 5g의 탄수화물 함량이 있으며 수분이 많기 때문에 쉽게 배가 부릅니다.

그리고 토마토는 칼륨 함량이 높아서 혈압을 낮추어주고 뇌졸중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를 맛있게 요리해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토마토를 썰어서 올리브유와 함께 볶아 먹으면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요리가 됩니다.

 

결론

식단조절 안하고 운동으로 살을 완벽히 빼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것은 식단이 우선이고 다음이 운동입니다.

운동을 우선 하는 것보다 식단을 조절함으로써 더욱 건강하게 칼로리를 태워 살을 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체지방을 태워 탄력 있는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