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살 빼는 법 11가지, 올바른 어린이 다이어트

어린이 살 빼는 법은 성인이 하는 살 빼는 법과 차이가 있어요. 어린이가 과체중, 비만일 경우에는 살을 빼야 건강하게 클 수가 있어요.

현재 유행하는 어린이 살 빼는 방법을 따라 하는 것보다 건강 상태에 맞는 살 빼는 법으로 어린이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어린이 살 빼는 법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가 성인이 하는 것처럼 음식 섭취량을 줄이고 운동만 해서는 건강할 수 없어요. 건강한 키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 개인별 맞춤 영양이 요구 될 수 있어요.

어린이 혼자서만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을 함께 해야 살을 건강하게 뺄 수 있어요. (1)

 

올바른 체중 목표 정하기

개인에 맞는 올바른 체중 목표를 정하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 법이에요. 체중을 갑자기 너무 많이 줄여서는 안되어요.

아직 성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골고루 음식을 섭취하고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만 줄여도 원하는 목표 체중으로 만들 수 있어요. 한 달에 약 0.5g의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아요.

 

가족과 함께 살 빼기

가족과 함께 다이어트 하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 방법이에요. 어린이 혼자서 살을 빼는 것은 어려워요.

가족과 함께 살을 빼면 어린이가 잘 따라할 수 있고 힘이 될 수 있어요. 부모가 어린이에게 모범을 주는 것이 필요해요.

식사 후 가족과 함께 산책을 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하면 어린이 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아침 식사 꼭 먹기

아침 식사를 꼭 먹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 방법이에요. 아침 식사를 거르게 되면 점심 식사와 저녁 식사에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아침 식사를 먹어야 어린이의 두뇌 활동과 성장에 도움이 되어요. 어린이의 활기찬 활력을 주기 위해 아침 식사를 꼭 챙겨주세요.

 

음식 남기기

모든 음식을 다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음식을 모두 다 먹는 것보다 차라리 남기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 법이에요.

음식을 남기는 것보다 적당한 양의 음식을 먹는 것이 어린이를 위한 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어린이에게 남은 음식을 다 먹게 강요를 하지 마세요.

 

간식 챙기기

늦은 오후, 늦은 저녁에 배가 고프다면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피자, 치킨 같은 음식을 간식으로 주지 마세요. 오히려 어린이 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 견과류, 삶은 계란 등과 같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은 음식으로 바꿔 주세요.

입맛이 까다로운 어린이라면 단 맛의 소스를 약간 첨가해줘도 좋아요. 칼로리가 높은 음식 대신 영양이 풍부하고 저칼로리 간식으로 바꾸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데 좋아요.

 

공복에 외출 하지 않기

자녀와 함께 외출을 하기 전에 공복 상태를 유지 시키지 마세요. 공복으로 외출하게 되면 외식을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에요.

대부분의 외식 메뉴는 칼로리가 높고 어린이가 쉽게 살이 찔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규칙적으로 식사 하기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 법이에요.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면 어린이의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어요.

어린이가 과식을 하지 않게 정해진 시간에 적당한 식사량으로 먹을 수 있게 습관을 만들어 주세요.

 

TV, 유튜브 보면서 식사 하지 않기

어린이 살 빼는 법은 식사할 때 TV, 유튜브 시청을 하지 않는 거에요. 식사를 할 때 TV, 유튜브를 보면서 음식을 먹으면 과식을 할 수 있어요.

식사를 할 때는 전자기기 없이 오직 식탁에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필요해요. 가족과 함께 즐거운 대화를 하면서 식탁에서 식사를 하세요.

 

꼭꼭 씹어 먹기

모든 음식을 꼭꼭 오래 씹어 먹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 법이에요. 식사를 천천히 꼭꼭 씹어 먹을 수록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식사를 할 때 뇌에서 포만감을 느끼는 시간이 대략 15분에서 20분부터에요. 식사를 빠르게 할 수록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어 어린이가 과식할 수 있어요.

 

식사 전에 물 마시기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포만감이 좋아 음식 섭취를 적게 하기 때문에 살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어린이 살 빼는 법은 식사하기 1시간 전에 물을 한 잔 마시는거에요.

하지만 식사를 하면서 물을 많이 마시면 어린이가 소화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꼭 식사하기 1시간 전에 물 마셔야 해요.

 

식사 후 양치질 하기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욕이 줄어 들어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일 수 있어요. 어린이가 식사 후 간식을 찾는다면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아요.

식사 후 양치질을 하는 것이 어린이 살 빼는 법이에요.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하면 식욕이 줄어 들기 때문에 어린이 살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