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 10가지, 한 달에 10kg 빼기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해요. 초등학생의 비만의 80% 이상이 성인 비만으로 될 확률이 높아져요.

초등학생 비만은 키가 크는 것을 어렵게 하고 성장판이 일찍 닫게 될 수 있어요. 초등학생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할 수 있을까요?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 위주의 식단을 하지 않는 것이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은 초등학생 건강에 필요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이 부족할 수 있어요.

영양은 부족하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 대신 살코기, 채소, 잡곡밥 등으로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초등학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1)

 

균형이 잡힌 다이어트 식단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은 건강 상태에 맞는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에요. 잘못된 식습관을 바꾸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에요.

성장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위해 균형이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주세요.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균형 잡힌 식단만으로 초등학생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올바른 식습관 갖기

대부분의 비만인 초등학생은 식습관이 잘못되어 있어요. 인스턴트 식품, 가공 식품, 설탕이 많은 음식, 튀긴 음식을 즐겨 먹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초등학생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게 해야 해요. 초등학생 자녀만 다이어트 하는 것이 아니라 부모와 함께 같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칼로리 계산하기

하루 동안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이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하루 동안에 필요한 칼로리가 넘지 않게 해야 하고 식사 때 마다 먹는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하세요.

정확한 음식 칼로리는 필요하지 않지만 대략적인 칼로리 계산은 필요해요. 스마트폰에서 칼로리 계산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더 편리하게 칼로리 계산을 할 수 있어요.

 

천천히 식사 하기

가족과 함께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식사를 할 때 TV, 유튜브를 보면서 먹지 않고 가족과 함께 대화를 하면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아요.

모든 음식은 꼭꼭 씹어 먹어야 포만감을 빨리 느낄 수 있어요.

 

식판을 사용하기

식판을 사용하는 것이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이에요. 식판을 사용하면 음식 양을 조절할 수 있고 과식과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초등학생 자녀가 먹을 만큼의 음식을 식판에 덜어 먹게 습관을 가지도록 해주는 것도 좋아요.

 

과일 주스 피하기

초등학생 자녀가 즐겨 마시는 과일 주스는 설탕 함량이 높아 과체중, 비만이 될 수 있어요. 초등학생 다이어트 방법은 과일 주스 대신 물, 보리차, 둥굴레차 등으로 바꿔주는 것이에요.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생과일 주스에도 식이 섬유가 거의 없고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초등학생 다이어트에 좋지 않아요. 과일 주스 대신 물을 더 많이 마시게 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줘야 해요.

 

고기를 더 많이 먹기

성장기인 초등학생 자녀에게 고기를 더 많이 먹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 초등학생 자녀는 계속 성장 중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많은 고기를 더 많이 먹어야 해요.

지방이 적은 부위인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와 두부, 콩, 우유, 요거트, 생선 등을 초등학생 다이어트 식단에 더 많이 추가해주세요. 초등학생 자녀에게 단백질이 부족하지 않게 해주세요.

 

과일은 조금만 먹기

대부분의 과일은 당분 함량이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초등학생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과일을 조금만 먹는 것이에요.

과일을 좋아하는 초등학생 자녀에게 단 맛은 적지만 영양이 풍부한 토마토, 딸기, 블루베리, 자몽 등을 주세요. 과일은 저녁에 먹게 되면 소화가 잘 안되기 때문에 아침, 점심에 먹는 것이 좋아요.

 

식사 후 꼭 양치질 하기

초등학생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식사 후에 꼭 양치질을 하는 것이에요. 양치질을 하면 식욕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고 간식 생각이 적어져요.

초등학생 자녀가 식사 후에는 양치질을 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주세요.

 

아침 식사 챙겨 먹기

초등학생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은 아침 식사를 빠지지 않고 먹는 것이에요. 초등학생 자녀가 아침 식사를 굶게 되면 점심과 저녁 식사를 더 많이 먹을 수 있어요.

초등학생 자녀의 성장을 위해서 아침 식사를 꼭 챙겨주세요. 초등학생 자녀의 성장기에 도움이 되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채우는데 도움이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