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 빼는 운동 7가지 정말 간단해요!

얼굴살 빼는 운동을 매일 10분씩만 하여도 볼살이 빠지고 턱선이 생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살은 뱃살 만큼 다른 신체 부위보다 가장 늦게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좋지만 얼굴살 빼는 운동을 따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에 마사지를 하듯이 운동을 하면 얼굴살이 더 빨리 빠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얼굴살 빼는 운동하는 방법

다이어트를 하면 뱃살과 얼굴살이 생각보다 잘 안빠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살이 많을 수록 외모에 보기 좋지 않을 수 있고 스트레스를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통통한 얼굴은 귀여워 보일 수 있지만 대부분은 통통한 얼굴이 스트레스가 되어 외모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얼굴살 빼는 운동을 할 수 있을까요?

일상 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얼굴살 빼는 운동은 매일 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를 구애 받지 않습니다.

 

물고기 얼굴 운동

얼굴살 빼는 운동으로 물고기 얼굴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물고기 얼굴 운동은 긴장된 볼의 근육을 자극 시켜서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고기 얼굴 운동의 가장 큰 장점은 어디에서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운동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입술을 입 안쪽으로 최대한 빨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입술이 물고기 입술 모양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약 5~10초 정도 멈춘 후 다시 처음 위치로 돌아가세요.

 

XO 포즈 운동

XO 포즈 운동은 얼굴살 빼는 운동 중에서 얼굴의 근육을 많이 사용하여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XO 운동은 볼, 턱과 목의 근육을 사용하여 얼굴살을 빼주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 줍니다.

운동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거울을 보면서 수시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울을 보면서 알파벳의 X와 O를 반복하세요.

거울을 보면서 최대한 입술의 모양을 보면서 크게 벌리고 오므려야 합니다.

 

가글 운동

가글 운동은 얼굴살 빼는 운동 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운동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강 청결제를 머금는 것처럼 입안에 공기를 넣어 한쪽 뺨에서 다른 뺨으로 이동을 시키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는 것처럼 공기가 한쪽 뺨으로 왔다 갔다 할 것입니다.

얼굴살 빼는 운동 중에서 가글 운동은 30초 ~ 60초만 하더라도 얼굴살을 빼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주의할 점은 입안에 공기를 최대한 넣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가글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렵다면 물을 한 모금 머금고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입술 오므리기 운동

작은 얼굴을 만들고 싶다면 입술 오므리기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얼굴살을 빼는데 입술 오므리기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운동하는 방법은 입술을 최대한 오므리고 난 후 다시 입술을 입술을 귀쪽까지 최대한 당겨야 합니다. 이러한 동작을 반복을 하면 볼살과 턱살을 빼주어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어줍니다.

의자에 앉아 거울을 보면서 입술 오므리기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주의할 것은 아래 턱을 밀어서 아랫 입술을 최대한 들어 올리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턱의 자극을 주어 턱살을 빼는데도 좋습니다. 이 운동을 1회에 약 10~15초 동안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볼 리프팅

얼굴살 빼는 운동으로 볼 리프팅이 있습니다. 볼 리프팅을 꾸준히 할 수록 얼굴살을 빼주어 광대뼈를 보이게 해주고 날씬한 얼굴형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지와 중지를 얼굴의 광대뼈 부분에 가져다 댑니다. 두 손가락을 이용하여 볼이 팽팽해질 때까지 얼굴 피부를 눈가쪽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리고 난 후 입을 벌려 O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면서 얼굴 피부의 긴장을 주어야 합니다. 이 동작을 1회에 5초 정도 유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15회 정도 반복을 하면 얼굴의 탄력이 생기고 얼굴살이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썹 들어 올리기

눈썹 들어 올리기를 하는 것만으로 얼굴살을 빼주고 눈가와 이마의 주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얼굴살을 빼고 주름을 예방하고 싶다면 눈썹 들어 올리기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눈썹 들어 올리기 운동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검지와 중지를 사용하여 눈썹 바로 위에 가져다 두세요. 두 손가락을 사용하여 이마의 피부를 부르럽게 누르기 시작합니다.

이 때 눈썹을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두 손가락의 느낌으로 이마 근육에 자극을 느끼도록 해야 합니다. 이 운동을 10회 반복을 하고 5세트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어 프레스 운동

얼굴살 빼는 운동으로 복어 프레스 운동은 얼굴살을 빼주고 팔자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얼굴살을 빼고 팔자 주름을 예방하며 입주름의 긴장을 완화 시키기 위해 복어 프레스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어 프레스 운동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글 운동을 하는 것처럼 입을 닫고 한쪽 뺨을 공기로 부풀리세요. 그리고 난 후 다른 뺨으로 공기를 이동 시켜야 합니다. 이 동작을 계속 반복을 해야하고 10~15회 정도 하세요.

 

얼굴살 빼는 좋은 방법

평소에 얼굴살 빼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생활 습관을 약간 변경하면 얼굴살 빼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에 몇 가지만 변화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살 빼는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 타월을 자주 사용하기

저녁에 세안을 한 후 스팀 타월을 자주 사용하는 것만으로 얼굴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얼굴살 빼는 운동을 하기 전에 스팀 타월을 10분 정도만 사용하여도 더욱 효과적으로 운동을 하는데 좋습니다.

스팀 타월은 얼굴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 시켜주고 얼굴의 긴장과 스트레스를 완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스팀타월의 따뜻한 증기는 기분을 좋게 하고 얼굴살 빼는데 더욱 효과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껌을 씹으세요

얼굴살 빼는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껌을 씹을 세요. 껌을 씹으면 얼굴과 턱의 근육을 모두 사용하여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굴의 모든 근육을 대부분 사용하는데 좋은 껌은 씹을 수록 얼굴이 긴장을 완화 시켜줍니다. 하지만 껌은 너무 오래 씹지 말고 10분에서 15분 정도만 씹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섬유 음식을 섭취하기

얼굴살 빼는 운동을 매일 한다고 해서 얼굴살이 놀라울 정도로 빠지지는 않습니다.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다이어트 식단이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포함하세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밥을 2~3 숟가락을 덜어내고 채소를 더 많이 먹으면 됩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에는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을 수록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채소와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얼굴의 탄력을 높여주고 피부를 개선 시켜줍니다.

 

결론

얼굴살을 빼고 싶다면 얼굴살 빼는 운동 뿐만 아니라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물을 마실 수록 얼굴의 노폐물을 배출 시키고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면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의 탄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물을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많이 마셔도 살이 찌지 않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의 물을 마시고 하루를 시작하세요. 그리고 하루에 8잔 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노력 하세요.

또한 물을 마시면 쉽게 배가 불러 음식량을 줄이는데 좋습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