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잘빠지는 운동 11가지 시작하세요!

살 잘빠지는 운동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계획하여 꾸준히 실천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무리한 근력 운동 및 유산소 운동은 오히려 살 빼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살을 더 많이 빼기 위해 유산소 운동을 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분명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1)

하지만 근력 운동 없이 유산소 운동만 하면 근육량이 적어질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많이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다면 살 잘빠지는 운동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살 잘빠지는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본인의 체력 수준, 건강 상태, 식습관 등을 고려하여 살 잘빠지는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비율을 적절히 선택을 해야 하며 부상을 입을 정도로 무리하게 계획을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인마다 체력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선택할 수 있는 살 잘빠지는 운동이 다르며 운동 기구의 무게, 횟수 및 세트 수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처음 운동하는 초보자인 경우 본인의 체중을 이용하는 것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저항 밴드, 케틀벨 및 덤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빠르게 살 잘빠지는 운동은 무엇이 있을까요?

더 읽어보기: 전신 다이어트 운동으로 뱃살 제거 방법

 

달리기

살 잘빠지는 운동 중의 하나는 달리기입니다. 달리기는 빠르게 걷기 및 조깅보다 살을 빼는데 더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과체중 및 비만인 사람은 달리기보다 빠르게 걷기가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건강한 사람인 경우 빠르게 걷기보다 조깅 및 달리기를 하는 것이 살을 빼는데 더 효과적입니다.

달리기를 꾸준히 하면 복부의 내장 지방과 뱃살을 빼주는데 좋습니다. 특히 내장 지방은 내부 장기를 감싸고 있는 지방이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및 심장 질환의 주요 원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장 지방을 제거하고 싶다면 달리기를 하세요. 일주일에 3~4회 정도가 적당하며 30분 내외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랭크 잭

살 잘빠지는 운동으로 플랭크 잭이 좋습니다. 하체의 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는 플랭크 잭은 베이직 플랭크보다 운동 효과가 높습니다.

허리 코어 근육에 집중을 하여 상체를 움직이지 않게 고정하고 다리를 벌렸다 오므리는 동작을 반복해야 합니다. 뱃살을 빼주고 하체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플랭크 잭을 시작하세요.

더 읽어보기: 허리 코어 근육을 발달 시키는 플랭크 효과

 

레그 플랭크

레그 플랭크는 허벅지 살을 빼줄 뿐만 아니라 엉덩이 살까지 제거해주는 살 잘빠지는 운동입니다. 베이직 플랭크에서 한쪽 다리를 올리는 동작을 해야 하는 레그 플랭크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좋습니다.

레그 플랭크를 하는 동안 자세가 움직이지 않게 고정하고 허리 코어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레그 플랭크는 2가지 동작이 있으며 다리를 하나 씩 위로 올리는 것과 앞으로 숙여서 내리는 것이 있습니다.

 

푸쉬업

살 잘빠지는 운동으로 푸쉬업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맨몸 운동 중 하나이며 푸쉬업은 전신의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푸쉬업이 다이어트 운동으로 좋은 이유는 상체 뿐만 아니라 하체의 근육까지 발달 시켜주고 체지방을 태우기 때문입니다. 팔의 위치와 벌리는 각도에 따라 가슴, 어깨 및 등의 근육을 골고루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하고 싶다면 마운틴 클라이머를 시작하세요. 마운틴 클라이머는 살 잘빠지는 운동 중 하나 이며 짧은 운동 시간으로 효율적으로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마운틴 클라이머는 강도가 높은 운동이며 좋은 장소에서도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복근 뿐만 아니라 허리 코어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마운틴 클라이머를 꾸준히 하면 살을 빼는데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유산소 운동으로 뱃살 빼는 방법

 

레그레이즈

레그레이즈는 두꺼운 하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살 잘빠지는 운동입니다. 복근 운동으로 알려진 레그레이즈는 허벅지 및 엉덩이 살을 빼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아랫 뱃살을 빼주고 하체의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레그레이즈를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레그레이즈의 단점은 잘못된 자세를 하면 부상의 위험이 높다는 것입니다.

허리 코어의 근육이 약하거나 허리 디스크가 있는 경우에는 레그레이즈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피 테스트

짧은 시간에 살을 많이 빼고 싶다면 버피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고강도 전신 다이어트 운동인 버피 테스트는 맨몸으로 할 수 있으며 난이도가 높아 짧은 시간으로 땀을 많이 흘려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그리고 버피 테스트는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근력 운동이기도 합니다.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버피 테스트를 해야 합니다.

운동 속도를 천천히 하는 것보다 빠르게 하는 것이 좋으며 숨이 차오르게 강한 동작을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 유산소 운동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는 뱃살을 더 많이 빼주는데 좋은 살 잘빠지는 운동입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전신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 이며, 뱃살을 태우는데 효과적입니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운동 추천 으로 바이시클 크런치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바이시클 크런치는 옆구리 살을 제거하는데 좋으며 측면의 체지방을 태워줍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루틴에 추가하여 운동 할 수 있으며 복부 코어 근육을 강화하는데 좋습니다.

 

런지킥

살 잘빠지는 운동으로 런지킥을 추천하는 이유는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런지킥은 기본 런지 자세에서 발을 공중으로 차는 자세가 추가 된 것입니다.

고강도 다이어트 운동 중 하나이며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 살과 엉덩이 살을 빼주고 뱃살까지 빼주는데 좋은 런지킥을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런지킥을 하는 동안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주의해야 합니다. 부상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허리 코어 근육에 집중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맨몸 스쿼트

살을 빼고 싶다면 맨몸 스쿼트를 시작하세요. 맨몸 스쿼트는 본인의 체중으로만 이용해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맨몸 스쿼트는 모든 신체 부위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신 운동으로 좋으며 체지방을 태워 다이어트 운동의 장점이 있습니다. 여성의 허벅지 살을 빼고 힙업을 원한다면 맨몸 스쿼트를 꾸준히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맨몸 스쿼트를 하기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여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무리하게 상체를 많이 내릴 필요 없고 무릎의 통증이 느껴진다면 즉시 멈추어야 합니다.

더 읽어보기: 부상 없이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스쿼트 방법

 

시저크로스

시저크로스는 운동을 처음 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살 잘빠지는 운동입니다.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 가위질 하듯이 번걸아 움직이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하체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워서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날씬한 다리를 만들고 뱃살을 빼고 싶다면 시저크로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결론

살 잘빠지는 운동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병행해야 더 효과적이고 요요 현상 없이 살을 뺄 수 있습니다.

무조건 음식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칼로리가 낮은 음식과 단백질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야 하며 부상 없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읽어보기: 완벽한 뱃살 제거 다이어트 운동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