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살 체지방 빼는 15가지, 작은 얼굴 만들기

얼굴살 체지방 빼는 방법이 있어요. 얼굴살에 체지방이 많을 수록 외모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얼굴살에 있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건강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꾸준히 해야 효과가 있어요.

 

얼굴살 체지방

얼굴살 체지방 빨리 빼기 위해 무조건 굶지는 마세요. 무조건 굶거나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록 얼굴살에 있는 체지방이 빠질 수 있지만 다시 정상적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요요 현상으로 더 많은 얼굴살이 찔 수 있어요.

요요 현상을 막고 건강하게 얼굴살에 있는 체지방을 빼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몸에 좋은 음식 먹기

얼굴살에 있는 체지방을 빼기 위해서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몸에 해로운 음식을 먹을 수록 얼굴살이 더 많이 찌고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얼굴살 빼는데 좋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 높은 음식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건강을 개선해주고 얼굴에 있는 체지방을 빼는데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세요.

 

칼로리 가장 낮은 음식으로 식단 짜기

칼로리 가장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은 얼굴살에 있는 체지방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식단에 칼로리 낮은 음식을 포함하는 것이 얼굴살을 더 갸름하게 뺄 수 있어요.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배고픔을 줄이고 더 효과적으로 얼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곤약, 미역, 다시마, 계란, 닭가슴살 등이 있어요.

 

인스턴트 식품 먹지 않기

빠르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은 얼굴살을 찌게 할 수 있어요. 얼굴살을 빼서 체지방을 없애고 싶으면 인스턴트 식품을 먹으면 안돼요.

인스턴트 식품의 대부분은 포화 지방, 소금, 설탕, 조미료 등이 많이 첨가 되기 때문에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해요. 얼굴살을 빼는데 필요한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를 인스턴트 식품 대신 먹는 것이 좋아요.

 

떡볶이 먹지 않기

한국인의 간식으로 인기 있는 떡볶이는 얼굴살을 쉽게 찌게 할 수 있어요. 얼굴살 체지방 줄이는 법은 떡볶이와 같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에요.

떡볶이 1인분은 밥 2~3공기의 양보다 더 많은 탄수화물 함량이 있고 설탕, 물엿, 소금으로 양념을 하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높아요. 얼굴살을 빼고 체지방을 줄이는 중이라면 간식으로 떡볶이를 먹으면 안돼요.

 

술 적게 마시기

얼굴살을 빼는 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술을 마실 수록 얼굴살이 찌고 체지방이 증가하기 때문이에요.

술의 종류와 상관없이 칼로리가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영양은 없고 칼로리가 높은 술은 마실 수록 뱃살이 나오고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그리고 술 마실 때는 꼭 안주와 함께 먹기 때문에 체지방까지 금방 증가할 수 있어요. 술은 가급적 마시지 않는 것이 얼굴살을 빼고 체지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에요.

 

양상추 많이 먹기

칼로리가 매우 낮은 음식인 양상추는 많이 먹어도 얼굴살이 찌지 않아요. 다이어트 식단에 양상추를 추가하면 얼굴살을 빼고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양상추는 부피가 크지만 칼로리가 매우 낮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에요. 식이 섬유까지 많은 양상추는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돼지고기 등심 먹기

돼지고기 등심은 가격이 저렴하고 비계 함량이 적어 얼굴살 빼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다이어트 식단에 돼지고기 등심을 포함하면 여러가지 요리를 먹을 수 있어 좋아요.

돼지고기 등심은 비계가 적기 때문에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줘요.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주기 때문에 돼지고기는 얼굴살 빼는데 좋아요.

 

계란 요리해서 먹기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진 계란은 어떻게 요리를 해도 맛이 좋아요. 계란을 이용해서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으면 얼굴살을 빼고 체지방은 줄일 수 있어요.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계란을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고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까지 있어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가득한 계란은 체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이에요.

 

폭식 하는 습관 버리기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폭식하는 습관은 얼굴살 빼서 체지방 태우는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얼굴살에 있는 체지방을 빼고 싶으면 과식이나 폭식을 하면 안돼요.

폭식을 하게 되면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기 때문에 운동으로 모두 태우지 못해서 잉여 칼로리가 얼굴살로 찔 수 있어요. 체지방을 늘리고 얼굴살을 찌게 하는 폭식하는 습관은 버리는 것이 중요해요.

 

식사량 약간씩 줄여가기

얼굴살에 있는 체지방을 줄이고 싶으면 식사량을 약간씩 줄여가야 해요. 식사량을 갑자기 줄이게 되면 오히려 배고픔이 증가하고 다음 식사 때 과식을 할 수 있어요.

현재 먹고 있는 식사량에서 10%~20%씩 줄여가세요. 약간씩 식사량을 줄여가는 것이 배고픔을 줄일 수 있고 과식, 폭식을 예방하면서 얼굴살을 뺄 수 있어요.

 

단백질 음식 더 많이 먹기

얼굴살 빼고 체지방 줄이기 위해서는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은 식욕을 억제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기초 체력을 기르는 중요한 영양소가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단백질 음식은 운동 하고 난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고 체지방을 빠르게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단백질 음식으로 좋은 돼지고기 등심, 쇠고기, 닭고기, 계란, 우유, 치즈, 두부, 두유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얼굴살을 빼고 체지방을 줄일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인 흰 밥, 밀가루 음식, 빵, 라면, 국수, 과자 등은 소화 흡수가 빠르고 체지방을 증가 시킬 수 있어요.

뱃살과 얼굴살을 빼고 체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대신 현미, 보리, 귀리 등과 같은 통곡물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아보카도 하루에 1개 먹기

혈관 건강 및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아보카도를 하루에 1개 먹으면 체지방을 태우고 얼굴살 빼는데 좋아요.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가득한 과일이에요.

아보카도는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까지 있어요. 아보카도 외에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견과류 등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간식을 최대한 먹지 않도록 하기

간식을 습관적으로 먹게 되면 얼굴살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얼굴살을 빼고 싶으면 간식을 최대한 먹지 않는 습관이 필요해요.

간식으로 즐겨 먹는 과자, 케이크, 머핀, 아이스크림 등은 칼로리가 많고 설탕이 첨가되어 쉽게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얼굴살을 빼서 체지방을 줄이고 싶으면 간식을 최대한 먹지 않도록 해야 해요.

 

잠을 7시간 이상 충분히 자기

잠을 7시간 이상 충분히 자는 것은 얼굴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잠이 부족할 수록 오히려 식욕이 증가하여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지방을 태워 얼굴살을 빼기 위해서는 잠을 충분히 자는 습관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