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구독 취소하기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구독 취소하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사용자에게 광고 없는 영상 시청, 백그라운드 재생, 유튜브 뮤직 접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개인 사정에 따라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구독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해지하고 취소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로필 이동하기

모바일에서 시작하기

스마트폰의 유튜브 앱을 열고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프로필에서 여러 옵션이 나타나지만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선택해야 합니다.

‘구매 항목 및 멤버십’ 메뉴에서 현재 진행 중인 모든 구독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시작하기

크롬, 엣지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마찬가지로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에서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PC 버전에서도 모바일과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가 쉽게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독 정보 확인하기

멤버십 세부 정보 탐색

‘구매 항목 및 멤버십’ 페이지로 이동한 후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정보를 찾습니다. 여기서 현재 활성화된 구독 옵션을 볼 수 있으며 ‘관리’ 또는 ‘설정’ 버튼을 통해 구독 관련 세부 사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구독 취소 옵션 선택하기

구독 관리 페이지에서는 여러 옵션이 제공되지만 ‘멤버십 취소’ 또는 ‘구독 취소’ 버튼을 찾아야 합니다. ‘멤버십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 과정이 시작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 절차 과정

취소 이유 선택하기

유튜브는 사용자가 구독을 취소하려는 이유를 알고 싶어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하기 전에 몇 가지 이유 중에서 선택하라는 요청이 나타납니다.

적절한 취소 사유를 선택한 후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이 단계는 유튜브에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며 구독 취소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최종 확인 및 취소 완료하기

구독 취소 이유 선택 후 ‘계속’을 클릭하면 유튜브는 구독 취소를 최종 확인하는 창을 띄웁니다. 여기서 ‘구독 취소’를 클릭하면 과정이 완료됩니다.

최종 확인 및 취소 완료하기 단계를 마치면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구독이 취소되며 더 이상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취소 확인 및 후속 조치

취소 완료 알림 확인하기

구독 취소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유튜브로부터 취소 확인 이메일 또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취소 확인 이메일은 구독 취소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음을 확인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유의사항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취소하더라도 현재 결제 기간이 끝날 때까지는 프리미엄 혜택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취소한 후에도 서비스를 잠시 더 이용하고 싶다면 결제 기간 만료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 방법에 대한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많은 혜택을 제공하지만 개인의 필요에 따라 구독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취소 과정은 비교적 간단하며 위에서 설명한 단계를 따라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