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13프로 유지하는 10가지 방법 추천해요!

체지방 13프로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체지방을 계속 13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많이 필요해요.

체지방을 13프로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식이 요법과 운동을 꾸준히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해요.

 

체지방 13프로

건강한 성인 남성의 경우 평균 체지방은 약 15~20% 사이에요. 성인 여성의 경우는 약 18~25%  사이에요. 체지방을 빼서 13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과 운동을 지켜야 해요.

체지방 13프로 유지하거나 더 많이 낮출 수록 근육의 선명도가 좋아져요. 체지방이 적을 수록 얼굴이 갸름해 보이고 몸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까지 있어요. (1)

 

지속적인 다이어트 하기

체지방 13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건강을 해칠 정도로 무리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지속적이고 꾸준히 해야 체지방을 13프로 유지할 수 있어요.

유행하는 최근 다이어트, 다이어트 보조제 등은 단기간에 체지방을 뺄 수 있지만 요요 현상이 빠르게 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채소 많이 섭취 하기

체지방을 13프로 유지하고 싶으면 식단에 채소를 더 많이 추가해야 해요. 칼로리는 낮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채소는 많이 먹어도 체지방이 증가하지 않아 좋아요.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먹으면 먹을 수록 포만감이 좋아지는 장점이 있어요. 식욕을 줄이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요.

 

물을 꾸준히 마시기

약 1.5리터에서 최대 2리터의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이 체지방 13프로 유지하는 방법이에요. 물을 꾸준히 마셔야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의 부종을 줄일 수 있어요.

물을 마실 수록 신진 대사를 좋게 해주고 체지방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차가운 물을 마시면 오히려 신진 대사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체지방 13프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해요. 흰 밥, 라면, 냉면, 칼국수, 빵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대신 통밀빵, 현미밥, 보리밥, 잡곡밥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섭취를 늘리세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등이 제거가 되어 흡수가 빨라 체지방이 쉽게 증가할 수 있어요. 소화를 느리게 하고 포만감이 좋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단백질 많이 섭취 하기

단백질 많이 섭취할 수록 체지방 13프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단백질 섭취는 체지방을 빼고 근육량 생성에 도움이 되어요.

식단에 탄수화물 비율을 줄이고 단백질 비율을 높이세요. 본인 체중 1kg에 약 0.8g ~ 1g까지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지방이 적어 담백한 맛이 좋은 닭고기, 돼지고기 앞다리살, 계란, 두부 등을 추천해요.

 

블랙 커피 마시기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인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만으로 체지방 13프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블랙 커피는 카페인 함량이 높아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운동 효과를 높이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일부 사람의 경우에는 카페인에 민감하여 가슴 두근 거림, 두통, 메스꺼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

체지방을 13프로 만들고 싶으면 충분한 수면이 필요해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스트레스와 피로가 제대로 풀리지 않아 식욕이 증가할 수 있어요.

평균적으로 수면을 7시간 정도 유지해주세요. 충분한 수면은 식욕을 줄여주고 체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요.

 

근력 운동 하기

근력 운동을 주 3회하면 체지방을 13프로 유지하는데 좋아요.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제거해주고 근육량을 늘려 더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으로 만들어줘요.

근력 운동을 무리하지 않고 몸에 스트레스를 적게 줄 정도로 해야 운동 부상을 피할 수 있어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고 싶으면 근력 운동을 하세요.

 

유산소 운동 하기

주 5일 이상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체지방을 제거하는 것은 유산소 운동이 최고에요.

유산소 운동을 땀이 날 정도로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더 많이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천천히 걷지 말고 땀이 날 정도로 운동장을 뛰세요.

뛰는 운동이 어렵다면 배드민턴, 수영, 에어로빅, 자전거 타기 등의 재미있는 유산소 운동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