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20 프로 확실하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체지방 20 프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체지방을 낮추어서 20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기존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바꿔야 해요.

체지방을 낮추기 위해 철저한 식이 요법, 운동, 스트레스 관리 및 수면이 필요해요.

 

체지방 20 프로

체지방 20 프로는 남성과 여성의 정상적인 체지방이에요. 하지만 잘못된 생활 습관, 야식, 음주, 스트레스 등으로 운동 부족이 되면 체지방이 쉽게 증가할 수 있어요. (1)

체지방을 더 많이 낮출 수록 내장지방이 제거되고 더 날씬하며 탄력이 있는 몸을 만들 수 있어요. 얼굴이 갸름해 보이고 뱃살이 없는 체지방을 20프로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유행하는 다이어트 피하기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피하는 것이 체지방 20 프로 만드는 방법이에요.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거나 더 많은 운동을 해서 체지방을 낮추기 때문이에요.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고 난 뒤에는 요요 현상이 바로 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아요. 건강 상태를 고려한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해서 꾸준히 해야 체지방을 20프로 만들 수 있어요.

 

녹차 마시기

운동 전에 녹차 한 잔을 마시면 체지방 20 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녹차에 있는 카테킨 성분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려 운동량을 더 좋게 해주기 때문이에요.

녹차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미네랄 함량이 높아 내장지방이 쉽게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하지만 녹차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1~2잔만 마시세요.

 

물 많이 마시기

체지방 20 프로 만들고 싶으면 물을 많이 마셔야 해요. 물을 많이 마셔서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수분량을 높여야 해요.

물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올릴 수 있고 포만감을 주어서 식사량을 줄이게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물을 차갑게 마시는 것보다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잡곡밥 먹기

흰 밥, 밀가루, 라면, 과자 등을 먹지 않아야 체지방 20 프로를 만들 수 있어요. 가공 식품, 정제된 탄수화물 대신 잡곡밥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잡곡밥은 체지방 낮추는데 필요한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이에요. 소화를 느리게 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잡곡밥은 체지방을 20프로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 섭취 하기

체지방을 20 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음식 보다 단백질 음식 섭취를 늘리세요.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이 좋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단백질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여 신진 대사를 높여주어 지속적으로 체지방을 제거해줘요. 본인 체중 1kg에 약 0.8g 이상의 단백질 음식을 먹는 것이 필요해요.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 닭고기, 오리 고기, 칠면조 가슴살, 고등어, 연어, 명태 등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채소 많이 먹기

체지방 20 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해요. 채소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체지방이 증가하지 않아 좋아요.

채소는 제철 나는 신선한 것이 좋고 익혀 먹어도 좋고 그대로 샐러드처럼 먹는 것도 추천해요. 채소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함량이 높아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체지방을 빼는 동안 부족한 식사량을 채소로 채우세요.

 

근력 운동 하기

체지방을 20 프로 만드는 방법은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에요. 근력 운동은 체지방을 더 많이 빼주고 근육량까지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요.

오래 동안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선택해서 일주일에 3회는 꼭 해주세요. 근력 운동을 해야 체지방을 더 많이 빼고 날씬하며 탄력 있는 몸을 만들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 하기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체지방을 20 프로 만드는 방법이에요.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5회는 해줘야 효과가 있어요.

가볍게 걸어서는 유산소 운동 효과가 적어요.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땀을 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해주세요.

숨이 차오르면서 이마에 땀이 흠뻑 날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해야 체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스트레스 관리하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체지방을 20 프로 만드는 방법이에요.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더 많은 식욕이 생겨서 과식, 폭식을 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가 쌓이면 바로바로 풀 수 있게 해주세요. 운동, 산책, 영화 감상, 음악 듣기, 친구와의 대화 등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