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30퍼센트 줄이는 12가지 다이어트 팁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은 인내가 필요한 과정입니다. 체지방 30퍼센트 감량하는 노하우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노하우를 사용하여 체계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처음에 계획을 세우는 것은 어려울 수도 있죠.

오늘 여러분께 알려드릴 몇 가지 팁을 활용해 여러분만의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보세요. (1)

 

체지방 30퍼센트 감량에 중요한 것

30퍼센트의 체지방을 가지고 있다면 다이어트에 고민이 될 시기입니다. 어느 정도 육안으로 나의 체지방이 느껴지는 수준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실행 가능한 계획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다면 곧 여러분도 목표하는 체지방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마음입니다.

 

실현 가능한 계획 세우기

계획은 실현이 가능해야 합니다. 1주일에 10kg 빼기와 같이 허무맹랑한 목표는 오히려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1주일에 0.5~1kg 정도만 감량한다는 현실적인 목표를 세워보세요. 내가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작은 목표를 달성하면 성취감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취감이 계속 쌓이다 보면 결국 목표를 달성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보계 사용하기

만보계를 사용하면 내가 오늘 얼마 정도 활동했는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걷는 것이 모든 활동의 척도가 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노력을 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죠. 하루에 만보까지는 아니더라도 충분히 걷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거리라면 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보다 걸어가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과일 섭취 늘리기

과일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입니다.

식이 섬유는 소화 능력을 개선 시켜 줍니다. 이를 통해 몸의 체지방을 더욱 빨리 신체에서 배출시킬 수 있죠.

또한 과일에는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분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며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보충할 수도 있죠.

 

식물성 식사하기

식물성 식품을 통해 식사를 하는 것은 체지방 30퍼센트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필수 영양소를 모두 식물에서 얻을 수 있죠.

대표적으로 견과류, 아보카도, 퀴노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너무 동물성 재료를 먹지 않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식물성과 동물성의 균형을 맞추어 주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으로 스트레칭 하기

현대인의 경우 앉아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이 바쁘더라도 정해진 시간마다 틈틈이 스트레칭 정도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3~5분 정도 간단히 산책을 다녀오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을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20~30분 정도의 시간을 정해주고 규칙적으로 몸을 풀어보세요.

 

식사에 집중하기

식사를 할 때는 내 앞에 있는 음식에 집중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식사를 할 때 방해가 되는 요소가 크게 늘었습니다.

기존에는 티비만 있었지만, 요즘은 핸드폰이 제일 큰 문제입니다. 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면 식사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내가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는지 가늠하기 힘들어집니다. 이 때문에 과식을 유발할 수도 있죠.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하기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만큼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인 것은 없습니다. 운동을 할 때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포함해 보세요.

이는 짧고 강하게 운동을 하고 짧은 휴식을 취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는 체지방 감소에 아주 좋아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야외에서 하기 어렵다면 실내 러닝머신이나 사이클 머신 등을 활용해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아침 식사하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적게 먹는다는 신념하에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아침을 거르는 것이 정답은 아닙니다.

적당하고 영양분 있는 아침을 하는 것은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아침을 굶으면 점심에 배가 고파 더욱 많은 양의 식사를 할 염려가 있죠.

간단하고 영양 밸런스가 갖추어진 아침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음식 일기 쓰기

식사를 하는 것은 체계적으로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루에 먹는 모든 음식을 기억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기록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마다 내가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었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이를 매일 기록해 남겨놓으면 나중에 나의 다이어트 계획을 수정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내심

다이어트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끝까지 해낼 수 있다는 인내심이 필요하죠.

처음에는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꾸준히 목표한 바를 실천해 나아가야 합니다.

그러면 어느 변곡점을 지나면 체중 감량에 속도가 붙을 것입니다. 또한 건강한 방법을 통해 요요 현상까지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만큼 근력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근육은 우리 신체가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즉 같은 활동을 하더라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를 통해 다시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돌아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간단한 근력 강화 운동이라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체지방 30퍼센트 감량을 위해서 위와 같은 팁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방법에는 정석이 없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일단 실천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고 문제점이 발생하면 수정해가며 더욱 목표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