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50% 초고도 비만 다이어트 성공하는 방법

체지방 50% 감량하는 것은 결코 어려운 목표가 아닙니다. 다만 꾸준함과 인내심을 가져야 하죠.

이러한 기본적인 실천 자세만 가진다면 여러분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신체의 건강을 동시에 지켜야 한다는 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건강하고 효과적인 체지방 감량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효과적인 체지방 50% 감량 방법

인터넷에는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에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정보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지 처음 다이어트 하는 사람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초보자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어색하더라도 꾸준히 실천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굶는 것은 금물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끼니를 거르지 말아야 합니다. 많은 분이 식사를 하지 않으면 막연히 다이어트에 좋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칼로리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일시적으로는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요현상이 없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밥 먹는 것이 좋습니다.

먹지 않는 것보다 적게 먹는 습관이 좋습니다.

 

정제된 탄수화물 피하기

우리는 보통 때 식사에서 대부분 흰밥을 먹습니다. 하지만 흰밥은 정제된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흰밥 대신에 현미밥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을 섭취해 보세요. 식이 섬유와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소화를 느리게 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죠. 더욱 쉬운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입니다.

 

건강한 간식 먹기

끼니 사이에 적당한 간식을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배가 고파도 참고 굶는 사람이 가끔 있습니다.

그러면 밥을 먹을 때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을 먹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차라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을 조금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견과류와 신선한 과일 등이 있죠. 하지만 간식을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과식과 폭식은 다이어트의 적

만약 뱃살이 나온 분이라면 평소의 식습관을 돌이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은 적게 먹는다고 주장하는 사람 대부분은 폭식 혹은 과식을 합니다.

먹을수록 위가 유연하게 크기가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면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장 건강에도 좋지 않아 지속 가능한 체지방 50% 감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7~8시간 자기

현대인의 경우 많은 사람이 비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운동 부족이 있습니다. 또 다른 대표적인 이유는 부족한 수면시간입니다.

수면 시간이 짧은 사람이 부지런하다는 생각으로 굳이 자는 시간을 줄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잠이 많은 체질이라면 7~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 시간을 보장받아야 합니다.

그래야 호르몬이 균형 잡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나트륨 줄이기

국물 요리, 젓갈 등을 많이 섭취하는 한국인들은 다이어트에 불리합니다. 여기에다가 흰밥까지 곁들이면 다이어트에 무척 좋지 않죠.

우리는 음식에서 나트륨을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소금과 고추장과 같이 나트륨을 높이는 재료를 적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를 통해 약간 싱겁게 먹는 습관을 지니는 것이 좋습니다. 외식을 할 때도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아침에 블랙커피 마시기

매일 아침에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은 체지방 50%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커피믹스나 설탕이 들어간 커피는 좋지 않습니다.

아메리카노, 에스프레소와 같이 커피와 물만 들어간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올려주고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가 배가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분이 들어간 음료 피하기

최근에는 설탕이 함유되지 않은 제로 음료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기존의 단 음료에는 액상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치명적이기 때문이죠.

특히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치명적인 성분입니다. 액상 과당은 탄산음료, 과일주스, 에너지 드링크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기간에는 이러한 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필수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식단과 운동입니다. 두 개 중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면 결코 성공적인 체중 감량을 할 수 없습니다.

운동은 무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땀이 흥건히 날 정도의 강도면 충분합니다. 일주일에 5번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혼자 운동을 하는 것이 힘들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다니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 섭취하기

채소와 과일 등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이 섬유는 소화를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양질의 식이 섬유를 섭취하기 위해 채소와 과일을 충분하게 먹어주어야 합니다. 색깔이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요거트 등을 곁들여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는 한 끼가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병행하기

많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유산소 운동에 몰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조깅, 사이클링과 같은 유산소 운동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 신체에 근육이 없으면 요요 현상이 쉽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소모해주는 근육이 필요한 것입니다.

적당량의 근육 운동을 유산소 운동과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