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골살 빼는법 11가지, 날씬한 치골 쉽게 만들기

매끈한 복근 라인을 만들고 싶으면 치골살 빼는법을 알아야 해요. 치골에 살이 있으면 엉덩이가 더 커보이고 외모적으로 보기가 나쁜 경우가 있기 때문이에요.

치골살을 빼기 위해서는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면 충분해요.

 

치골살 빼는법

치골살 빼는법은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해야 해요. 치골살이 많으면 엉덩이가 더 커보이고 하체 비만으로 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서 치골살을 빼야 해요.

앉아 있는 습관이 있으면 자주 일어나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고 근력 운동을 통해서 치골살을 빼는 방법을 추천해요. (1)

 

인스턴트 식품 제한하기

라면, 냉동 만두, 냉동 피자, 핫도그 등의 인스턴트 식품을 즐겨 먹는 다면 치골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설탕, 소금, 포화 지방 등이 함유된 인스턴트 식품은 맛이 좋을 수 있지만 치골살을 찌게 만들어요.

치골살과 뱃살을 찌게 하는 인스턴트 식품을 제한하는 것이 치골살 빼는법이에요. 인스턴트 식품 대신 자연에서 나오는 신선한 식품을 먹는 것이 영양가 높고 칼로리가 낮아요.

 

탄산 음료 마시지 않기

탄산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치골살 빼는법이에요. 탄산 음료는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 되어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에요.

탄산 음료는 설탕 외에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거의 없는 빈 칼로리 음식이에요. 탄산 음료를 물처럼 마시게 되면 칼로리 섭취가 늘어나서 치골살이 찌게 되어요.

 

칼로리 섭취 줄이기

칼로리 섭취가 늘어날 수록 치골살이 찔 수 있어요. 연령, 성별, 활동량, 건강 상태에 맞는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치골살 빼는법이에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은 많이 있어요. 영양은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면 칼로리 섭취는 줄이고 치골살을 뺄 수 있어요.

 

블랙 커피 마시기

블랙 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운동 효과가 좋아져서 치골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블랙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신진 대사를 빠르게 올려 운동 효과를 더 좋게 만드는 장점이 있어요.

카페인에 민감하지 않는다면 운동 전에 블랙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운동 하세요. 블랙 커피는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고 운동 효과를 높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장점이 있어요.

 

간식 섭취 제한하기

하루 3끼 외의 간식을 수시로 먹는다면 치골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하루 3끼의 식사를 충분히 하고 간식 섭취를 제한해야 치골살을 단기간에 뺄 수 있어요.

식사 사이에 배가 고프면 칼로리 높은 음식으로 간식을 먹지 말고 칼로리가 거의 없는 곤약 젤리, 셀러리, 토마토, 약간의 견과류가 좋아요. 포만감은 높고 칼로리는 적은 간식을 먹는 것이 나아요.

 

사이드 플랭크

치골살을 빼고 싶다면 사이드 플랭크를 하세요. 사이드 플랭크는 복근을 단련 시켜주고 상체와 하체의 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사이드 플랭크는 초보자가 운동 자세를 취하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어요. 사이드 플랭크 자세를 잡는 연습을 충분히 해야 치골살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점핑잭

점핑잭을 하는 것이 치골살 빼는법이에요. 점핑잭은 두 팔을 최대한 크게 벌려 빠르게 뛸 수록 치골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점핑잭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이고 건강 상태에 따라 운동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유산소 운동 효과가 커지기 때문에 치골살 빼는데 최고의 운동이에요.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를 자주할 수록 치골살을 더 빨리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치골살에 계속 자극을 주어 날씬한 복근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바이시클 크런치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서로 닿도록 상체를 비틀어야 해요. 속도를 빠르게 할 수록 바이시클 크런치의 운동 효과가 더 좋아져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

치골살 빼는법은 누워서 자전거 타기를 매일 10분씩 하는 것이에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를 하면 뱃살 뿐만 아니라 치골살도 빠르게 빼주는 효과가 있어요.

누워서 자전거 타기는 요가 매트 위에 누워 다리를 45도 가까이 올려 자전거 폐달을 밟듯이 빠르게 움직이면 되어요. 최대한 두 다리를 빠르게 움직여야 치골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시저 크로스

치골살 빼는데 좋은 시저 크로스를 추천해요. 시저 크로스는 운동 부상의 위험이 적어 치골살을 단기간에 빼는데 도움이 되는 운동이에요.

시저 크로스는 요가 매트 위에 누워서 다리를 올려 가위질 하듯이 다리를 빠르게 교차하듯이 움직여야 해요. 복근에 힘을 주어야 몸의 반동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