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낮은 과일 18가지, 살빠지는 좋은 과일

칼로리 낮은 과일은 다이어트 효과적인 것을 잘 알려져 있어요. 칼로리가 높지 않은 과일이기 때문에 당 분이 낮고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및 수분이 풍부해서 당뇨, 심장 건강,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그리고 비타민 C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높이고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과일이에요.

 

칼로리 낮은 과일

칼로리 낮은 과일을 생각하면 레몬 정도 떠오를 것이에요. 하지만 칼로리가 낮으면서 영양이 풍부한 과일은 많이 있어요.

이러한 과일을 꾸준히 먹을 수록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개선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어떤 과일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1)

 

애플 망고

영양가 많고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 망고는 칼로리가 의외로 낮아요. 하루 권장량의 애플 망고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엽산, 구리 등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과일이에요.

애플 망고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며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에요.

 

사과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과일인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 함량이 매우 많아요. 사과 1개만 먹어도 식이 섬유를 충분히 공급 받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식이 섬유가 많은 사과는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식사량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사과의 식이 섬유 대부분은 껍질에 있기 때문에 사과 껍질을 그대로 먹어야 해요.

 

자몽

칼로리가 낮은 대표적인 과일로 자몽이 있어요. 자몽은 수분이 매우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줘요.

자몽 1개에는 하루 권장량의 약 50% 이상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자몽은 식사 전에 먹는 것이 식사량 줄이는데 좋아요.

 

레몬

신 맛이 매우 강해 주로 요리를 할 때 사용하는 레몬은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인 과일이에요. 신 맛이 강한 레몬은 그대로 먹는 것이 힘들지만 다양한 요리와 함께 먹으면 음식의 맛을 더 좋게 해줘요.

차가운 물에 레몬 슬라이스 조각을 넣어 디톡스 워터로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디톡스까지 경험할 수 있어요.

 

오렌지

오렌지는 단 맛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인 과일이에요. 오렌지 1개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70% 이상의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요.

하루에 1개의 오렌지를 먹으면 비타민 C를 충분히 공급 받을 수 있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어요. 하지만 오렌지 주스는 식이 섬유가 거의 없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오렌지를 그대로 씹어 먹어야 해요.

 

멜론

맛이 좋고 칼로리 낮은 과일을 찾는다면 멜론이 있어요. 멜론은 단 맛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고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갈증을 빨리 해소해주고 수분을 공급해줘요.

멜론은 냉장고에 넣고 차갑게 먹으면 단 맛이 더 강해져요. 식이 섬유, 수분, 미네랄이 풍부한 멜론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과일이에요.

 

토마토

칼로리가 매우 낮은 과일인 토마토는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토마토에요. 토마토는 여러가지 요리 재료로 사용이 되고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요.

 

구아바

구아바는 레몬보다 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요. 구아바는 껍질채 먹을 수 있어 식이 섬유를 많이 공급 받아 변비를 해결할 수 있어요.

구아바는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샐러드 토핑 또는 요거트에 토핑을 해서 먹으면 맛이 더 좋아져요.

 

그린 키위

그린 키위는 단 맛이 강한 골드 키위보다 칼로리가 낮아요. 그린 키위는 하루 권장량의 70%가 넘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에 칼로리 낮은 그린 키위를 포함하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그린 키위로 건강을 챙기세요.

 

파파야

주로 샐러드에 많이 사용되는 파파야는 맛이 부드러우면서 깊이가 있어요. 칼로리가 낮으면서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인 파파야는 오렌지보다 영양이 더 풍부해요.

열대 과일 파파야는 주로 주스로 만들어 마시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라면 껍질만 제거하고 먹는 것이 좋아요.

 

겨울에 자주 먹는 과일인 귤은 칼로리가 낮아요. 귤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하루에 2~3개만 먹어도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귤은 많이 먹을 수록 칼로리가 높아져 살이 찌기 때문에 하루에 3개 이상을 먹지 않아야 해요.

 

리치

열대 과일인 리치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해요. 리치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칼륨 함량이 높아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몸의 부종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짠 음식을 먹어 다음날 몸의 부종이 생길까봐 걱정된다면 리치를 먹는 것이 좋아요.

 

딸기

칼로리 낮은 과일로 딸기를 추천해요. 딸기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요.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딸기는 면역력을 높이고 심장 건강,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블루베리

저칼로리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을 찾는다면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블루베리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망간 등의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해요.

블루베리를 꾸준히 먹으면 혈관 건강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블루베리는 간식으로 그대로 먹는 것도 좋지만 오트밀, 샐러드, 요거트에 토핑해서 먹는 것도 좋아요.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단 맛에 비하여 식이 섬유가 풍부해 칼로리가 의외로 낮은 과일이에요. 파인애플은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해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고 뱃살을 빼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파인애플은 소화가 잘 되는 효과까지 있어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후 파인애플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되어요.

 

패션 프루츠

칼로리 낮은 과일인 패션 프루츠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철분 및 식이 섬유 등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패션 프루츠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좋게 해서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요.

패션 프루츠는 그대로 먹는 것보다 샐러드 토핑을 해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포도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포도는 여러가지 활성 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포도를 꾸준히 먹으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에요.

그리고 포도는 루테인, 제아잔틴을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화과

맛이 뛰어나고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무화과는 칼로리가 낮은 과일이에요. 무화과는 칼륨, 마그네슘, 구리, 칼슘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화과는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고 잼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어요. 노화를 예방하고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무화과를 식단에 포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