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가로줄 없애는 쉬운 15가지 방법

배에 가로줄이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갑자기 살이 많이 쪘을 때 나도 모르게 배에 선명한 가로줄이 생길 수 있어요.

배에 선명하게 보이는 가로줄이 있을 때 어떻게 하면 바로 없앨 수 있을까요?

 

배에 가로줄 없애는 방법

살이 너무 찐 상태에서 자세가 구부정하면 배에 가로줄이 생길 수 있어요. 갑자기 살이 찐 것도 문제이지만 평소에 자세가 올바르지 않으면 뱃살이 접히면서 더 많은 가로줄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요.

배에 생긴 가로줄을 없애고 싶으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효과적이에요. 배에 선명하게 보이는 가로줄을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올바른 자세로 앉아 있는 습관을 가지기

자세가 구부정하면 배에 생기는 가로줄이 더 선명하게 보여요. 가로줄이 배에 생기면 옷을 벗을 때마다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어요.

평소에 자세가 구부정하거나 상체가 앞으로 쏠려 있으면 자세 교정이 필요해요. 의자에 앉을 때는 항상 복근에 힘을 주고 등을 펴는 것이 좋고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는 고개가 앞으로 숙이지 않게 해야 해요.

이렇게 올바른 자세로 앉아 있고 유지하는 것 만으로 뱃살이 빠지면서 배에 생겨버린 가로줄을 없앨 수 있어요.

 

오랜 시간 동안 앉아 있지 말고 서서 움직이기

배에 선명하게 보이는 가로줄을 없애고 싶으면 오랜 시간 동안 앉아 있지 말고 서서 움직여야 해요. 특히 앉아서 오랜 시간 동안 구부정한 자세로 근무를 하게 되면 뱃살이 접히면서 더 선명한 가로줄이 생기게 되어요.

가로줄이 생긴 뱃살을 빼고 싶으면 장시간 앉아 있는 것보다 자주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복근에 항상 힘을 주면서 움직여야 하고 뱃살에 긴장을 주는 것이 필요해요.

 

보습 크림 꾸준히 바르기

배에 보습 크림을 바르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배에 가로줄을 없애는데 효과적이에요. 시계 방향으로 배를 마사지하면서 가로줄이 있는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꼬집듯이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아요.

보습 크림을 배에 바르면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뱃살이 처지는 것까지 막을 수 있어요. 샤워가 끝난 후 보습 크림을 배 부위에 골고루 바른 후 꼬집듯이 튕기면서 배 마사지를 해주세요.

 

복식 호흡을 자주 하기

평소에 복식 호흡을 자주 하시나요? 복식 호흡을 자주 할 수록 뱃살이 나오는 것을 막고 가로줄을 없애는데 효과적이에요. 복식 호흡을 할 때는 복근에 긴장을 주면서 배를 최대한 내밀면서 호흡을 하고 들이마실 때 배를 등까지 붙인다는 느낌으로 해줘야 해요.

매일 10분씩 복식 호흡을 해주는 것 만으로 뱃살이 빠지면서 가로줄을 없애는데 도움이 될 거에요.

 

배를 항상 따뜻하게 유지

배가 차가우면 뱃살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어요. 배가 항상 따뜻하게 유지를 해주는 것이 배에 생긴 가로줄을 없애는 방법이에요.

배가 따뜻해지면 뱃살이 밑으로 처지는 것도 막을 수 있고 배에 생긴 가로줄 같은 주름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배에 따뜻한 찜질팩을 올려주는 것이 좋고 뜨거운 차를 마셔주는 것도 좋아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

배에 생겨버린 가로줄을 빨리 없애고 싶으면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을 꾸준히 실천해야 해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은 일반 다이어트 식단보다 배에 생긴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빼는데 더 효과적이에요.

뱃살 빼는 다이어트 식단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3:6:4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 지방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요요 현상 없애 뱃살을 빼는 방법이에요.

 

너무 꽉끼는 바지를 입지 않기

너무 꽉끼는 바지를 입으면 뱃살이 바지에 눌리면서 가로줄이 더 선명하게 보일 수 있어요. 뱃살을 감추고 싶어서 꽉끼는 옷을 입으면 뱃살이 안보일 수는 있어도 가로줄을 없애는 것은 어려워져요.

너무 꽉끼는 바지는 오히려 배로 가는 혈액 순환에 방해가 되고 뱃살을 빼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배에 생긴 가로줄이 더 잘보이게 해요. 너무 꽉끼는 바지보다 나에게 잘 맞는 바지를 입고 올바른 자세로 있는 것이 배에 생긴 가로줄을 없애는 방법이에요.

 

외식을 하지 않는 습관이 필요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귀찮아서 외식을 자주 하다보면 뱃살이 더 찔 수 있어요. 외식 때문에 뱃살이 더 찌면 배에 생긴 가로줄이 더 선명해지고 없애는 것이 어려워요.

외식을 자주 하면서 칼로리 섭취가 더 늘어나고 설탕, 소금, 조미료 등과 같은 뱃살에 좋지 않은 음식까지 더 먹을 수 있어요. 외식을 하는 것보다 번거롭더라도 집에서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이 뱃살을 빼서 가로줄을 없애는 방법이에요.

 

신체 활동을 많이 하기

신체 활동을 많이 할 수록 신진 대사가 올라가면서 뱃살이 빠지기 시작할거에요. 뱃살이 빠지면 자연스럽게 배에 생긴 가로줄이 더 옅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배에 보이는 가로줄을 없애고 싶으면 신체 활동을 더 많이 해서 체지방을 태우면서 뱃살을 빼야 해요. 가만히 앉아 있거나 서있지 말고 몸을 더 많이 움직이면서 뱃살을 빼세요.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하기

뱃살을 빼는 운동은 근력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이 더 효과적이에요.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체지방을 태우면서 뱃살을 더 빨리 뺄 수 있어요.

그리고 뱃살이 빠지면 자연스럽게 배에 생긴 가로줄까지 없앨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배에 보이는 가로줄을 없애기 위해 근력 운동도 중요하지만 유산소 운동에 더 시간을 투자하세요.

 

굶지 않고 뱃살 빼기

뱃살을 빨리 빼서 가로줄을 없애고 싶다고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안돼요. 자주 굶으면서 뱃살을 빼게 되면 초기에는 뱃살이 빨리 빠지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나중에는 요요 현상이 생겨 뱃살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어요.

굶지 않고 뱃살을 빼야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고 배에 보이는 가로줄까지 없앨 수 있어요. 건강을 생각하면서 뱃살을 빼고 싶으면 절대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지 마세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기

뱃살에 가로줄을 없애고 싶으면 평소에 먹는 탄수화물에 대해 한 번 더 고민을 해야 해요. 흰 밥, 라면, 국수, 빵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어서는 뱃살을 빼서 배에 생긴 가로줄을 없애는 것이 어려워요.

뱃살에 생긴 가로줄을 없애기 위해서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해서 꾸준히 먹는 노력이 필요해요. 건강한 탄수화물로 잘 알려진 현미, 귀리, 보리, 통곡물 등을 꾸준히 먹어야 뱃살을 빼고 가로줄까지 없애는데 도움이 되어요.

 

채소 샐러드를 먹으면서 배를 채우기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에는 음식을 적게 먹기 때문에 항상 배가 고프게 되어요.

배가 고플 때마다 채소 샐러드를 드레싱 소스 없이 한 접시를 먹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드레싱 소스 없이 채소 샐러드를 먹으면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면서 뱃살을 빼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영양소를 공급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단백질 음식을 많이 먹기

뱃살을 빼는데 성공해서 배에 생겨버린 가로줄을 없애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노력이 필요해요.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신진 대사를 올리고 뱃살을 더 빨리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뱃살을 빼야 자연스럽게 가로줄까지 없어지기 때문에 식사를 할 때 단백질 음식의 비중을 더 높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