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8가지

이번 글은 많은 양을 먹어도 칼로리 걱정 없는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연구가들이 항상 하는 말은 영양이 풍부하고 열량이 적은 포만감 높은 음식을 자주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 무엇인지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음식 선택이 잘못되면 배고픔이 줄어들지 않고 식욕이 증가하여 과식의 위험이 있는 것입니다.

몸무게를 줄이기 위한 다이어트를 할 때 배가 부를 정도로 음식을 먹는 것은 올바른 방법이 아닙니다. 포만감 높은 음식을 선택해서 배는 부르고 칼로리는 적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만감이 있는 다이어트 음식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양이 많은 음식: 포만감이 높은 다이어트 음식에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이 높아 음식 섭취량을 줄여줍니다.
  • 에너지 밀도가 낮습니다: 음식에 무게에 비하면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에너지 밀도가 적은 음식은 많은 양을 섭취해도 칼로리가 적습니다.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을 이제 소개하겠습니다.

 

오트밀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시켜 뜨겁게 죽 또는 차갑게 시리얼 처럼 먹는 음식입니다. 오트밀은 포만감이 매우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이며, 포만감 지수가 높은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오트밀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수분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트밀의 주요 성분인 귀리는 베타 클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 섬유질을 공금합니다. 그래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몸에 탄수화물을 흡수하는 것을 늦춰줍니다.

 

감자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감자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즐겨 선호하는 음식은 아닙니다. 그러나 감자에는 몸에 좋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식이 섬유 및 다른 중요한 영양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감자에는 저항성 전분이 다른 전분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 입니다. 감자를 먹으면 소화 기관에서 융해성 섬유와 비슷하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가고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합니다.

식단에 감자를 추가하세요. 감자는 배고픔을 줄여주고 다음 식사때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감자를 요리 하면 저항성 성분이 더 증가합니다.

또한 연구에 의하면 감자를 요리하고 식힌 후 다시 뜨겁게 하면 저항성 성분이 더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계란

계란은 대표적인 고 단백질 음식입니다. 그리고, 계란은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계란을 식단에 추가하면 최대 하루 동안 다음 식사때 더 적은 음식을 섭취하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계란에는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고, 게란 노른자에는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완전 식품이라고 불리우는 계란은 9개의 필수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계란을 식사 때 자주 먹는 사람은 밥 또는 빵을 먹는 사람보다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치즈

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은 다이어트 음식입니다. 치즈의 포만감은 계란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즈에는 칼슘, 단백질, 셀레늄 및 비타민 B를 포함한 다양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치즈는 영양이 풍부한 다이어트 음식 입니다.

 

식물성 단백질로 알려진 콩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콩의 종류에는 완두콩, 흰콩, 검정콩, 병아리콩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콩은 다른 음식에 비해 에너지 밀도 낮아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콩에는 단백질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 줍니다.

 

자몽

자몽은 다른 감귤류 과일과 마찬가지로 팩틴이 풍부하며, 소화를 늦추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자몽은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포만감 높은 음식 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몽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열량이 낮은 저칼로리 음식 입니다.

 

사과

사과는 대부분이 수분과 수용성 식이 섬유로 이루어진 칼로리 낮은 과일입니다. 다이어트 연구에 의하면 사과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열량의 흡수를 낮춰주고 장기적으로 체중을 줄이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과는 자연스럽게 소화 속도를 늦게 만드는 수용성 식이 섬유인 펙틴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약 90% 정도 수분으로 이루어진 사과는 수분을 따로 섭취하지 않아도 음식의 양을 늘리고 포만감을 오래 가게 만듭니다.

사과는 쥬스보다 단단한 사과 자체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채소

채소는 대부분이 식이 섬유로 되어 있어 소화 속도를 늦추게 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 시켜줍니다. 그리고 채소는 부피가 크지만 칼로리가 적습니다.

채소는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로 선택을 해야 하고, 다양한 영양 성분과 식물성 화합물을 가지고 있는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식사 전에 채소 샐러드를 먹으면 포만감을 빨리 주어 음식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 드레싱은 대부분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넣지 않는 것이 건강하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결론

포만감 높은 다이어트 음식 을 알아봤습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음식은 부피가 크고, 식이 섬유가 많습니다. 그리고, 수분이 많고, 에너지 밀도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평소 식사에 다이어트 음식을 더 많이 추가하면 체중을 줄일 수 있고, 체지방 태우기에 효과적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