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은 무엇일까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을 소개할게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몸의 변화를 주기 위해서는 연령, 성별 및 건강 상태를 고려한 식단을 계획해서 꾸준히 지키는 것이 중요해요. (1)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요요 현상을 줄이고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고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날씬한 몸의 변화를 빨리 얻기 위해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 부족이 생길 수 있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어떻게 하는 것이 건강한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일까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

날씬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보다 식단에 더 많은 고민을 해야해요.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지방이 연소되어 몸의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지만 식단을 지키는 것보다 효과가 적을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힘들게 하는 것보다 식단을 실천하는 것이 더 쉽고 효과적이에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를 주는 식단은 연령, 성별, 활동량 및 건강 상태에 맞게 계획을 짜야해요.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너무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로 식단 짜는 것을 어려워 하지 마세요. 스트레스 받을 정도로 식단을 계획하면 오히려 장기간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식단을 짤 때 한 달에 평균적으로 1~2kg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세요. 유행하는 최근 다이어트는 굶는 것이 많기 때문에 요요 현상을 생기게 할 수 있어요.

 

자주 먹는 것은 좋지 않아요

일부 사람의 경우에는 다이어트 하면서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 조금씩 자주 먹는 경우가 있어요. 하루 동안 5~6번의 식사를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하루에 5~6번 식사를 하게 되면 신체에서 인슐린 분비를 담당하는 췌장이 쉬지 않고 일을 해야해요. 췌장이 쉬지 않고 계속 일을 계속 하게 되면 우리 몸의 인슐린 대사에 문제가 생길 확률이 높아져요.

신체에서 췌장이 충분히 쉬지 못하면 인슐린 분비를 계속해야 하기 때문에 체지방이 분해가 잘 되지 않아요. 건강 문제 때문에 조금씩 자주 먹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하루에 3번 식사를 하는 것이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데 효과적이에요.

 

물을 마셔야해요

물을 마시는 것이 신체 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식사 1시간 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음식을 적게 먹는 효과까지 있어요.

하지만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신체 내에서 나트륨 부족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하루에 2리터 이상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아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

2주 다이어트 전후에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포함하세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은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우리 몸에서 탄수화물과 지방을 우선적으로 연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체중 감량 하는 동안 근육량 손실을 막는데 좋아요.

지방이 적은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두부, 두유, 아몬드 우유 등의 음식을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세요. 날씬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에 포함하세요.

 

식이 섬유 많은 음식

식이 섬유 많은 음식을 2주 다이어트 전후 식단에 포함하세요. 식이 섬유 많은 음식을 먹으면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주는데 좋아요.

식이 섬유 많은 음식은 적게 먹어도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하고 물과 지방을 흡수해서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데 효과적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통곡물, 통밀, 귀리, 현미, 늘보리, 콩류 및 아몬드 등이 있어요.

 

불포화 지방 많은 음식

모든 지방 음식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불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은 오메가-3 지방산 및 오메가-6 지방산까지 많기 때문에 혈관 및 심장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 전후 변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불포화 지방은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3대 영양소이기 때문에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에 포함해야해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불포화 지방 많은 음식으로 고등어, 연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이 좋아요.

고등어, 연어, 꽁치 및 삼치 등과 같은 등푸른 생선은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 및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해요. 등푸른 생선을 꾸준히 먹으면 몸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 건강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포화 지방 많은 음식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에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을 모두 제거하세요. 포화 지방 음식을 장기간 먹게 되면 혈관 및 심장 건강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하게 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무조건 지방 음식을 피하는 것보다 포화 지방 많은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가공 식품, 인스턴트 식품 및 패스트푸드가 포화 지방이 많은 대표적인 음식이에요.

이러한 음식 외에도 즐겨 먹는 치킨, 튀김 음식, 과자, 프렌치후라이, 초콜릿 케이크 및 라면 등도 포화 지방이 많은 음식이에요. 버터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좋은 마가린, 마요네즈 및 쇼트닝이 첨가된 음식도 포화 지방이 많아 식단에서 제거해야해요.

 

탄수화물 음식이 중요해요

2주 다이어트 전후 변화 주는 식단에 탄수화물 음식을 꼭 포함해요해요. 우리 몸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탄수화물은 3대 영양소이기 때문에 꼭 필수로 먹어야해요.

탄수화물이 살찐다는 이유는 너무 많이 먹기 때문이에요. 탄수화물을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서 사용되고 남은 에너지를 모두 지방으로 쌓이게 만들어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 건강 상태에 맞는 탄수화물 적정량을 찾아야 해요. 무조건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어도 안되어요.

귀리밥을 흰 밥 대신 먹는 것이 좋아요. 귀리밥은 탄수화물 함량과 칼로리가 흰 밥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없어요.

하지만 귀리밥은 흰 밥에 없는 식이 섬유 및 미네랄이 풍부해서 식후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또한 귀리밥은 소화를 느리게 해서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