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20kg 감량에 좋은 식단 방법은 무엇일까요?

3개월 20kg 감량 하는 식단을 소개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같이 하면 3개월 20kg 체중 감량에 성공을 할 수 있습니다.

3개월 동안 유행하는 다이어트로 20kg 감량을 하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무조건 적게 먹는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보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식단을 찾아야 합니다.

 

3개월 20kg 감량 식단 어떻게 할까요?

체중 감량 목적이 부족한 다이어트 식단은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개월 20kg 감량 식단은 체중 감량의 강력한 동기 부여가 필요합니다. (1)

3개월 동안에 20kg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해서 다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지 않게 하세요. 예전의 식습관을 하게 되면 요요 현상과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3개월 동안 20kg 감량 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과 올바른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체중 감량의 정확한 동기 부여는 건강한 식단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미밥 또는 귀리밥이 좋아요

여태까지 습관적으로 먹는 흰 밥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3개월 20kg 감량 식단은 흰 밥 대신 현미밥 또는 귀리밥을 먹는 것입니다.

흰 밥은 가공 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제거되어 소화를 빠르게 하여 식후 혈당을 높이게 만듭니다. 하지만 현미밥 또는 귀리밥은 식이 섬유가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식후 혈당을 안정화 시켜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줍니다.

외식으로 자주 먹는 칼국수, 냉면, 밀면, 우동, 짜장면 등도 모두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부족해서 식후 혈당을 높여 체지방을 쉽게 쌓이게 만듭니다. 그리고 포만감이 적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을 먹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3개월 동안 20kg 감량을 식단은 흰 밥 대신 현미밥 또는 귀리밥을 먹는 것입니다. 현미밥, 귀리밥, 늘보리밥, 수수밥 등도 모두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입니다.

 

매일 사과를 1개를 먹으세요

3개월 20kg 감량 식단에 사과 1개를 포함하세요. 사과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사과는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 해결하는데 도움이 음식입니다. 매일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체중 감량 뿐만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데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하세요.

 

매일 식사 때마다 야채를 먹으세요

3개월 20kg 감량 식단은 매일 식사 때마다 야채를 먹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야채는 칼로리가 적고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매일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감자, 고구마 및 옥수수 등과 같은 야채는 전분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이러한 야채는 식단에서 제외하거나 양 조절을 해서 먹어야 합니다.

 

제로 칼로리 간식을 먹으세요

3개월 20kg 감량 식단에 제로 칼로리 간식을 포함하세요. 간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지만 가끔은 배고픔을 줄이기 위해 제로 칼로리 간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형 마트 또는 편의점에서 제로 칼로리 간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없거나 매우 적은 간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드레싱 소스가 없는 샐러드, 곤약 젤리, 제로 콜라, 나랑드 사이다, 보리차, 우엉차 등이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를 마시지 마세요

운동 후에 빠른 에너지 충전을 위해 물 대신 오렌지 주스를 마시고 있나요? 오렌지 주스는 약간의 비타민과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 후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개월 20kg 감량 식단에 오렌지 주스와 같은 과일 주스를 모두 제외해야 합니다. 운동 후에 마시면 좋을 것 같은 스포츠 음료 또는 에너지 드링크에도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3개월 동안 건강하게 20kg 감량하는 식단에 오렌지 주스 또는 스포츠 음료 대신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심히 운동 후에 빠른 에너지 충전을 위해 달콤한 음료를 마시고 싶을 경우 칼로리가 없는 탄산수를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낫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시세요

3개월 20kg 감량 식단에 8잔 이상의 따뜻한 물 마시는 것을 포함하세요.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서 신체의 수분 섭취량을 늘리세요.

3개월 동안 건강하게 20kg 감량하기 위해 신체의 수분 보유량이 늘려서 몸 안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물 대신 탄산 음료, 과일 주스, 에너지 드링크 및 스포츠 음료 등을 식단에 포함하지 마세요.

이러한 음료에는 영양이 부족하고 설탕 함량만 많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하지 않는 것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외식을 가급적 하지 마세요

3개월 20kg 감량 식단을 지키기 어려워서 외식을 자주 하고 계신가요? 대부분의 외식 음식은 설탕, 소금 및 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건강한 식단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건강하게 3개월 동안 20kg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외식보다 집에서 건강한 식단을 지키는 것입니다. 식단을 지키기 어려운 바쁜 직장인은 점심 시간에 외식을 해야 한다면 서브웨이에서 빵 속을 모두 파고 난 후 양상추를 가득 넣은 샌드위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외식을 해야 한다면 칼로리가 적은 올리브 오일 파스타, 토마토 소스 파스타 또는 과일 샐러드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식사를 하도록 하세요

천천히 식사를 할 수록 포만감을 쉽게 가져오기 때문에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를 20분내로 빠르게 할 수록 포만감이 생기는 시간이 부족해서 음식 섭취를 더 많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천천히 식사를 할 수 있게 숟가락 대신 젓가락을 사용해서 식사를 하세요. 가급적 큰 그릇에 음식을 담는 것보다 작은 접시에 음식을 덜어서 천천히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천히 식사를 할 수록 위에서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을 주는 시간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3개월 20kg을 건강하게 감량하고 싶다면 식사를 천천히 하세요.

 

식사 시간을 지키세요

3개월 20kg 감량 식단에서 하루 3번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도록 하세요. 식사를 거르거나 식사 시간이 불규칙하면 식욕이 증가하고 폭식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여 하루 3번,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세요.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