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5프로 만드는 식단 어떻게 해야 할까?

체지방 5프로 만드는 식단을 소개합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감량해서 5프로 만드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처음으로 체지방을 최대 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무리하게 하는 것보다 건강하게 한다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체지방을 최대한 감량해서 5프로 만들기 위해 음식 섭취량을 극단적으로 줄이게 되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1)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은 개인의 연령, 성별 및 건강 상태에 따를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 목표를 일주일에 약 0.2~0.5kg 정도로 하세요.

 

체지방 5프로 만드는 식단

체지방 5프로 만들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과 지방을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개인마다 성별, 연령, 건강 상태, 운동량 및 수면 습관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동일한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식단을 계획해서 체지방 감량을 하세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음식에 대한 영양 지식이 높아질 수록 체지방 감량 식단을 계획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본인에게 맞는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어렵다면 영양사 또는 트레이너와 상담을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섭취하는 칼로리 정보를 기록하세요

매일 섭취하는 음식과 칼로리 정보를 기록하세요. 기록한 칼로리 정보를 확인하여 건강의 이상 신호가 오거나 극심한 피로를 느끼게 되면 식단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체지방 감량하는 동안 음식 섭취의 양을 줄여야 하기 때문에 배고픔과 식욕을 참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이 증가하지 않는 과일, 채소를 식단에 포함하면 좋습니다. 매일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와 양을 기록하는 습관은 체지방을 감량하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을 매일 섭취하세요

체지방 감량을 위해 매일 유산균을 섭취하세요. 무가당 요거트 또는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고 유산균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은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김치, 피클 및 청국장 등을 식단에 포함하세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체지방 5프로 만드는 식단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입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은 식이 섬유와 영양소가 적기 때문에 섭취하면 식후 혈당을 올려 체지방을 증가하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매일 먹는 흰 밥, 흰 밀가루, 빵, 과자, 라면, 냉면 및 칼국수 등이 대표적인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 추천하는 탄수화물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미, 귀리, 늘보리, 오트밀 및 퀴노아 등과 같은 통곡물을 식단에 포함해야 합니다. 통곡물은 체지방 감량에 필요한 식이 섬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입니다.

 

채소 섭취를 늘리세요

체지방 15 만드는 식단은 채소 섭취를 늘리는 것입니다.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채소는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채소의 특징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가져다 줍니다. 체지방을 감량하는 동안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일부 채소는 전분 함량이 높아 체지방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하는 동안에는 전분 함량이 높은 채소인 고구마, 감자, 단호박 및 옥수수 등의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세요

지방이 적은 단백질 섭취하는 것이 체지방 5프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은 장시간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을 태우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지방이 적은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쇠고기 안심, 쇠고기 앞다리살, 돼지고기 등심, 돼지고기 앞다리살, 닭가슴살, 닭 안심살, 저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 아몬드 우유, 두유 및 두부 등이 있습니다.

 

물을 마시세요

체지방 5프로 만들고 싶다면 수시로 물을 마시세요. 우리의 몸은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신체 내에 쌓인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물을 마시는 양이 다를 수 있지만 보통의 경우 하루에 약 물 8잔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지방 감량을 위해 억지로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본인에게 맞는 물을 적당히 마시는 것은 체지방을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물 외에 탄산 음료, 스포츠 음료 및 비타민 음료는 설탕이 많이 첨가되어 오히려 체지방 감량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블랙 커피를 마시면 좋아요

습관적으로 단 맛이 강한 커피 음료를 즐겨 마시고 있나요? 달달한 맛의 커피 음료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체지방 감량을 하고 싶다면 달달한 커피 음료 대신 블랙 커피를 마시세요. 블랙 커피를 마시면 일시적으로 신진 대사를 높여 체지방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쓴 맛이 강한 블랙 커피를 달게 마시고 싶다면 알룰로스 또는 스테비아를 설탕 대신 넣으세요. 알룰로스 또는 스테비아와 같은 설탕 대체 식품은 단 맛이 강하고 칼로리가 없어서 체지방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스포츠 음료를 마시지 마세요

운동 후에 시원한 물 대신 스포츠 음료를 마시고 있나요? 스포츠 음료는 설탕 함량이 많아 체지방 감량하는 것을 어렵게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음료는 약간의 비타민 및 미네랄이 있고 설탕 함량이 많기 때문에 체지방 5프로 만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체지방 감량하고 싶다면 스포츠 음료 대신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 음료처럼 설탕 가득한 음료를 즐겨 마시면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고 과체중이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운동 후에 마실 수 있는 시원한 물, 녹차, 보리차, 둥굴레차, 탄산수 및 디톡스 워터 등과 같은 음료수를 추천합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근육 식단에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