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 하는 7가지 방법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 할 수 있을까요? 근력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뺄 수 있고 근육량을 늘려서 날씬하고 탄력이 있는 몸으로 만들 수 있어요.

건강을 더욱 좋게 유지할 수 있고 여러가지 대사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어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아요.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쉽게 지칠 수 있어요. 근력운동을 하면 신진 대사를 올려 살을 더 많이 뺄 수 있지만 식이 요법 없이 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더 많은 체지방을 제거하고 날씬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근력운동하고 식이 요법을 같이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1)

 

단기간 다이어트 하지 않기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를 단기간에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근력운동과 식이 요법이 필수에요.

식이 요법 없이 근력운동만 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체지방이 빠지는 속도가 생각보다 더 느려질 수 있어요. 근손실을 막고 근육량을 늘리고 싶으면 근력운동과 식이 요법을 같이 병해하세요.

 

칼로리 섭취 줄이지 않기

근력운동을 하면 많은 양의 칼로리가 소모되게 되어요. 근력운동을 하면서 칼로리 섭취까지 줄이게 되면 근육량이 오히려 손실이 될 수 있어요.

근력운동을 하고 난 후 충분한 칼로리 섭취를 해야 피로를 줄일 수 있고 근육량을 늘려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어요.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식품, 포화 지방 음식만 피하더라도 칼로리 섭취 줄이지 않고 근력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 할 수 있어요.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극단적으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은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 하는 것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탄수화물을 극단적으로 섭취를 줄이는 것보다 하루 섭취 칼로리의 약 40% 정도의 탄수화물이 필요해요.

흰 밥, 빵, 과자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고 잡곡밥, 현미밥, 오트밀, 통곡물 빵 등과 같은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섭취를 늘리세요.

 

설탕 음식 섭취 줄이기

근력운동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설탕 음식 섭취를 줄여야 해요. 설탕이 적게 들어간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근력운동의 효과를 얻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마트에서 장을 볼 때 영양 정보를 꼼꼼히 확인해서 당 분이 적고 설탕이 적게 들어간 식품을 선택해야 해요. 설탕이 가득 첨가된 아이스크림, 과자, 케이크,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등도 제한을 해야 살을 뺄 수 있어요.

 

단백질 섭취 늘리기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약간의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 해야 해요. 본인 체중 1kg에 약 0.8g~1g의 단백질 섭취를 해줘야 해요.

근력운동을 하면 근손실을 막고 근육량을 늘리기 위해 단백질 섭취가 필수에요. 근육량을 더 빨리 늘리고 싶어 너무 많은 단백질 섭취를 하면 오히려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근력운동 후 탄수화물 섭취하기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 하고 싶으면 탄수화물 섭취가 필수에요. 다이어트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을 근력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현미, 보리, 귀리, 오트밀, 통곡물 빵 등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은 식이 섬유, 단백질, 미네랄 함량이 높아 근력운동 후 근손실을 예방하고 근육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근력운동 꾸준히 하기

근력운동만으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나에게 맞는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에요. 나의 건강 상태에 맞는 근력운동을 선택해서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해줘야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무리하게 하는 근력운동은 근육의 피로를 풀 수 없고 부상의 위험이 높아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아요. 나에게 맞는 근력운동 프로그램을 계획해서 꾸준히 해주세요.

 

요요 현상 피하기

목표 체중에 도달한 후 다시 예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근력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요요 현상이 생기지 않게 주의해야 해요.

목표 체중에 도달한 후 음식의 양을 조금씩 늘리거나 유지를 해주세요. 요요 현상이 생기면 예전 체중보다 더 많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끝난 후 현재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