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많은 음식 19가지 강력 추천

근육 키우는데 좋은 단백질 많은 음식을 추천해요.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음식이고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근육을 키우세요.

 

단백질 많은 음식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근육을 키우세요.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량을 늘려 탄력이 있는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어요. (1)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포만감을 크게 느낄 수 있고 식사량을 줄여줘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에요. 어떤 음식이 단백질이 많을까요?

 

쇠고기

지방이 적은 부위의 쇠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요. 단백질 많은 쇠고기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쇠고기는 근육을 키우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B군, 철, 인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요. 운동 전후에 쇠고기를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좋아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요. 단백질이 많은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설탕이 첨가 되지 않아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때 먹어도 좋은 음식이에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에 견과류, 약간의 과일을 토핑해서 먹으면 더욱 건강한 음식이 되어요.

 

닭가슴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닭가슴살은 지방 함량이 낮고 순수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닭가슴살을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이에요.

닭가슴살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가 많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계란

대표적인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계란을 추천해요. 계란은 영양이 풍부하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식단에 포함하면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근육을 키우는데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계란에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칼로리까지 낮은 계란은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참치 통조림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 통조림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참치 통조림은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및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참치 통조림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칠면조 가슴살

지방 함량이 낮고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은 칠면조 가슴살은 근육을 키우는데 효과적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지방 함량이 낮아 맛이 담백하고 깔끔해요.

칠면조 가슴살은 단백질,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아요.

 

저지방 우유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우유는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저지방 우유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마셔도 살이 찌지 않아요.

저지방 우유는 칼슘 함량이 많아 뼈 건강을 유지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육포

육포는 쇠고기, 돼지고기, 연어 등을 훈연해서 만든 음식이에요.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 육포를 추천해요.

육포는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것을 선택해야 해요.

 

두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는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서 먹을 수 있어요. 두부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고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새우

새우는 단백질, 셀레늄, 비타민 B12,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새우는 단백질이 많아서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을 키우는데 좋아요.

 

코티지 치즈

다른 치즈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많은 코티지 치즈는 다이어트 음식이에요. 지방 함량까지 낮은 코티지 치즈는 인, 셀레늄, 비타민 B군, 칼슘 등이 풍부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요.

코티지 치즈는 운동 전후에 먹으면 좋고 샐러드에 토핑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돼지고기

비계가 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는 단백질이 매우 많은 음식이에요. 돼지고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식후 혈당을 올리지 않아 체지방 제거에도 효과적이에요.

돼지고기는 단백질, 비타민 B군, 철,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체다 치즈

단백질이 풍부한 체다 치즈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인 체다 치즈는 근육을 키워주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크림 같은 질감과 풍부한 맛이 있는 음식이에요. 단백질 많은 음식인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어요.

무가당 그릭 요거트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어 변비를 빠르게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땅콩

땅콩은 칼로리가 높지만 단백질 많은 음식이에요. 땅콩은 식이 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근육을 키우고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한 줌의 땅콩은 배고픔을 줄여주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마그네슘을 포함하고 있는 땅콩은 수면에 좋은 영향을 주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이에요.

 

고등어

단백질이 풍부한 고등어는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해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고등어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릴 수 있어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까지 포함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 건강 및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어요.

 

연어

연어를 식단에 포함하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양질의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연어는 근육을 키우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 건강 및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이에요.

 

조개

대부분이 조개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요. 조개는 근육을 키우는데 좋은 단백질, 비타민 B군, 셀레늄 등이 풍부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이 많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을 빠르게 키울 수 있어요. 몸에서 흡수가 빠른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피로해진 근육에 영양을 공급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