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 감량 쉽게 하는 13가지 완벽 가이드

체지방 감량을 하는 방법을 알면 다이어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요. 몸을 감싸고 있는 체지방을 빠르게 제거하고 싶으면 건강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해요.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감량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체지방 감량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체지방을 감량하고 근육량을 늘릴 수 있어요. 체지방을 빠르게 감량하기 위해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와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체지방을 빠르게 감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1)

 

유산소 운동만 하지 않기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빠르게 감량할 수 있어 좋아요. 하지만 근력 운동을 하지 않고 유산소 운동만 하게 되면 체지방 뿐만 아니라 근육량까지 줄어 들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을 무리하게 하면 다음 날까지 피로감을 느낄 수 있고 몸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 먹지 않기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식이 섬유가 부족해서 소화가 빨리 되고 쉽게 체지방이 증가할 수 있어요.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은 식후 혈당을 오르게 해서 식욕을 더 많이 증가하게 해요.

체지방 감량을 하고 싶으면 흰 밥, 빵, 국수, 라면, 과자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해요.

 

애플 사이다 식초 먹기

애플 사이다 식초는 안정적으로 혈당 조절해서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루에 애플 사이다 식초를 1~2 테이블 스푼을 먹으면 내장 지방이 줄어들고 체지방을 더 빨리 감량할 수 있어요.

애플 사이다 식초를 물에 희석 시켜서 자주 마시는 것도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는데 좋아요.

 

탄수화물을 적당히 먹기

체지방을 더 빨리 감량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요요 현상이 생겨요. 그리고 탄수화물을 먹지 않을 수록 탈모가 진행되고 하루 종일 에너지가 부족하며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적당한 양의 탄수화물을 먹고 운동을 하는 것이 요요 현상 없이 체지방을 빨리 감량할 수 있어요.

 

극단적으로 다이어트 하지 않기

빨리 체지방을 더 많이 감량하기 위해 극단적으로 다이어트를 하지 마세요. 체지방을 서서히 감량하는 것이 요요 현상이 없고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어요.

1개월에 1~2kg의 체지방을 서서히 감량해야 건강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을 더 많이 감량할 수 있어요.

 

절대 굶지 않기

굶어서 체지방을 빠르게 감량을 하게 되면 요요 현상이 생길 수 있어요. 식사를 적당히 먹고 운동을 해서 칼로리를 태워야 체지방 감량을 할 수 있어요.

굶는 것을 자주 할 수록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에너지가 부족하고 지방을 사용하지 않고 근육을 사용하게 될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기

체지방 감량하기 위해서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해요. 근력 운동을 해야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더 많이 감량할 수 있어요.

유산소 운동하고 근력 운동을 함께 하면 더 많은 체지방을 쉽게 감량할 수 있어요.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기 위해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단백질 음식 먹기

탄수화물 음식보다 단백질 음식의 비중을 더 높여 주세요.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고 싶으면 단백질 음식을 더 많이 먹는 것이 좋아요.

단백질 음식을 먹으면 신진 대사를 올려 내장 지방 및 체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고품질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한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두부, 두유, 콩 등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 시키세요.

 

7시간 이상 수면이 필요

7시간 이상의 수면을 하면 체지방을 빨리 감량할 수 있어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스트레스가 쌓이고 피로가 누적되어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하루에 5시간 자는 것보다 7시간 이상 자는 것이 체지방을 빨리 감량할 수 있어요. 규칙적으로 수면 시간을 7시간 이상으로 해야 하고 잠자기 2시간 전부터 전자기기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카페인 음료 마시기

운동 전에 카페인 음료를 마시면 운동 효율을 더 좋게 해주고 쉽게 체지방을 뺄 수 있어요. 카페인이 첨가된 녹차, 아메리카노, 블랙 커피 등은 신진 대사를 올려 하루 종일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건강한 지방 음식 먹기

건강한 지방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을 좋게 해서 식욕을 줄여줘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건강한 지방 음식은 소화를 느리게 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좋게 해주고 음식에 대한 욕구를 줄여줘요.

건강한 지방 음식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등을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해주세요.

 

탄산 음료 마시지 않기

설탕이 가득 첨가된 탄산 음료를 마시면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설탕이 첨가된 탄산 음료는 칼로리가 매우 높고 영양가가 거의 없어요.

설탕이 많이 첨가된 탄산 음료를 즐겨 마실 수록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는 것이 어려워져요. 탄산 음료를 마시고 싶으면 탄산수,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 칼로리가 거의 제로에 가까운 음료수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먹기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식사 때마다 먹으면 포만감을 좋아지고 식욕을 줄여줘서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할 수 있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많이 먹어도 체지방이 증가하지 않아요.

체지방을 빨리 감량하고 싶으면 식이 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식사 때마다 먹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