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제거 12가지, 전문가가 인정한 쉽고 빠른 방법

뱃살 제거해야 외모를 개선하고 만성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요. 뱃살이 손으로 쉽게 만져 진다고 한숨만 쉬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다이어트와 운동을 함께해야 해요.

보통 남자의 경우 허리 둘레가 90cm 이상이고 여자의 경우 85cm 이상이면 뱃살이 많다고 말할 수 있어요. 뱃살이 많을 수록 건강에 좋지 않은 내장 지방과 피하 지방이 정상인 보다 많기 때문에 꼭 뱃살을 제거해야 해요.

 

뱃살 제거

대부분의 뱃살이 많은 사람의 경우는 잘못된 식습관,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운동이 많이 부족, 폭식, 흡연, 음주를 즐겨 해요. 뱃살이 많으면 건강에 여러가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뱃살을 제거하세요. (1)

 

유산소 운동 매일 하기

유산소 운동을 매일 하는 것이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되어요. 매일 땀이 흠뻑 날 정도로 30분 이상의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은 전신의 체지방을 빼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근력 운동도 해줘야 근육량을 유지할 수 있어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 시작하기

단기간에 뱃살을 제거하고 싶으면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추천해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짧은 시간에 강한 운동을 하기 때문에 체지방을 더 빨리 태우는데 효과적이에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 종류를 선택해서 꾸준히 하세요.

 

잠을 많이 자기

잠을 많이 잘 수록 뱃살을 제거하는데 좋아요. 잠이 부족할 수록 뱃살을 제거하는 호르몬이 부족하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어요.

잠은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를 풀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뱃살을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해요. 하루에 7시간 이상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뱃살을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지중해 다이어트 시작하기

건강한 해산물,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견과류를 식단에 추가하는 지중해 다이어트는 뱃살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지중해 다이어트는 쇠고기, 돼지고기 섭취를 줄이고 해산물, 생선, 닭고기, 견과류, 올리브 오일을 먹는 방법이에요.

 

생과일 주스 피하기

뱃살 제거하고 싶어 생과일 주스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이에요. 생과일 주스는 만드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가 거의 파괴되어 식후 혈당을 빠르게 올려 더 많은 체지방이 쌓이게 할 수 있어요.

생과일 주스 대신 약간의 과일을 그대로 씹어서 먹는 것이 더 나아요.

 

공복 상태 유지하기

수시로 음식을 조금씩 먹는 것보다 12시간 이상의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뱃살 제거할 수 있어요. 저녁에 일찍 식사를 끝내고 다음날 아침까지 물 마시는 것 외에 공복 상태를 유지해보세요.

공복 상태를 유지하면 신진 대사를 올리고 뱃살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물 자주 마시기

뱃살 제거하고 싶으면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은 뱃살을 더 빨리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물을 자주 마시면 몸에 수분을 채우고 노폐물을 배출해줘서 뱃살을 빼는데 좋아요. 신진 대사를 올리고 체지방을 빼는데 좋은 물을 하루에 평균 1.5리터는 마셔야 해요.

 

녹차 마시기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뱃살을 더 많이 제거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녹차는 카페인까지 함량이 되어 있기 때문에 운동 전에 마시면 운동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녹차는 빈 속에 마시면 속이 쓰릴 수 있기 때문에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좋아요.

 

흰 밥 먹지 않기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흰 밥 대신 현미밥으로 바꾸는 것이에요. 흰 밥을 먹지 않는 것 만으로 뱃살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요.

흰 밥은 가공되는 과정에서 식이 섬유, 미네랄이 거의 제거가 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가 빨리 포만감이 적어요. 흰 밥은 소화가 잘 되는 대신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음식을 먹게 하는 단점이 있어요.

 

금주 시작하기

뱃살 제거하고 싶으면 금주를 시작하세요. 금주를 하는 것이 뱃살을 제거하고 건강을 개선할 수 있어요.

술은 영양가 없고 칼로리만 높기 때문에 안주하고 같이 먹으면 더 많은 뱃살이 나와요. 술은 뱃살을 제거하는데 방해가 되고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단백질 음식 먹기

뱃살을 제거하고 싶으면 식사 때 적당한 양의 단백질 음식을 먹어야 해요.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이 좋아 식욕을 줄여주어 음식 섭취량을 적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뱃살을 제거하는 동안 운동을 하기 때문에 부족해진 근육량을 채우기에 단백질 음식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단백질 음식을 한 번에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3번에 나눠서 먹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