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업 얼굴살 빼는 9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벌크업 얼굴살 빼는 방법을 알고 싶은가요? 열심히 운동을 해서 벌크업에 성공을 하여도 얼굴살이 찌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다고 벌크업을 중단하면 근육량을 늘리기 어렵기 때문에 도중에 그만 둘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벌크업을 하면서 얼굴살 찌지 않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벌크업 얼굴살 찌지 않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벌크업 얼굴살 찌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까?

근력 운동을 하여 벌크업에 성공하면 외모에 많은 변화를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벌크업을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단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벌크업을 하는 기간 중에 잘못된 식단을 계획하면 얼굴살이 찔 수 있습니다. 벌크업을 하여 멋있는 몸을 만들었지만 얼굴살이 찐다면 식단과 생활 습관에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벌크업에 성공을 하였을지라도 얼굴살 때문에 다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벌크업으로 만든 근육이 다시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벌크업 얼굴살 찌지 않고 성공할 수 있을까요?

 

운동 중에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세요

벌크업 얼굴살 빼기 위해서는 운동 중에 물을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너무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은 운동에 방해가 되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 땀을 흘려 몸 밖으로 수분이 배출되기 때문에 물을 조금씩 마셔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얼굴살을 조금이라도 더 빼기 위해 벌크업을 하면서 물을 마시지 않고 땀만 흘려서는 안됩니다.

또한 물을 하루에 2리터 정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자주 마시면 신체의 밸러스를 맞추어주고 해로운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줍니다.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고 벌크업 얼굴살 찌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시세요. 물을 마시는 것은 얼굴살을 빼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소금을 적게 섭취하세요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얼굴살이 커져 보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체는 수분을 배출하지 못하고 보유하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벌크업 얼굴살이 빠져 보이지 않고 얼굴의 부종으로 인해 오히려 더 커보이게 될 수 있습니다. 평소 음식을 짜게 먹는 습관이 있다면 벌크업을 하는 동안 소금을 적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금 섭취량이 많아질 수록 얼굴의 부종이 생기면서 여러가지 건강 상의 문제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하루에 2티스푼의 소금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벌크업 하는 동안 얼굴살이 빠지는 방법입니다.

 

고개를 숙이면서 핸드폰을 사용하지 마세요

핸드폰을 사용할 때 눈 높이에 맞추세요. 고개를 숙이면서 핸드폰을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면 얼굴살이 밑으로 쳐지고 이중턱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일자목과 거북목의 주요 원인 중 하나가 핸드폰 사용을 할 때 고개를 숙이는 것입니다.

벌크업 얼굴살 빼는 방법 중 하나는 핸드폰을 사용할 때 고개를 숙이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컴퓨터를 사용할 때 모니터가 눈 높이 보다 낮게 위치하지는 마세요.

모니터가 눈 높이 보다 낮게 되면 습관적으로 고개를 숙이기 때문에 얼굴살이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의자 등받이에 등을 대고 올바른 자세로 앉아서 컴퓨터를 사용하세요.

그리고 너무 오랜 시간 동안 핸드폰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벌크업을 하고 있는 기간에는 고개를 무의식적으로 숙이지 않게 주의하세요.

 

술과 안주를 함께 먹지 마세요

벌크업을 하는 동안에는 술과 안주를 함께 먹지 마세요. 술과 안주는 모두 칼로리가 매우 높기 때문에 쉽게 얼굴살을 찌우게 할 수 있습니다. (1)

어쩔 수 없이 술을 마셔야 하는 경우에는 안주를 먹지 말고 오직 술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 와인 및 막걸리 같은 칼로리가 높은 술보다 소주, 위스키처럼 도수가 높으며 칼로리가 낮은 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안주를 선택할 때는 칼로리가 높은 튀김 요리, 매운 요리와 같은 것보다 과일 또는 채소 안주가 더 낫습니다. 가장 좋은 벌크업 얼굴살 빼는 방법은 술을 마시는 횟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게 되는 경우에는 물을 수시로 마셔서 몸 안의 알코올을 배출하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주는 1잔, 소주는 2~3잔, 와인은 1잔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옆으로 누워서 자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벌크업 얼굴살 찌지 않는 방법 중 하나는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입니다. 습관적으로 옆으로 누워서 잠을 자고 있다면 얼굴살을 빼기 위해 똑바로 누워서 자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그 이유는 옆으로 누워서 자면 베게에 얼굴이 눌려 얼굴살이 쳐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얼굴의 팔자 주름 및 눈 주름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 미용 및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벌크업 하는 기간에는 옆으로 누워서 자는 것보다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잠을 충분히 자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면은 얼굴살을 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체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성장 시키기 때문에 하루에 7시간 이상 잠을 자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벌크업을 위해 운동을 하면서 물 대신 스포츠 음료를 즐겨 마시고 있습니까? 스포츠 음료는 갈증을 해소하고 몸에 전해질을 보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스포츠 음료에는 다량의 설탕이 첨가되어 칼로리가 높습니다. 가끔씩 마시는 스포츠 음료는 괜찮지만 너무 자주 마시게 되면 오히려 벌크업 얼굴살 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 음료 대신 보리차, 녹차 및 디톡스 워터 등이 운동의 효율을 높여주고 벌크업 하면서 얼굴살이 찌는 것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선크림을 매일 바르는 습관을 가지세요

선크림을 꾸준히 바르는 것이 벌크업 얼굴살 빼는 것하고 큰 관계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크림을 매일 바르는 것은 햇볕으로 인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줍니다.

벌크업을 해서 얼굴살을 뺀다고 해도 피부가 건강해 보이지 않다면 외모에 큰 변화를 주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과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선크림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SPF 30~50 이상의 선크림을 매일 아침에 꼼꼼히 얼굴에 바르세요. 남성의 경우에는 백탁 현상이 적은 선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얼굴을 하얗게 만들지 않아 좋습니다.

 

껌을 씹는 것이 좋습니다

벌크업 얼굴살 빼는 방법 중 하나는 껌을 씹는 것입니다. 껌을 씹으면 얼굴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얼굴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껌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식욕을 줄여주고 간식의 욕구를 적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껌을 선택할 때는 무설탕 껌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위생과 다이어트의 효과를 위해 설탕이 없는 껌을 선택하세요.

 

풍선을 부르면 좋습니다

벌크업을 하면서 얼굴살을 빼는 방법 중 하나는 풍선을 부는 것입니다. 풍선을 불면 볼살과 이중턱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1~2번만 풍선을 크게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풍선을 부는 것을 반복하는 것은 얼굴형 변화를 가져 오는데 효과적입니다.

 

왜 벌크업을 하면 얼굴살이 빠지지 않을까요?

벌크업 얼굴살 안빠지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대부분 벌크업을 하면서 올바른 식단과 생활 습관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벌크업을 하면서 건강한 식단과 함께 하면 얼굴살이 찌지 않고 외모에 큰 변화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 얼굴살을 빼기 위해 극단적으로 음식 섭취를 줄이면 안됩니다.
  • 벌크업을 하기 위해 쉽게 살이 찌는 칼로리 높은 음식을 먹으면 안됩니다. 특히 가공 식품, 인스턴트 푸드 및 정크 푸드를 피하세요. 이러한 음식은 쉽게 살이 찌지만 근육보다 지방을 더 많이 쌓이게 합니다.
  •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벌크업에 방해가 된다는 오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은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고 체지방을 태워 얼굴살을 빼주는데 좋습니다.
  • 단백질과 채소를 더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과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얼굴살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벌크업 얼굴살 빼기 위해서는 잘못된 식습관을 가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여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우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10분 정도 자기 전에 얼굴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팀타월로 얼굴의 긴장을 풀어주고 두 손가락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얼굴 마사지를 하는 것이 얼굴살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운동, 헬스, 홈트레이닝, 피트니스의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