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지방 빼는법 9가지로 내장지방 없애기

복부지방 빼는법 알아야 뱃살을 제거하고 복근을 만들 수 있어요. 복부지방이 있으면 내장지방이 많이 있다는 증거에요.

내장지방은 내장 사이에 쌓여 있는 지방이기 때문에 몸에 염증 수치를 올리고 제2형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심혈관 문제 등의 원인이 되어요.

 

복부지방 빼는법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하여 복부에 살이 많다면 내장지방이 잔뜩 있는 경우에요. 오직 배만 볼록하게 튀어 나온 경우 내장지방이 있기 때문에 복부지방 빼는법을 알아야 해요.

복부지방이 많을 수록 장기 사이에 염증이 증가하고 당뇨병, 뇌졸중, 심장병, 일부 암의 원인이 되어요. 생활 습관을 완전히 개선을 해야 복부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1)

 

저녁 7시 이후 금식하기

저녁 7시 이후부터 음식을 섭취 제한하는 금식을 하는 것이 복부지방 빼는법이에요. 저녁 7시 이후로는 물 외에 어떤 음식을 섭취하지 마세요.

늦은 저녁에 음식을 섭취하면 수면에 방해가 되고 체지방을 충분히 빼는데 시간이 부족해요. 혈당과 인슐린을 잘 떨어뜨려 복부지방을 빼기 위해서는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 12시간 이상의 공복을 유지해야 해요.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복부지방의 원인이에요. 복부지방 빼는법은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에요.

특히 쌀밥, 빵, 과자, 라면, 국수, 피자 등과 같은 정제된 탄수화물은 소화를 빠르게 하고 혈당 수치를 빠르게 올려 복부에 지방이 더 쌓이게 해요.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대신에 단백질, 채소를 더 많이 먹는 식습관이 필요해요.

 

배 마사지 하기

배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복부지방을 쉽게 뺄 수 있는 방법이에요. 따뜻한 타월을 배 위에 올려두거나 마사지 크림으로 뱃살 주위를 마사지 해주세요.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서 손가락으로 꼬집어 주세요. 시계 방향으로 돌려가면서 부드럽게 배 마사지를 하면 복부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짜게 먹는 습관인 경우

음식을 짜게 먹을 수록 복부지방을 뺄 수 없어요.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음식을 짜게 먹으면 몸의 수분과 노폐물이 배출 되지 않고 복부지방이 제대로 제거가 되지 않아요.

혈액 순환까지 방해가 되는 짜게 먹는 습관을 버리세요.

 

단백질 음식 섭취하기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는 것보다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복부지방 빼는법이에요. 단백질을 섭취할 수록 소화를 느리게 하고 신진 대사를 올려 복부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울 수 있어요.

기초 대사량을 올리고 근육량을 유지 시켜주는데 효과적인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세요. 본인 체중에서 1kg에 약 0.8g ~ 1.2g의 단백질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라면 먹지 않기

한국인의 라면 사랑은 이미 전세계에서 잘 알려져 있어요. 라면을 즐겨 먹을 수록 복부지방을 빼는 것이 어려워요.

라면은 고도로 가공된 정제된 탄수화물이고 기름으로 튀겨서 만들기 때문에 소화가 빠르고 혈당을 급격히 올려 복부에 더 많은 지방을 쌓이게 해요. 내장지방이 쌓이고 뱃살이 쉽게 찌게 하는 라면을 먹지 않아야 복부지방을 더 많이 뺄 수 있어요.

 

충분한 수면이 필요

수면이 부족할 수록 복부지방을 태우는 시간이 부족하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요. 스트레스가 쌓일 수록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코티솔 분비가 방해 되어요.

스트레스가 쌓이고 수면이 부족하면 과식, 폭식을 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그리고 수면이 부족하면 하루를 생활하는 에너지가 부족해서 운동하는 것도 어려워져요. 하루에 7시간 이상의 수면을 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해요.

 

유산소 운동 열심히 하기

복부지방 빼는법은 유산소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이에요. 복부지방은 근력 운동을 하는 것보다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더 잘 빠져요.

내장 사이에 쌓여 있는 내장지방을 빼고 뱃살을 많이 제거하고 싶으면 근력 운동보다 유산소 운동을 더 집중해주세요. 가볍게 걷기 보다 땀이 날 정도로 빨리 걷기, 조깅, 수영, 자전거 타기 등을 추천해요.

 

근력 운동하기

일주일에 3회 정도는 근력 운동을 해주세요. 유산소 운동을 더 집중하는 것이 복부지방을 많이 뺄 수 있지만 근력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량이 줄어들 수 있어요.

근력 운동을 주3회 정도를 해서 근육량을 유지해주고 탄력있는 몸으로 만드세요. 근력 운동을 먼저 하고 난 후 유산소 운동을 하면 신진 대사가 올라가서 더 많은 복부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