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는법 10가지, 빠르게 살 많이 빼는 비결

단기간에 빨리 살빼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하지만 너무 빨리 살을 빼면 요요 현상이 빨리 올 수 있고 너무 배가 고파서 금방 포기하게 될 수 있어요.

빨리 살빼기 위해서는 무조건 굶거나 적게 먹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살빼는법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더 건강하게 빨리 살빼는법이 있어요. 살을 빨리 빼야겠다는 목표를 가지는 것보다 더 철저하게 살빼는 계획을 세워야 해요.

살을 빼야 하는 의지를 갖고 본인 건강 상태에 맞는 식이 요법과 운동을 해야 요요 현상 없이 살을 뺄 수 있어요. 요요 현상 없이 단기간에 빨리 살을 빼는 법은 다음과 같아요.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줄이기

빨리 살빼는법은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에요. 정제된 탄수화물, 설탕, 소금, 녹말 등의 섭취를 제한 해야 해요.

정제된 탄수화물은 소화 흡수가 빠르고 포만감이 적어 더 많은 양을 먹게 하는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신체 활동을 해서 소비해야 하는 에너지보다 더 많은 양을 먹기 때문에 남은 잉여 에너지가 모두 지방으로 전환될 수 있어요.

살을 빨리 빼고 싶으면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세요.

 

양질의 단백질 음식 섭취하기

가장 빨리 살빼는법은 양질의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에요. 기름기를 제거한 단백질 음식은 포만감을 크게 가져다 주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살빼는데 좋은 단백질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세요.

  • 살코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 오리고기, 양고기
  • 해산물: 등푸른 생선, 흰살 생선, 오징어, 낙지, 새우, 조개
  • 계란: 흰자, 노른자
  • 식물성 단백질: 콩, 두부, 검은콩, 완두콩, 아몬드, 호두, 땅콩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가장 빨리 살빼는법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서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에요. 살빼는데 좋은 지방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지방은 신진 대사를 올려주고 체지방을 태워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건강한 지방 음식인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들기름, 견과류를 꾸준히 먹는 것을 추천해요.

 

신체 활동량 늘리기

신체 활동을 늘리는 것이 가장 빨리 살빼는법이에요. 신체 활동을 더 많이 늘리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하세요.

운동을 해서 근육량이 늘어나면 체지방을 더 많이 태워서 단기간에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해서 땀을 흠뻑 흘리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근력 운동, 수영, 달리기, 조깅, 수영, 에어로빅, 배드민턴, 농구, 축구 등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선택해서 꾸준히 해주세요.

 

물 많이 마시기

가장 빨리 살빼고 싶으면 물을 많이 마시세요. 물을 많이 마실 수록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 체지방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차가운 물을 마시면 오히려 소화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의 물을 수시로 마시세요. 물 대신 마시는 탄산 음료, 과일 주스 등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살이 찔 수 있어 피해주세요.

 

설탕 음식 먹지 않기

설탕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 것은 가장 빨리 살빼는 방법이 아니에요. 설탕 음식은 칼로리가 높고 소화 흡수가 빨라 인슐린 저항성을 가져오고 체지방이 쉽게 쌓일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진 그레놀라 시리얼, 프로틴 바, 프로틴 음료를 피해주세요. 이러한 다이어트 식품의 영양 정보를 보면 당 함량이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에요.

 

식사를 거르지 않기

가장 빨리 살빼는법은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이에요. 빨리 살빼고 싶어서 식사를 거르게 되면 식욕을 억제하는 것이 어렵고 과식, 폭식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고 견과류,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해서 포만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탄수화물 음식을 줄이고 단백질, 지방, 채소의 섭취를 더 많이 늘리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어요.

 

블랙 커피 마시기

카페인 함량이 높은 블랙 커피를 마시는 것이 가장 빨리 살빼는 방법이에요. 운동 전에 블랙 커피를 마시면 더 많은 체지방을 태워서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블랙 커피의 카페인은 신진 대사를 일시적으로 올려서 운동 효과를 좋게 해서 체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어요.

 

커피 음료 마시지 않기

식사 후에 마시는 커피 음료에는 당 함량이 많아서 쉽게 살이 찔 수 있어요. 가장 빨리 살빼는 방법은 커피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것이에요.

커피 음료는 약 300~800칼로리가 들어 있어서 오히려 식사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 섭취를 할 수 있어요. 식사 후에 단 맛이 나는 커피 음료를 마시고 싶으면 블랙 커피에 약간의 저지방 우유를 넣고 설탕 대체제인 스테비아를 조금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